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성 선수 전체 랭킹 252위 주가 연일 최고치 경신… 톱클래스 유틸리티 도약

김하성 선수

김하성 선수; 샌디에이고 주전 유격수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의 시즌아웃 이후 팀의 확고부동한 주전 선수로 자리한 김하성(27‧샌디에이고)의 주가가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이제는 리그에서도 인정받는 내야 유틸리티 플레이어로 도약한 양상이다.

미 최대 스포츠 네트워크인 ‘ESPN’은 북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판타지리그 유저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메이저리그 선수 랭킹 ‘TOP 300’을 정리해 발표하고 있다.

최신 순위에서 김하성은 전체 252위에 올랐다.

지난 달 메이저리그 데뷔 후 첫 ‘TOP 300’에 진입하며(254위) 상승세를 알렸던 김하성은 순위를 조금 더 끌어올리며 개인 최고치를 경신했다.

[ 메이저리그 빠던; 하늘 높이 솟구친 방망이, 분노의 빠던…”내 앞에서 고의사구, 화가 났다” ]

[ LA 다저스 투수 ‘후반기의 신’이 다저스에 있다… 지금은 슈어저-디그롬도 안 무섭다 ]

김하성의 장점은 역시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본업인 유격수는 물론, 2루와 3루에서도 능수능란하게 자신의 몫을 해낼 수 있다는 게 꾸준하게 증명되고 있다.

이는 ESPN 선수 랭킹에서도 뚜렷하게 보인다.

김하성은 2루수 부문에서 37위, 3루수 부문에서 23위, 유격수 부문에서 33위에 오르며 세 포지션에서 모두 ‘TOP 50’ 내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유격수를 보면 다른 내야 포지션을 쉽게 할 수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각자 포지션마다 다 고충이 있다.

김하성 선수

2루수는 유격수와 동작이 모두 반대다. 유격수의 스텝과 움직임에 길들여져 있는 선수가 2루수에서 반대 동작을 하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다.

3루는 유격수와 타구의 바운드 자체가 다르다.

오히려 바운드 처리에서 기다릴 시간이 유격수가 더 많은 경우도 종종 있다. 김하성의 가치가 높은 평가를 받는 이유다.

리그에 많은 내야 멀티플레이어, 혹은 유틸리티 플레이어들이 있지만 김하성처럼 세 가지 포지션을 골고루 잘하는 선수는 결코 많지 않다.

실제 유격수를 소화하면서 김하성처럼 세 포지션에서 모두 40위 내에 있는 선수는 손에 꼽을 만하다.

애리조나의 유틸리티 플레이어 조시 로하스가 2루수 부문 10위, 3루수 부문 11위, 유격수 부문 13위에 올라 올 시즌 이 방면 최고의 선수로 뽑힌다.

LA 에인절스의 유틸리티 플레이어 루이스 렝히포는 2루수 27위, 3루수 18위, 유격수 25위다. 랭킹상 김하성보다 앞서 있다고 하는 선수는 두 명 정도다.

김하성의 올 시즌 활약을 실감할 수 있는 대목이다.

>>> 추천사이트 바로가기

>>> 해외 야구 일정/결과 https://sports.news.naver.com/wbaseball/schedule/index

>>> 해외 야구 기록/순위 https://sports.news.naver.com/wbaseball/record/index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텍사스 디그롬
해외 야구

텍사스 디그롬 ,첫 우승 선언…취임 선물 받은 감독 “우리가 질거란 말 하지마”

텍사스 디그롬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2회에 빛나는 ‘지구 최강 투수’ 제이콥 디그롬(34)이 텍사스 레인저스 유니폼을 입고 입단식을 가졌다. 디그롬은 9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레인저스 유니폼을 입고 입단식을 가졌다. 래리 데이비스 구단주, 크리스 영 단장, 브루스 보치 감독이 참석했다. [ 호날두는 대체 가능 , 메시는 대체 불가능했다 카타르월드컵 ] 디그롬은 지난 3일 텍사스와 5년 1억8500만 […]

Read More
금의환향 김하성
해외 야구

금의환향 김하성 , 키움 KS 1차전 승리 소식에 “진짜요?” 반색

금의환향 김하성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진출 2년 만에 당당히 리그 정상급 유격수로 발돋움한 김하성(27·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금의환향했다. 올 시즌 최고의 시즌을 보낸 김하성은 2일 새벽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해 한국 땅을 밟았다. 새벽 이른 시간에 귀국했음에도 수많은 취재진이 몰려 김하성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지난해 MLB 데뷔 후 올해 2년 차를 맞이한 김하성은 주전 유격수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의 […]

Read More
LAD 코레아 포착했다
해외 야구

LAD 코레아 포착했다 , “동부 선호” 터너와 하퍼 재결합 예상

LAD 코레아 포착했다 ;LA 다저스가 유격수 트레이 터너의 대안으로 카를로스 코레아를 선택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다저스 팬매체 다저스웨이는 31일(한국시각) ‘최근 언론 보도를 보면 다저스와 코레아가 다시 오프시즌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며 ‘터너가 FA 시장에 나가서도 다저스와 먼저 대화를 하겠지만, 그는 궁극적으로 동부 해안, 즉 스프링캠프가 그의 고향인 플로리다에 마련된 팀을 선호할 것’이라고 전했다.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