콘테의 눈은 정확했다…’토트넘 초신성’ 세리에 폭격 스타트

토트넘 세리에

토트넘 세리에; 안토니오 콘테 감독의 눈은 틀리지 않았다. 우디네세는 5일(한국시간) 이탈리아 우디네세에 위치한 다시아 아레나에서 열린 AS로마와의 2022-23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5라운드에서 4-0으로 승리했다.

우디네세는 로마를 완전히 제압했는데, 그 시발점은 데스티니 우도지의 득점이었다.

좌측 윙백으로 선발 출장한 우도지는 전반 5분 천재성을 발휘했다.

[ 이적료 1140억, 주급 5억 5천 제시에도 “맨유 안 가” ]

[ “어머니가 욕 먹었다” 미국 국대 MVP, 푸에르토리코 대표팀 간다 ]

[ 코리언 유럽파들의 엇갈린 희비…이동경 2부행·황의조 그리스행, 황희찬은 잔류 ]

우도지는 릭 칼스도르프가 로베르토 페레이라의 크로스를 차단해 골키퍼에게 내줄 것이라는 걸 미리 예측하는데 성공했다.

우도지가 발을 뻗어 슈팅을 시도했고, 그대로 골망을 흔들었다.

우도지의 골을 시작으로 우디네세는 라자르 사마르지치, 페레이라, 산디 로브리치가 연속골을 뽑아내면서 대승을 거둘 수 있었다.

우도지는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에서 평점 8.2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도지는 2002년생 윙백으로 지난 시즌부터 우디네세의 주전으로 활약했다. 뛰어난 공격력을 자랑하는 윙백이다.

드리블 실력도 상당하며 엔드라인 끝까지 밀고 들어가 컷백을 내주는 플레이를 굉장히 즐겨한다. 신체적으로도 이미 완성됐다는 평가를 받아 경합과 같은 장면에서도 잘 밀리지도 않는다.

수비력도 수준급이다.

토트넘 세리에

우도지는 윙백이지만 지난 시즌 리그에서만 5골 3도움을 기록하면서 많은 빅클럽의 주목을 받았다.

우도지의 잠재력에 베팅한 구단은 토트넘이었다.

이는 오로지 콘테 감독과 파비오 파라티치 단장의 선택이었다.

당시 영국 ‘디 애슬래틱’은 “콘테 감독은 우도지의 열렬한 팬이다. 파라티치 단장은 이탈리아 U-21 대표팀에서 활약하는 우도지의 모습을 지켜봤고, 유벤투스 시절에도 영입을 시도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토트넘은 우도지와 2027년까지 장기계약까지 맺었다.

다만 토트넘은 우도지의 성장세를 유지하기 위해서 1시즌 더 우디네세에 뛰도록 허락했다.

토트넘의 선택은 지금까지 성공적이다. 우도지는 리그 4경기 만에 2골을 넣으면서 커리어 하이를 예고하고 있다.

우도지가 이번 시즌에도 맹활약을 한 뒤 토트넘으로 돌아온다면 이반 페리시치, 라이언 세세뇽과 함께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 해외 축구 일정/결과

https://sports.news.naver.com/wfootball/schedule/index

>>> 해외 축구 기록/순위

https://sports.news.naver.com/wfootball/record/index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해외 축구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 시즌 10호 2루타로 ML 1위 등극 무라카미 무네타카, 일본 프로야구의 대표적인 홈런 타자, 이번 겨울 스토브리그에서 가장 주목받는 FA 선수 중 한 명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의 예상 계약 규모는 놀라울 정도로 큽니다 현재 아시아 출신의 빅리거 타자 중 […]

Read More
이정후 시즌 10호 2루타로 ML 1위 등극
해외 축구

이정후 시즌 10호 2루타로 ML 1위 등극

이정후 시즌 10호 2루타로 ML 1위 등극 이정후 시즌 10호 2루타로 ML 1위 등극 이정후의 고군분투 동료들의 지원으로 빛난 LEE 팀의 승리 이정후가 중요한 순간에 뛰어난 타격 실력을 발휘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17일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경기에서 이정후는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경기에서 5타수 2안타 2타점 2득점의 성적으로 샌프란시스코 […]

Read More
이정후의 고군분투 동료들의 지원으로 빛난 LEE 팀의 승리
해외 축구

이정후의 고군분투 동료들의 지원으로 빛난 LEE 팀의 승리

이정후의 고군분투 동료들의 지원으로 빛난 LEE 팀의 승리 이정후의 고군분투 동료들의 지원으로 빛난 LEE 팀의 승리 이정후 124m 홈런으로 일본 팬들 사로잡다 이정후는 혼자 힘으로는 성공하지 못한 날이었다. 그러나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동료 타일러 피츠제럴드는 그의 존재를 높이 평가했다. 지난 15일, 필라델피아 시티즌스뱅크파크에서 열린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경기에서 이정후는 3번 타자 중견수로 출전해 5타수 무안타에 그치며 침묵했다.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