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밀란의 공격수 하파엘 레앙 “내가 상대해 본 수비수 중 최고” 혀를 내두른 수비수

AC밀란의 공격수 하파엘 레앙

AC밀란의 공격수 하파엘 레앙 이 자신이 만나본 최고의 수비수로 리스 제임스(첼시)를 꼽았다.

6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스탬포드브릿지에서 열린 2022-2023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조별 리그 3차전에서 첼시가 AC밀란을 3-0으로 완파했다.

첼시는 조별 리그에서 첫 승리를 따내면서 E조의 순위 싸움은 안갯속으로 빠지게 됐다.

[ 맨체스터 홀란드 연봉 ‘충격’→2주마다 강남 아파트 한채→손흥민보다 4.5배 더 받는다 ]

첼시와 AC밀란은 나란히 승점 4점을 기록하면서 2,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레드불 잘츠부르크가 5점으로 선두이고, 디나모자그레브가 비록 꼴찌이지만

3점으로 아직까지 16강 진출을 자력으로 노리기에 충분하다.

이 경기에서 제임스는 혼자 1골 1도움을 기록하면서 첼시의 공격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그리고 이번 시즌 10경기에서 4골과 7도움을 기록하고 있는 레앙을 상대로 수비적으로도 견고한 경기력을 보였다.

영국 일간지 ‘미러’는 8일 레앙이 제임스의 기량을 칭찬하는 인터뷰를 보도했다.

레앙은 “제임스는 좋은 선수다. 경기 내내 나를 괴롭혔고 어느 곳에나 있었다. 공격 가담 타이밍도 아주 잘 잡았다.

나는 상대편 선수에 대해 이야기를 거의 하지 않는데, 제임스는

내가 만났던 선수들 가운데 가장 상대하기 어려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우리를 상대로 득점까지 기록했다. 모든 수비수들이 할 수 있는 건 아니었다”며 공격력에 대해서도 호평했다.

제임스는 현재 카타르 월드컵행을 두고 잉글랜드 대표팀에서 주전 경쟁을 펼치고 있다.

카일 워커(맨체스터시티), 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리버풀), 키어런 트리피어(뉴캐슬 유나이티드)가 경쟁 상대다.

AC밀란의 공격수 하파엘 레앙

팀 동료인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 역시 “내겐 제임스가 현 시점에서 세계 최고다.

그는 엄청난 일들을 하고 있고, 그걸 득점과 도움으로 볼 수 있었다. 최고의 경기력”이라며 칭찬하기도 했다.

피오렌티나 유니폼을 입으며 세리에A를 누볐지만 몸이 따라주지 않았다.

두 시즌 동안 51경기 5골 10도움을 기록했는데, 살레르니타나 이적 뒤에 점점 힘에 부치는 모습이었다. 이번 시즌에는 36분 밖에 뛰지 못했다.

최근에는 9년 전에 발롱도르 투표를 회상하기도 했다. 2012-13시즌 바이에른 뮌헨 트레블에

기여하며 유력한 발롱도르 후보로 예상됐지만, 2013 발롱도르 시상식에서 고배를 마셨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에게 발롱도르를 내주며 고개를 떨궜다. 역사상 최초로 재투표까지 됐기에 당시에 여론도 싸늘했다.

리베리도 크게 공감했다. 최근에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와 인터뷰에서 “정말 불공평했다.

내 입장에서 믿을 수 없었다. 재투표를 결정했고 이상한 일이 일어났다. 내 발롱도르를 빼앗아 호날두에게 줬다.

다분히 정치적인 결정이었다. 내가 발롱도르를 수상했어야 했다”라며 고개를 저었다.

>>> 추천사이트 보러가기 <<<

>>> 해외 축구 일정/결과 https://sports.news.naver.com/wfootball/schedule/index

>>> 해외 축구 기록/순위 https://sports.news.naver.com/wfootball/record/index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정후 124m 홈런으로 일본 팬들 사로잡다
해외 축구

이정후 124m 홈런으로 일본 팬들 사로잡다

이정후 124m 홈런으로 일본 팬들 사로잡다 이정후 124m 홈런으로 일본 팬들 사로잡다 이정후 양키스전에서 베이브 루스 같은 활약 일본의 야구팬들이 이정후(27,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뛰어난 활약에 열광하고 있다. 그는 강력한 장타력을 보여주며 “이제 ‘한국의 이치로’라는 표현은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일본 언론 ‘스포츠 호치’는 14일에 보도했다. 시즌 초반부터 호조를 보이는 샌프란시스코의 외야수 이정후가 […]

Read More
이정후 양키스전에서 베이브 루스 같은 활약
해외 축구

이정후 양키스전에서 베이브 루스 같은 활약

이정후 양키스전에서 베이브 루스 같은 활약 이정후 양키스전에서 베이브 루스 같은 활약 다저스 오퍼 없이 내팽개친 WS 우승 주역의 반등 이정후는 뉴욕 양키스를 상대로 경기를 역전시키며 세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14일 한국시간, 뉴욕주 브롱스의 양키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경기에서 이정후는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멀티 홈런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메이저리그 진출 후 최초의 한 경기 두 홈런 기록으로, […]

Read More
다저스 오퍼 없이 내팽개친 WS 우승 주역의 반등
해외 축구

다저스 오퍼 없이 내팽개친 WS 우승 주역의 반등

다저스 오퍼 없이 내팽개친 WS 우승 주역의 반등 다저스 오퍼 없이 내팽개친 WS 우승 주역의 반등 이정후의 인기 폭발 유니폼 판매량 1위 공급 문제까지? 올 시즌을 앞두고 보스턴 레드삭스와 1년 계약을 맺은 워커 뷸러가 시즌 세 번째 경기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 뷸러는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펜웨이 파크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정규 시즌 토론토 블루제이스와의 경기에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