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언 유럽파들의 엇갈린 희비…이동경 2부행·황의조 그리스행, 황희찬은 잔류

코리언 유럽파들

코리언 유럽파들; 2022-23시즌 유럽축구 여름 이적 시장이 마무리됐다. 여러 선수들이 새로운 팀에 둥지를 틀었는데 코리언 유럽파 중 일부도 새 소속 팀을 찾아 이동했다.

가장 관심을 모은 건 역시 올림피아코스(그리스)에 동반 입단한 ‘황’인범-‘황’의조 듀오다.

[ 이적료 1140억, 주급 5억 5천 제시에도 “맨유 안 가” ]

각각 FC서울과 보르도(프랑스) 소속이던 둘은 새 시즌 완전히 새로운 무대에서 도전을 이어가게 됐다.

루빈 카잔(러시아)에서 뛰던 황인범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여파로 국제축구연맹(FIFA)의 구제를 받아 FC서울과 임시로 계약을 맺었고.
이후 올림피아코스(그리스)의 러브콜을 받아 우여곡절 끝 유럽으로 돌아갔다.

황의조는 보르도의 간판 스트라이커로 자리를 굳혔지만 팀이 2부리그로 강등당하는 바람에 이적이 불가피했다.
황의조는 낭트, 스트라스부르(이상 프랑스), 울버햄튼, 노팅엄 포레스트(이상 잉글랜드) 등
여러 팀들의 관심을 받은 끝에 노팅엄 이적 후 올림피아코스로 1년 임대되는 조건에 합의했다.

앞서 올림피아코스행을 마무리한 대표팀 동료 황인범의 설득도 영향을 준 것으로 전해진다.

이동경은 독일 1부리그인 분데스리가 소속의 샬케04(독일)를 떠나 2부리그 한자 로스토크로 이적했다.

코리언 유럽파들

지난 시즌 2부리그이던 샬케에 합류한 이동경은 새 시즌 샬케가 승격하면서
유럽 5대 리그인 분데스리가 입성을 눈앞에 뒀으나 정작 승격 후엔 한 경기도 출전하지 못하는 등 힘든 시간을 보냈다.

결국 이동경은 샬케와 상호 합의에 따라 계약을 해지, 분데스리가 데뷔전을 치르지 못한 채 다시 2부리그에서 도전을 이어가게 됐다.

한자에서 뛰고 있는, 지난 시즌 울산에서 반 시즌 동안 뛰었던 오스트리아 출신 공격수 루카스 힌터제어의 추천이 있었다는 전언이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울버햄튼의 황희찬은 이적 시장 막바지까지 리즈 유나이티드와 연결됐지만, 결국 잔류했다.

잘츠부르크(오스트리아)에서 활약하던 시절 은사였던 제시 마치 리즈 감독이 공개적으로 황희찬에 대한 관심을 표명했고 황희찬의 입지도 흔들린 상태라 이적하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있었다.

하지만 울버햄튼은 리즈의 제안을 거절, 황희찬과의 동행을 이어가기로 결정했다.

잔류가 결정된 만큼 황희찬은 다시 라울 히메네스, 곤살로 게데스, 사사 칼리아지치 등과의 험난한 주전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한편 이적 시장이 열리자마자 새 팀에 둥지를 튼 뒤 좋은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코리안 유럽파들도 있다.

나폴리(이탈리아)의 김민재는 페네르바흐체(터키)에서 이적, 프리시즌부터 팀에 안정적으로 녹아들었고 새 시즌 4경기에 모두 출장, 데뷔골까지 기록하며 펄펄 날고 있다.

라스크(오스트리아)를 떠나 KAA헨트(벨기에)에서 새 도전에 나선 홍현석 역시 데뷔전서 오버헤드킥으로 데뷔골을 넣는 등 순조롭게 팀에 적응하고 있다.

>>> 해외 축구 일정/결과

https://sports.news.naver.com/wfootball/schedule/index

>>> 해외 축구 기록/순위

https://sports.news.naver.com/wfootball/record/index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정후 MLB 데뷔 첫 3루타 포함 3안타 대역전승
해외 축구

이정후 MLB 데뷔 첫 3루타 포함 3안타 대역전승

이정후 MLB 데뷔 첫 3루타 포함 3안타 대역전승 이정후 MLB 데뷔 첫 3루타 포함 3안타 대역전승 김혜성 다저스의 기대 속 슬럼프에 빠지다 이정후가 하루에만 3안타를 기록하며 맹활약했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10일 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오라클 센터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홈경기에서 신시내티 레즈를 상대로 연장 접전 끝에 8-6으로 승리했다. 이 경기에서 이정후는 데뷔 이후 첫 […]

Read More
김혜성 다저스의 기대 속 슬럼프에 빠지다
해외 축구

김혜성 다저스의 기대 속 슬럼프에 빠지다

김혜성 다저스의 기대 속 슬럼프에 빠지다 김혜성 다저스의 기대 속 슬럼프에 빠지다 이정후 뒤라서 좋아 몸값 790억 SF 4번 타자의 행복 야구 지난해 월드시리즈를 제패한 LA 다저스는 이번 시즌을 대비하며 전력 강화를 소홀히 하지 않았다 블레이크 스넬, 태너 스캇, 마이클 콘포토와 같은 주요 FA 선수들을 영입하는 동시에, 한국인 유틸리티 플레이어 김혜성과 계약하여 선수층을 더욱 두텁게 […]

Read More
이정후 뒤라서 좋아 몸값 790억 SF 4번 타자의 행복 야구
해외 축구

이정후 뒤라서 좋아 몸값 790억 SF 4번 타자의 행복 야구

이정후 뒤라서 좋아 몸값 790억 SF 4번 타자의 행복 야구 이정후 뒤라서 좋아 몸값 790억 SF 4번 타자의 행복 야구 계약 후 이틀 만에 누워버린 사연 이정후 뒤에서 치는 것은 정말 재미있다 이정후는 출루를 많이 한다 샌프란시스코 4번 타자 맷 채프먼이 이정후를 향해 엄지를 치켜세웠다 채프먼은 메이저리그 9년 차로 2019년 36홈런 91타점 커리어하이 기록과 함께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