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격 맨유 차기 감독 후보 반 니스텔루이

파격 맨유 차기 감독 후보 반 니스텔루이

파격 맨유 차기 감독 후보 반 니스텔루이

파격 맨유 차기 감독 후보 반 니스텔루이

맨유 텐 하흐 경질 망설이는 이유 위약금만 클린스만의 4배

에릭 텐 하흐 감독이 곧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경질될 것이라는 소문이 파다하다.

텐 하흐 감독의 뒤를 이을 대체자로서 한때 손흥민과 선수 생활을 한 적이 있는 루드 반 니스텔루이 맨유 수석코치가 떠오르고 있다.

지난 30일(이하 한국시각) 맨유는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토트넘과의 2024~20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 경기에서 0대3으로 무너졌다.

맨유는 리그 6경기에서 벌써 3패를 당하면서 리그 14위까지 추락했다.

맨유가 어디까지 추락할 것인지가 보이지 않는 흐름이다.

리그 개막 후 8경기에서 3승 2무 3패를 당하고 있는 맨유다. 3번이나 패배한 것도 문제지만 상대한테 무릎을 꿇는 과정이 모두 치욕스러웠다.

브라이턴 원정에서 극장골 패배도 문제지만 상위권 경쟁을 두고 싸워야 하는 리버풀과 토트넘을 상대로, 그것도 홈에서 연속으로 0대3으로 참사를 당했다.

반등의 포인트가 보이지 않아 더 절망적인 맨유다.

분명 이번 여름에도 맨유는 마타이스 데 리흐트, 레니 요로, 누사이르 마즈라위, 마누엘 우가르테, 조슈아 지르크지까지 데려와 모든 포지션에 걸쳐서 보강을 완료했다.

전력은 더 강해졌다는 평가를 받지만 텐 하흐 감독은 자신이 영입한 선수들을 제대로 써먹지도 못하고 있다.

토트넘전이 진행되기 전부터 경질설이 돌기 시작했던 텐 하흐 감독은 토트넘이 완패로 끝나자 정말로 입지가 위태로워졌다.

영국 데일리 메일은 1알 “텐 하흐 감독은 여전히 라커룸에서 대다수 선수들로부터 지지를 받고 있다.

그러나 맨유가 지난 시즌의 나쁜 시절로 되돌아간 후, 라커룸에서는 텐 하흐 감독에게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며 곧 경질될 것이라는 느낌이 커지고 있다.

하프타임과 경기 후에 서로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팀이 특히 역경의 순간에 더 많은 개성과 싸움을 보여줄 수 없다는 좌절감이 있었다”고 보도했다.

텐 하흐 감독에게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건 모두가 예측가능한 상황이다.

텐 하흐 감독은 맨유에 부임한 뒤에 전례없는 지원을 받았다.

매 시즌 수천억 넘는 지원을 받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경기력과 성적이 떨어지고 있다.

그때마다 텐 하흐 감독은 2시즌 연속 우승 트로피를 가져왔다면서 스스로를 변호하고 있지만 그 방패막이로도 가릴 수 없는 상황까지 가고 있는 중이다.

일단 맨유는 10월 A매치 일정 전까지는 텐 하흐 감독을 경질하지 않을 계획이다.

영국 BBC는 토트넘전 후 “맨유는 토트넘전 대패에도 불구하고, 이번 주에 진행될 포르투와 애스턴 빌라전에서 텐 하흐 감독을 계속 고용할 것이다.

구단은 평소와 다름없이 포르투전과 빌라전을 준비하고 있다.

구단 수뇌부는 나쁜 결과가 나온 직후 결정을 내리기보단 항상 신중하게 상황을 고려할 것이다”고 보도했다.

당장 텐 하흐 감독이 맨유에서 짤리는 상황은 벌어지지 않을 전망이지만 반대로 이야기하면

이번 주에 있을 포르투전과 빌라전에서 반등하지 못한다면 텐 하흐 감독의 운명은 거기서 끝났다는 이야기처럼도 들린다.

이미 대체자까지 거론됐다. 이번 여름 맨유가 텐 하흐 감독의 부족한 능력을 보충하기 위해서 데려온 반 니스텔루이다.

영국 토크 스포츠는 같은 날 “텐 하흐 감독은 빌라전까지는 책임을 맡을 것이다.

맨유가 텐 하흐 감독을 경질하기로 결정한다면 반 니스텔루이를 임시 감독으로 임명하는 것도 고려할 것이다”고 보도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포그바 뉴캐슬의 영입 제의 칼거절 다른 행선지 결정
해외 축구

포그바 뉴캐슬의 영입 제의 칼거절 다른 행선지 결정

포그바 뉴캐슬의 영입 제의 칼거절 다른 행선지 결정 포그바 뉴캐슬의 영입 제의 칼거절 다른 행선지 결정 페레즈 회장 비니시우스 발롱도르 논란 재조명 폴 포그바가 뉴캐슬의 영입 제의를 거절했다. 영국 매체 ‘스포츠 바이블’은 28일(한국 시간) “폴 포그바가 프리미어리그 클럽에서 선수 생활을 재개할 기회를 거절했다”라고 보도했다. 유벤투스는 앞서 16일(한국 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유벤투스 축구 클럽과 폴 […]

Read More
33세 손흥민과 재계약 안 하는 이유인가 컨디션 문제 주장
해외 축구

33세 손흥민과 재계약 안 하는 이유인가 컨디션 문제 주장

33세 손흥민과 재계약 안 하는 이유인가 컨디션 문제 주장 33세 손흥민과 재계약 안 하는 이유인가 컨디션 문제 주장 페레즈 회장 비니시우스 발롱도르 논란 재조명 손흥민이 맨체스터 시티전에서도 컨디션이 여전히 좋지 않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최근 손흥민의 재계약 여부가 불투명해지면서 몸 상태 우려까지 나오는 점이 그다지 긍정적이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토트넘 소식을 전하는 ‘투 더 레인 앤 […]

Read More
페레즈 회장 비니시우스 발롱도르 논란 재조명
해외 축구

페레즈 회장 비니시우스 발롱도르 논란 재조명

페레즈 회장 비니시우스 발롱도르 논란 재조명 페레즈 회장 비니시우스 발롱도르 논란 재조명 레알 마드리드 부상 선수 7명 음바페 영입 논란 레알 마드리드의 페레즈 회장이 아직도 발롱도르에 대해서 얘기하고 있다. 영국 매체 ‘골닷컴’은 24일(한국 시간) “플로렌티노 페레즈 레알 마드리드 회장은 발롱도르 투표 도중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를 무시한 4개국 기자들을 공격했다”라고 보도했다. 비니시우스는 지난 시즌 레알의 챔피언스리그 우승과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