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리흐트 맨유 이적 승인 협상 그린라이트

더 리흐트 맨유

더 리흐트 맨유 이적 승인 협상 그린라이트

더 리흐트 맨유 이적 승인 협상 그린라이트

호날두 PK 실축 후 눈물에 대한 해명 이번 시즌 실축 없어서 당황

마티아스 더 리흐트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그린라이트’를 보냈다.

지난 시즌 후반기 바이에른 뮌헨 주전 센터백으로 활약했는데 이번 시즌 팀을 떠나기로 한 모양이다.

유럽이적시장전문가 ‘파브리지오 로마노’는 3일(한국시간) “더 리흐트가 자신의 대리인과 직접 접촉한 이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적에 승인 신호를 보냈다.

더 리흐트의 우선 순위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적이다.

대리인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협상만 진행하고 있다”라고 알렸다.

더 리흐트는 아약스 유망주 시절부터 유럽 최고 선수 중 한 명으로 꼽혔다.

중앙 수비지만 빠른 발에 189cm 큰 피지컬을 보유하고 있다.

네덜란드 에레디비시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두각을 보이자 유럽 빅 클럽 러브콜이 쇄도했다.

당시 대리인인 고(故) 미노 라이올라는 더 리흐트 차기 행선지로 유벤투스를 선택했다.

유벤투스 이적 초기엔 이탈리아 세리에A 적응에 애를 먹었지만 점점 폼을 회복했고 정상급 중앙 수비로 도약했다.

유벤투스에서 3시즌 동안 117경기에 출전하며 세리에A 우승 경쟁과 챔피언스리그에서 활약한 뒤 바이에른 뮌헨에 합류했다.

당시엔 꽤 깜짝 놀랄만한 이적이었는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경쟁 팀 합류에 더 리흐트 동기부여도 충분했다.

바이에른 뮌헨에서 프랑스 대표팀 다요 우파메카노와 주전으로 활약했다.

하지만 잦은 부상에 컨디션 난조로 확실한 입지를 굳히지 못했다.

토마스 투헬 감독이 지휘봉을 잡았던 2023-24시즌에도 마찬가지였다.

김민재 영입 이후 바이에른 뮌헨 ‘통곡의 벽 조합’으로 집중 조명됐는데 부상에 발목 잡혔다.

전반기 김민재에게 주전 자리를 내줬지만 후반기 반등했다.

투헬 감독은 시즌 초반 김민재와 우파메카노 조합으로 출발했지만 불안한 수비에 조합을 변경했다.

겨울에 임대로 영입했던 에릭 다이어에 더 리흐트로 후반기 운영을 했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을 해냈다.

독일 현지에선 다이어와 함께 호평을 받았다.

데뷔 시즌을 치렀던 김민재 방출설에도 더 리흐트 입지는 굳건했다.

하지만 투헬 감독이 2023-24시즌을 끝으로 팀을 떠나면서 변화가 감지됐다.

콤파니 감독은 막스 에베를 단장과 대대적인 팀 개편을 준비하고 있는데 중앙 수비 파트에 손을 대려고 한다.

굳건했던 더 리흐트에게 칼날이 다가오고 있었다.

독일 ‘TZ’는 “콤파니 감독이 대대적인 수비 개편을 계획하고 있다.

더 리흐트는 잠재적인 방출 후보에 있다”라고 알렸다.

실제 바이에른 뮌헨은 이적 시장 초반에 두 명의 센터백을 영입해 후방에 변화를 예고했다.

‘뉴욕타임즈’는 “더 리흐트는 바이에른 뮌헨과 2027년까지 계약이지만 제러드 브란트웨이트 같은 다른 선수보다 더 현실적일 것”이라고 알렸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구단간 협상은 아직이지만 개인 협상은 긍정적이었다.

유럽이적시장전문가 ‘파브리지오 로마노’에 따르면, 더 리흐트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적에 긍정적이었다.

올해 여름 1순위로 협상을 진행하면서 텐 하흐 감독과 함께하려고 한다.

개인 협상에서 무언가 도출되면 곧장 구단간 협상에 들어갈 참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정후 NHK 해설위원의 극찬에 전 세계가 주목하다
해외 축구

이정후 NHK 해설위원의 극찬에 전 세계가 주목하다

이정후 NHK 해설위원의 극찬에 전 세계가 주목하다 이정후 NHK 해설위원의 극찬에 전 세계가 주목하다 벌랜더 흔들림 속 이정후의 다이빙캐치가 빛났다 일본 잡지 넘버가 최근 NHK 해설위원으로 활동 중인 코바야카와 타케히코와의 인터뷰를 열었습니다 인터뷰에서 코바야카와는 LA 다저스의 오타니 쇼헤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던 중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서 최고의 시즌을 보내고 있는 이정후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정후는 2024시즌을 […]

Read More
벌랜더 흔들림 속 이정후의 다이빙캐치가 빛났다
해외 축구

벌랜더 흔들림 속 이정후의 다이빙캐치가 빛났다

벌랜더 흔들림 속 이정후의 다이빙캐치가 빛났다 벌랜더 흔들림 속 이정후의 다이빙캐치가 빛났다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이정후가 인상적인 다이빙 캐치를 성공시키면서, 세 차례 사이 영 상을 수상한 메이저리그의 전설 저스틴 벌랜더가 환호하듯 오른손을 높이 들었다. 한국시간으로 21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 있는 스타디움 오브 애너하임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LA 에인절스와의 경기에서 이정후는 […]

Read More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해외 축구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는 이번 시즌 두 번째로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첫 번째 휴식 때와 공통점은 상대 선발 투수가 좌완이었다는 점, 차이점은 샌프란시스코가 패배했다는 것입니다. 샌프란시스코는 18일 한국시간으로 미국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열린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