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는 대체 가능 , 메시는 대체 불가능했다 [카타르월드컵]

호날두는 대체 가능

호날두는 대체 가능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대체 불가능한 존재가 아니었다. 리오넬 메시와 달리 말이다.

포르투갈은 7일(한국시간)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스위스와의 16강전에서 6-1로 승리했다.

호날두가 단 1개의 공격 포인트도 기록하지 않았음에도 그들은 무려 6골이나 넣을 수 있었다.

[ 브라질 벤투호 , 분석 끝…콕집은 경계대상 3人은 누구? ]

곤살루 하무스는 오랜 시간 호날두의 대체자를 고민하던 포르투갈 축구계의 걱정을 단 한 경기 만에 지워버렸다.

미로슬라프 클로제 이후 무려 20년 만에 월드컵 첫 선발 출전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새로운 득점 기계의 탄생을 알렸다.

사실 하무스는 2001년생으로 아주 어린 선수이지만 프리메이라리가 득점 1위, 11경기에 출전, 9골 3어시스트를 기록한 괴물이다.

플레이 스타일은 호날두와 다르나 파울레타를 닮았다. 활발한 움직임,

그리고 예리한 위치 선정, 그리고 킬러 본능까지 9번 자리에 딱 알맞은 유형의 선수다.

하무스의 등장은 호날두의 대체 가능성을 야기하면서도 이제는 그가 없이도

포르투갈이 승리할 수 있는 팀이라는 것을 증명한 것과 같다.

호날두는 2008년 이후 31경기 연속 선발 출전 기록을 세웠으나 이날 깨졌고 그럼에도 포르투갈은 대승했다.

호날두가 대체 가능하다는 것을 이번 월드컵을 통해 확인했다면 반대로 동시대

최고의 선수인 ‘축구의 신’ 메시는 여전히 대체 불가능한 존재임을 증명하고 있다.

현재 아르헨티나가 8강에 오를 수 있었던 것을 설명할 때 메시를 제외할 수 없고

또 그가 없었다면 8강은커녕 조별리그 통과조차도 힘겨웠기 때문이다.

메시는 이번 월드컵에서 3골 1어시스트를 기록하고 있다. 사우디 아라비아전, 멕시코전에서 모두 득점에

성공했으며 호주와의 16강전에서도 가장 먼저 골문을 연 것 역시 메시였다. 1골에 그친 호날두와 대조되는 모습이다.

메시의 영향력이 직접적으로 이어지지 않은 경기는 폴란드와의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

호날두는 대체 가능

그러나 이때에도 보이치예흐 슈체스니의 선방이 없었다면 폴란드가 대량 실점했을 정도로 메시의 슈팅은 날카로웠다.

만약 지금의 아르헨티나가 포르투갈처럼 호날두를 벤치에 앉혀두고 다른 선수를 선택할 가능성은 0%다.

사실상 공격의 시작과 끝을 책임지는 그가 없다면 단단하기만 한 네덜란드의 골문을 열 수가 없다.

지난 호주전에서도 메시의 통쾌한 왼발 슈팅이 없었다면 이변의 희생양이 될 가능성도 적지 않았던 아르헨티나다.

어쩌면 전성기가 훌쩍 지난 메시 외 확실한 득점원이 없다는 건 아르헨티나에는 좋지 않은 일일 수도 있다.

반대로 생각해보면 호날두의 대체자를 단 한 번에 찾아낸 포르투갈이 결국 웃을 수 있는 일이다.

그러나 10년 넘게 세계 최고의 자리를 양분한 ‘메호 대전’의 결말은 사실상 나온 것과 같다.

하무스라는 대체자가 나오기도 전 이미 호날두의 기량 저하는 확실히 눈에 보였다.

메시는 순간마다 전성기 시절의 파괴력 넘치는 드리블과 여전히 빠르고 정확한 슈팅을 쏟아냈다.

개인의 자존심만 생각하면 결국 메시의 승리로 마무리되는 결말이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호날두는 대체 가능한 존재였고 메시는 대체 불가능한 존재였다. 이번 월드컵은 이를 확인하게 한 최고의 지표가 됐다.

오피사이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대기록 근접 오타니 클리브랜드 상대로 4타수 무안타 침묵
해외 축구

대기록 근접 오타니 클리브랜드 상대로 4타수 무안타 침묵

대기록 근접 오타니 클리브랜드 상대로 4타수 무안타 침묵 대기록 근접 오타니 클리브랜드 상대로 4타수 무안타 침묵 보스턴에 너무도 완벽한 김하성 벌써 FA 잭팟 예감 메이저리그 역대 최초의 기록이 될 ’50(홈런)-50(도루)’ 대기록 달성에 근접해 가고 있는 오타니 쇼헤이(30. LA 다저스)가 4타수 무안타로 침묵했다. 시즌 타율은 2할 8푼대(0.289)까지 내려 앉았다. 오타니는 8일(한국시간) 클리브랜드를 상대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

Read More
보스턴에 너무도 완벽한 김하성 벌써 FA 잭팟 예감
해외 축구

보스턴에 너무도 완벽한 김하성 벌써 FA 잭팟 예감

보스턴에 너무도 완벽한 김하성 벌써 FA 잭팟 예감 보스턴에 너무도 완벽한 김하성 벌써 FA 잭팟 예감 투수 포기할 수도 말하던 오타니 이도류 복귀 시동 올 시즌을 마치면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을 수 있는 김하성(29·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 대한 관심이 벌써부터 커지고 있다. 아메리칸리그(AL) 전통의 강자 보스턴 레드삭스가 그 후보 중 하나로 떠올랐다.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SI)에서 보스턴 소식을 전하는 잭슨 […]

Read More
투수 포기할 수도 말하던 오타니 이도류 복귀 시동
해외 축구

투수 포기할 수도 말하던 오타니 이도류 복귀 시동

투수 포기할 수도 말하던 오타니 이도류 복귀 시동 투수 포기할 수도 말하던 오타니 이도류 복귀 시동 에드먼 다저스처럼 명문팀에서 뛸 수 있어 영광이다 ‘이도류’를 잠시 놓고 있는 오타니 쇼헤이(30·LA 다저스)가 마운드 복귀를 위한 빌드업을 이어가고 있다. 캐치볼을 거쳐 이제 불펜 마운드에서 피칭을 하기 시작했다. 닛칸스포츠, 요미우리 신문 등 일본 매체는 5일 “오타니가 이날 경기 전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