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는 대체 가능 , 메시는 대체 불가능했다 [카타르월드컵]

호날두는 대체 가능

호날두는 대체 가능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대체 불가능한 존재가 아니었다. 리오넬 메시와 달리 말이다.

포르투갈은 7일(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스위스와의 16강전에서 6-1로 승리했다.

호날두가 단 1개의 공격 포인트도 기록하지 않았음에도 그들은 무려 6골이나 넣을 수 있었다.

[ 브라질 벤투호 , 분석 끝…콕집은 경계대상 3人은 누구? ]

곤살루 하무스는 오랜 시간 호날두의 대체자를 고민하던 포르투갈 축구계의 걱정을 단 한 경기 만에 지워버렸다.

미로슬라프 클로제 이후 무려 20년 만에 월드컵 첫 선발 출전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새로운 득점 기계의 탄생을 알렸다.

사실 하무스는 2001년생으로 아주 어린 선수이지만 프리메이라리가 득점 1위, 11경기에 출전, 9골 3어시스트를 기록한 괴물이다.

플레이 스타일은 호날두와 다르나 파울레타를 닮았다. 활발한 움직임,

그리고 예리한 위치 선정, 그리고 킬러 본능까지 9번 자리에 딱 알맞은 유형의 선수다.

하무스의 등장은 호날두의 대체 가능성을 야기하면서도 이제는 그가 없이도

포르투갈이 승리할 수 있는 팀이라는 것을 증명한 것과 같다.

호날두는 2008년 이후 31경기 연속 선발 출전 기록을 세웠으나 이날 깨졌고 그럼에도 포르투갈은 대승했다.

호날두가 대체 가능하다는 것을 이번 월드컵을 통해 확인했다면 반대로 동시대

최고의 선수인 ‘축구의 신’ 메시는 여전히 대체 불가능한 존재임을 증명하고 있다.

현재 아르헨티나가 8강에 오를 수 있었던 것을 설명할 때 메시를 제외할 수 없고

또 그가 없었다면 8강은커녕 조별리그 통과조차도 힘겨웠기 때문이다.

메시는 이번 월드컵에서 3골 1어시스트를 기록하고 있다. 사우디 아라비아전, 멕시코전에서 모두 득점에

성공했으며 호주와의 16강전에서도 가장 먼저 골문을 연 것 역시 메시였다. 1골에 그친 호날두와 대조되는 모습이다.

메시의 영향력이 직접적으로 이어지지 않은 경기는 폴란드와의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

호날두는 대체 가능

그러나 이때에도 보이치예흐 슈체스니의 선방이 없었다면 폴란드가 대량 실점했을 정도로 메시의 슈팅은 날카로웠다.

만약 지금의 아르헨티나가 포르투갈처럼 호날두를 벤치에 앉혀두고 다른 선수를 선택할 가능성은 0%다.

사실상 공격의 시작과 끝을 책임지는 그가 없다면 단단하기만 한 네덜란드의 골문을 열 수가 없다.

지난 호주전에서도 메시의 통쾌한 왼발 슈팅이 없었다면 이변의 희생양이 될 가능성도 적지 않았던 아르헨티나다.

어쩌면 전성기가 훌쩍 지난 메시 외 확실한 득점원이 없다는 건 아르헨티나에는 좋지 않은 일일 수도 있다.

반대로 생각해보면 호날두의 대체자를 단 한 번에 찾아낸 포르투갈이 결국 웃을 수 있는 일이다.

그러나 10년 넘게 세계 최고의 자리를 양분한 ‘메호 대전’의 결말은 사실상 나온 것과 같다.

하무스라는 대체자가 나오기도 전 이미 호날두의 기량 저하는 확실히 눈에 보였다.

메시는 순간마다 전성기 시절의 파괴력 넘치는 드리블과 여전히 빠르고 정확한 슈팅을 쏟아냈다.

개인의 자존심만 생각하면 결국 메시의 승리로 마무리되는 결말이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호날두는 대체 가능한 존재였고 메시는 대체 불가능한 존재였다. 이번 월드컵은 이를 확인하게 한 최고의 지표가 됐다.

오피사이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1G 뛰고 방출 쓰레기 나라 韓 비하하고 떠난 前 한화 스미스
해외 축구

1G 뛰고 방출 쓰레기 나라 韓 비하하고 떠난 前 한화 스미스

1G 뛰고 방출 쓰레기 나라 韓 비하하고 떠난 前 한화 스미스 1G 뛰고 방출 쓰레기 나라 韓 비하하고 떠난 前 한화 스미스 사사키 다저스 SD 토론토 3팀 남겨놔 한화 이글스 팬들에게 악몽을 남기고 1경기 만에 한국을 떠난 버치 스미스(35)가 1년 사이 4번째 유니폼을 갈아입는 저니맨 신세가 됐다. 메이저리그 이적 소식을 전하는 MLB트레이드루머스는 14일(이하 한국시간) “피츠버그 […]

Read More
사사키 다저스 SD 토론토 3팀 남겨놔
해외 축구

사사키 다저스 SD 토론토 3팀 남겨놔

사사키 다저스 SD 토론토 3팀 남겨놔 사사키 다저스 SD 토론토 3팀 남겨놔 다나카 야마모토와 비교 제구력 부족 관건은 역시 체력 제구력 막바지 포스팅 협상을 진행 중인 지바 롯데 마린스 사사키 로키가 선택지를 3팀으로 좁혔다. ESPN은 14일(이하 한국시각) ‘LA 다저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사사키와 계약할 최종 후보 구단에 포함됐다고 복수의 소식통이 알려왔다’며 ‘뉴욕 양키스와 뉴욕 […]

Read More
다나카 야마모토와 비교 제구력 부족 관건은 역시 체력 제구력
해외 축구

다나카 야마모토와 비교 제구력 부족 관건은 역시 체력 제구력

다나카 야마모토와 비교 제구력 부족 관건은 역시 체력 제구력 다나카 야마모토와 비교 제구력 부족 관건은 역시 체력 제구력 김하성 행선지 후보 또 줄어들었다 일본프로야구 지바롯데 마린스 사사키 로키(24)의 메이저리그 진출이 너무 이르다는 지적이 나왔다. 일본매체 풀카운트는 지난 12일 “야구 평론가 사토 요시노리가 메이저리그를 목표로 하는 파이어볼러를 분석했다. 지바롯데에서 포스팅으로 메이저리그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투수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