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성 그나마 선방 올스타 동료들 전멸?

김하성 그나마 선방

김하성 그나마 선방 올스타 동료들 전멸?

김하성 그나마 선방 올스타 동료들 전멸?

오타니 전반기 에 벌써 MVP찜 ML 전체 홈런,타점,장타율,OPS 1위

오는 7월 12일(한국시간) 시애틀의 홈구장인 T-모바일 파크에서 열릴 예정인 2023년 메이저리그 올스타전을 앞두고 현재는 이 별들의 무대에 설 팬 투표가 한창이다.

양대 리그에서 최다 득표 선수 2명은 2차 투표 없이 올스타전에 직행하고, 나머지 포지션에서는 1‧2위를 1차 투표에서 추린 뒤 2차 투표를 진행한다.

나머지 투수들은 선수단 투표 등을 통해 선정된다.

야수가 팬 투표로 올스타전에 가기 위해서는 어쨌든 일단 포지션 내 상위 2위 내 득표를 해야 기회가 열린다.

구단끼리의 ‘연합’도 있다. 샌디에이고와 시애틀은 이번 올스타전을 앞두고 손을 잡았다. 이르바 ‘웨스트 코스트’ 연합이다.

샌디에이고는 내셔널리그 소속, 시애틀은 아메리칸리그 소속이다.

자신의 팀 선수들을 뽑은 뒤 다른 리그 선수들은 선호에 따라 투표하는 경우가 많은데, 서로 밀어주기로 합의를 본 것이다.

시애틀 팬들은 샌디에이고 선수들을, 샌디에이고 팬들은 시애틀 선수들을 밀어주는 식이다.

양쪽 모두 지난해 성적이 나쁘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전국구 인기 구단은 아니니 마케팅도 겸사겸사 진행하는 이벤트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역시 올스타전은 지명도 외에도 성적이 큰 영향을 미친다. 샌디에이고 선수들은 저조한 성적 속에 고전하고 있다.

올스타전 투표 중간집계 전멸

21일 발표된 올스타전 투표 중간 집계 결과 샌디에이고 선수들은 팬 투표에서 전멸 위기다.

샌디에이고는 다르빗슈 유, 매니 마차도, 잰더 보가츠,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 조시 헤이더 등 이미 올스타전을 경험한 적이 있는 스타 선수들이 즐비하다.

그러나 5할이 안 되는 팀 성적, 혹은 개인의 저조한 성적 탓에 투표에서 영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그나마 외야 부문의 후안 소토(60만962표)가 5위,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49만5231표)가 6위를 달리고 있는 게 나은 수준이다.

외야는 세 명을 뽑기 때문에 결선 투표에 갈 가능성이 있다.

유격수 부문의 잰더 보가츠도 42만2702표를 얻어 3위를 기록 중이다. 2위 프란시스코 린도어와 차이는 약 8만 여표다. 기대를 걸어볼 수 있다.

반면 매니 마차도는 42만9390표로 전체 5위에 그치고 있다. 이미 2위권과 차이가 40만 표나 벌어져 팬 투표는 물 건너 간 상황이다.

김하성도 2루수 부문 8위에 머물러 있다. 김하성은 20만453표를 기록 중이다.

뛰어난 수비력에도 불구하고 예상대로 역시 쉽지 않은 레이스가 이어지고 있다.

선수단 투표를 통한 진입이 오히려 더 난이도가 낮을 수도 있는 상황이다.

그나마 김하성은 선방이다. 20만 표도 얻지 못한 동료들 또한 많다.

포수 오스틴 놀라는 12만4407표로 포수 부문 9위, 1루수 제이크 크로넨워스는 15만6526표로 1루수 부문 6위, 지명타자 맷 카펜터는 13만9446표로 9위다.

팬 투표를 보면 결국 수비 성적보다는 타격 성적이 아무래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김하성의 타격 성적은 그렇게 눈에 띌 정도로 뛰어난 건 아니다.

다만 선수단 투표는 수비나 전체적인 경기력도 보는 만큼 가능성이 있다고도 볼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해외 축구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손흥민을 인종차별한 뒤 징계를 받았다. 토트넘 홋스퍼는 항소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텔레그래프’ 소속 맷 로 기자는 19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은 (벤탄쿠르 징계) 판결에 항소할 권리가 있으며 다음 […]

Read More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해외 축구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김민재에게 밀린 다이어 또 빅클럽이 불러준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 재계약 이야기다. 토트넘 전담 매체인 ‘스퍼스 웹’은 지난 18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이 다년 계약에 대한 논의를 공개하지 않고 기존 계약서에 있는 1년 연장 옵션을 […]

Read More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해외 축구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이강인 대실패 2골 1도움 비판 잠재웠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알바로 페르난데스에 대한 ‘바이백’ 조항을 발동 시킬 예정이다. 맨유 소식을 전하는 ‘유나이티드 인 포커스’는 17일(한국시간) “맨유는 페르난데스를 재영입하는데 관심이 있다”라고 전했다. 2003년생, 스페인 국적의 수비수 페르난데스는 레알 마드리드, 맨유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