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G 더 브라위너 사우디행 결심 구두 합의 완료

KING 더 브라위너

KING 더 브라위너 사우디행 결심 구두 합의 완료

KING 더 브라위너 사우디행 결심 구두 합의 완료

김민재 마음껏 뛴다 800억에 호위무사 합류

‘프리미어리그(PL) 킹’ 케빈 더 브라위너(33, 맨체스터 시티)가 사우디아라비아에 합류하기로 마음 먹었다는 소식이다.

유럽축구 이적시장 전문가 루디 갈레티는 4일(한국시간) “알 이티하드와 더 브라위너 간에 구두 합의가 있었다.

사우디 국부 펀드(PIF) 대표단과 알 이티하드의 몇몇 대표자들이 그와 대화를 나눴다. 더 브라위너는 이적을 승인했다”라고 전했다.

남은 건 맨시티의 선택뿐. 갈레티는 “이제 맨시티에 달려 있다.

맨시티도 더 브라위너를 보내주는 데 열려 있다”라고 덧붙였다.

갈레티에 따르면 알 이티하드뿐만 아니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있는 알 나스르도 더 브라위너를 노렸다.

하지만 알 이티하드가 영입 경쟁에서 우위를 점한 것으로 보인다.

이미 며칠 전부터 더 브라위너가 사우디 구단들과 접촉하기 시작했다는 소문이 들려왔는데 빠르게 구체화돼 가는 모양새다.

‘골닷컴’도 이 소식을 전하며 “시티가 더 브라위너를 어떻게 평가하는지는 아직 불분명하다.

하지만 그들은 받아들일 수 있는 제안이 오면 올여름 그를 놓아줄 생각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계약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므로 기회가 주어지면 현금화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라고 짚었다.

1991년생 더 브라위너는 여전히 PL 최고의 공격형 미드필더다.

그는 지난 2015년 맨시티 유니폼을 입은 뒤 월드클래스 미드필더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그는 펩 과르디올라 감독과 함께 PL 우승 6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우승 1회, FA컵 우승 2회, 잉글랜드 풋볼리그컵(EFL컵) 우승 5회 등을 기록했다.

더 브라위너는 지난 시즌에도 뛰어난 기량을 자랑했다.

그는 햄스트링 부상으로 전반기를 날리긴 했지만, 복귀하자마자 맹활약을 펼치며 역사상 최초의 PL 4연패에 힘을 보탰다.

2023-20224시즌 성적은 26경기 6골 18도움에 달했다.

이제 더 브라위너와 맨시티는 새로운 결정을 내려야 할 타이밍.

1년 뒤인 2025년 여름이면 계약이 만료된다. 일단 맨시티는 더 브라위너와 동행을 이어가길 원한다.

당연한 선택이다. 이제 30대 중반을 앞두고 있지만, 전 세계를 뒤져봐도 더 브라위너만한 플레이 메이커는 찾기 어렵다.

그는 맨시티 유니폼을 입고 통산 382경기에서 102골 170도움을 기록 중이다.

하지만 더 브라위너는 이미 사우디행을 고려하고 있다고 직접 밝힌 바 있다.

그는 지난달 벨기에 ‘HLN’과 인터뷰에서 “계약 기간이 1년 남아있다.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생각해야 한다”라며 “내 큰아들은 이제 8살이고, 잉글랜드밖에 모른다.

또한 그는 내가 맨시티에서 얼마나 오래 뛸 것인지 묻는다. 일단 때가 되면 어떤 방법으로든 대처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현재 더 브라위너는 주급 40만 파운드(약 7억 원)로 PL에서 가장 많은 돈을 받고 있다.

그럼에도 사우디의 ‘오일 머니’는 거부하기 어려운 유혹이다. 그는 “내 나이에는 모든 것에 열려 있어야 한다.

내 커리어의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믿기 어려울 정도의 돈에 대해 말하고 있다. 가끔은 그런 생각을 해야 할 때도 있다”라고 솔직하게 인정했다.

이어 그는 “사우디에서 2년을 뛰면 믿기 힘든 돈을 벌 수 있다. 난 지금까지 15년 동안 축구를 해야 했다.

아직 그 금액에 도달하지 못했을 수도 있다. 그러면 다음에는 그게 어떤 의미가 있을지 생각해봐야 한다.

하지만 지금은 아직 생각할 필요가 없다”라고 전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정후 NHK 해설위원의 극찬에 전 세계가 주목하다
해외 축구

이정후 NHK 해설위원의 극찬에 전 세계가 주목하다

이정후 NHK 해설위원의 극찬에 전 세계가 주목하다 이정후 NHK 해설위원의 극찬에 전 세계가 주목하다 벌랜더 흔들림 속 이정후의 다이빙캐치가 빛났다 일본 잡지 넘버가 최근 NHK 해설위원으로 활동 중인 코바야카와 타케히코와의 인터뷰를 열었습니다 인터뷰에서 코바야카와는 LA 다저스의 오타니 쇼헤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던 중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서 최고의 시즌을 보내고 있는 이정후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정후는 2024시즌을 […]

Read More
벌랜더 흔들림 속 이정후의 다이빙캐치가 빛났다
해외 축구

벌랜더 흔들림 속 이정후의 다이빙캐치가 빛났다

벌랜더 흔들림 속 이정후의 다이빙캐치가 빛났다 벌랜더 흔들림 속 이정후의 다이빙캐치가 빛났다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이정후가 인상적인 다이빙 캐치를 성공시키면서, 세 차례 사이 영 상을 수상한 메이저리그의 전설 저스틴 벌랜더가 환호하듯 오른손을 높이 들었다. 한국시간으로 21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 있는 스타디움 오브 애너하임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LA 에인절스와의 경기에서 이정후는 […]

Read More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해외 축구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는 이번 시즌 두 번째로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첫 번째 휴식 때와 공통점은 상대 선발 투수가 좌완이었다는 점, 차이점은 샌프란시스코가 패배했다는 것입니다. 샌프란시스코는 18일 한국시간으로 미국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열린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