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가 또 떠올리는 이름 김하성 SD는 정말 트레이드 생각할까

SF가 또 떠올리는

SF가 또 떠올리는 이름 김하성 SD는 정말 트레이드 생각할까

SF가 또 떠올리는 이름 김하성 SD는 정말 트레이드 생각할까

62경기 등판 10홀드 이상 美 통계사이트 예상한 고우석 성적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오프시즌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29)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한 것일까.

파르한 자이디 샌프란시스코 야구운영부문 사장이 유격수 보강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트레이드를 통한 보강 의지도 숨기지 않았다.

자이디 사장은 ‘디애슬레틱’의 팀 가와카미 기자가 진행하는 팟캐스트 방송 ‘TK쇼’에 출연했다.

이 자리에서 자이디 사장은 “우리는 확실히 트레이드에 길이 열려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유격수 뎁스를 보강하고 싶다는 얘기를 했다”라고 전했다.

샌프란시스코는 현재 13시즌을 뛴 프랜차이즈 스타브랜든 크로포드가 FA 신분이다.

사실상 은퇴 수순이다. 차기 유격수를 찾아야 한다.

2020년 신인드래프트 2라운드 출신인 케이시 슈미트가 지난해 데뷔했다.

유격수로 가장 많은 42경기, 3루수로 35경기, 2루수로 19경기를 소화했다.

크로포드의 뒤를 슈미트가 이을 가능성이 높다.

2016년 16살의 나이에 샌프란시스코가 260만 달러의 계약금을 안긴 도미니카공화국 출신 마르코 루시아노도 후보군이다.

루시아노는 지난해 14경기 출장했다.

그러나 슈미트, 루시아노에게 한 시즌을 온전히 맡기기에는 위험부담이 크다.

공격이 아쉽다. 슈미트는 지난해 90경기 타율 2할6리(253타수 52안타) 5홈런 30타점 OPS .580으로 아쉬움이 컸다.

루시아노 역시 14경기로 표본은 적지만 타율 2할3푼1리(39타수 9안타) OPS .641의 성적을 남겼다.

유격수 보강에 대한 필요성은 현지 언론에서도 제기하고 있다.

자이디 사장의 생각도 다르지 않았다.

자이디 사장은 “루시아노의 재능에 흥분하고 있고 그가 역할을 받아들이고 함께 뛸 수 있기를 바란다”라면서 루시아노의 잠재력을 칭찬하면서도

“하지만 다른 선수를 데려오는 것은 아마도 멀티 포지션 측면에서 유연하게 운영을 할 수 있고 우리가 경쟁력 있는 옵션을 갖게 되는 것이다.

이들 중 한 명은 트리플A에서 타석을 계속 소화할 수 있다.

우리가 그 지점을 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자이디 사장의 인터뷰를 인용한 샌프란시스코 지역 매체인 ‘NBC스포츠 베이에어리어’는 ‘자이디 사장은 루시아노에게

매일 경기에 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했지만 유격수 자리에 베테랑 선수를 추가한다고 해서 나쁠 것은 없다’라면서 유격수 보강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이 대목에서 다시 떠오르는 이름은 다시 김하성이다.

샌프란시스코의 유격수 보강을 거론할 때마다 나온 이름이 김하성이었다.

사실 샌프란시스코의 전력 보강 작업은 부족했다.

이정후와 6년 1억1300만 달러 계약을 맺은 것을 빼고는 없었다.

오타니 쇼헤이, 야마모토 요시노부 영입전에 참전했지만 모두 실패했다. 더군다나 이들의 행선지는 지구 라이벌인 LA 다저스였다.

여러 자리에 보강이 필요하지만 유격수 보강은 꾸준히 거론됐다.

MLB.com의 샌프란시스코 담당기자인 마리아 과르다도는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 계약으로 FA 선수를 성공적으로 영입해씨만 아직 부족하다.

내셔널리그 서부지구에서 경쟁력 있는 모습을 보이기 위해서는 계속 로스터를 충원할 필요가 있다’라면서 ‘트레이드 시장을 파고들 필요가 있다.

김하성이 잠재적인 영입 후보’라고 주장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맨체스터 시티 모든 제안 거절 제2의 메시 본격 합류한다
해외 축구

맨체스터 시티 모든 제안 거절 제2의 메시 본격 합류한다

맨체스터 시티 모든 제안 거절 제2의 메시 본격 합류한다 맨체스터 시티 모든 제안 거절 제2의 메시 본격 합류한다 맨유 곧 오피셜 뜬다 텐 하흐 경질 이틀만에 아모림 선임 아르헨티나 내에서 리오넬 메시(37·인터 마이애미)의 뒤를 이을 선수로 평가받는 ‘특급 재능’ 클라우디오 에체베리(18·리버 플레이트)가 내년부터 맨체스터 시티에 본격적으로 합류할 전망이다. 맨시티가 에체베리를 기용할 계획 속에 모든 임대 […]

Read More
맨유 곧 오피셜 뜬다 텐 하흐 경질 이틀만에 아모림 선임
해외 축구

맨유 곧 오피셜 뜬다 텐 하흐 경질 이틀만에 아모림 선임

맨유 곧 오피셜 뜬다 텐 하흐 경질 이틀만에 아모림 선임 맨유 곧 오피셜 뜬다 텐 하흐 경질 이틀만에 아모림 선임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잉글랜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새로운 감독 선임을 눈앞에 두고 있다. 예상대로 스포르팅 리스본(포르투갈)의 루벤 아모림(39) 감독이 지휘봉을 잡을 예정이다. 영국 축구전문 90MIN는 30일(한국시간) “맨유가 에릭 텐 하흐 […]

Read More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해외 축구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토트넘에 유관 DNA 이식 실패 손흥민 양민혁에게 제대로 밀렸다 손흥민의 부상이 조금씩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토트넘 홋스퍼는 27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와 맞대결을 펼친다. 이에 앞서 토트넘의 엔제 포스테코글루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