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모토 요시노부의 12년 4228억 다저스행 왜 충격적인가

야마모토 요시노부의

야마모토 요시노부의 12년 4228억 다저스행 왜 충격적인가

야마모토 요시노부의 12년 4228억 다저스행 왜 충격적인가

멜빈 감독이 콕 집었다 이정후는 리드오프

오타니 쇼헤이(29)와는 또 다르다. 완벽한 선수 위주의 계약이고, 팀으로서도 꽤 부담이 되는 계약 조건이다.

야마모토 요시노부(25·오릭스 버펄로스) 쟁탈전의 최후의 승자는 이런 부담을 모두 떠 안은 LA다저스였다.

뉴욕 메츠도 다저스와 비슷한 계약 규모를 제시했다.

미국 언론에 따르면 3억불 이상에 5년 옵트아웃이라는 조건까지 넣어서 그를 유혹했다. 그러나 최종 승자는 다저스였다.

그런데 야마모토의 세부 계약 내용이 꽤 큰 충격을 던졌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야마모토가 아직 미국에서 잘 적응할지 어떨지 알 수 없는 투수라는 것이다.

그런데 야마모토에게 12년의 계약에 역대 투수 최고액을 보장했다.

이 자체가 매우 놀라운 일이라는 것이 미국 언론의 반응이다.

2번의 만장일치 MVP를 수상한데다, 일본 내의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며 어느 정도의 성공이 보장된 오타니와 달리 야마모토는 상당한 모험을 수반한다는 것이다.

야마모토의 3억2500만달러는 우완 게릿 콜이 뉴욕 양키스와 계약하며 받은 9년 3억2400만달러를 100만달러 경신한 역대 투수 최대 보장액이다.

여기에 더 있다. 엄청난 금액의 디퍼를 선택한 오타니 쇼헤이와는 달리 야마모토는 디퍼(지불유예)가 없다.

모든 금액을 제 날짜에 따박따박 지불해야한다.

또한, 계약금만 5천만달러(651억원)를 받는는 것이 포함되어있다.

전체 계약의 15%가량을 계약금으로 받는 것 자체도 유례가 없다. 게다가 야마모토는 연봉을 온전히 받는다.

이는 팀 재정에 상당한 부담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다.

만약, 악성계약이 되면 다저스에게는 엄청난 충격파로 다가온다. 역대 FA 4위급에 해당하는 계약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다저스가 야마모토의 원소속구단인 오릭스에 줄 이적료는 5062만5천달러(659억원)에 달한다. 그것이 전부가 아니다.

2가지의 옵트아웃도 포함이 되어있다. ESPN 제프 파산 기자는 “야마모토의 계약에는 2가지의 옵트아웃이 포함되어있다”라고 밝혔다. 이 또한 파격적인 조건이다.

현재 디애슬래틱에 따르면 6년 혹은 8년째에 옵트아웃으로 시장에 나갈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야마모토는 또 일본 우완 투수 다나카 마사히로(현 라쿠텐 골든 이글스)가 2014년 1월 뉴욕 양키스와 7년간 계약하면서

받은 1억5500만달러의 2배가 넘는 액수로 역대 포스팅시스템(비공개 경쟁입찰) 최대 계약 신기록을 경신했다.

마지막으로 뉴욕 양키스와 뉴욕 메츠 등 미국에서 가장 갑부이자 골리앗인 두 구단이 동시에 오타니와

야마모토 영입에 동시에 실패했다는 것도 충격적이다. 그것도 다저스 한 구단에게 패했다.

무엇보다 뉴욕 메츠는 시즌 중반부터 꾸준하게 야마모토와 접촉했고, 얼마전에는 구단주가 직접 자택으로

불러 식사까지 하는 등 진정성과 금액에 대한 성의를 모두 보였음에도 다저스에게 패했다.

한편, 다저스는 더 이상의 선수보강이 필요할까 싶을 정도로 막강한 전력을 구축했다.

오타니, 야마모토에 트레이드로 영입한 뒤 5년 장기 계약한 타일러 글래스노우까지 합류하며 막강한 선발 투수진을 구축하게 됐다.

오타니 쇼헤이는 내년에는 타자로만 나서지만, 그 다음해에는 투수로서도 나설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맨시티 리버풀에 0-2 패배 EPL 5연속 우승 위기
해외 축구

맨시티 리버풀에 0-2 패배 EPL 5연속 우승 위기

맨시티 리버풀에 0-2 패배 EPL 5연속 우승 위기 맨시티 리버풀에 0-2 패배 EPL 5연속 우승 위기 손흥민 4골 지적에 포스텍 반박 10년간 꾸준함이 대단해 리버풀 팬들의 외침과 함께 펩 과르디올라의 프리미어리그 5연패 도전이 끝나가고 있다. 맨시티가 2일(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열린 리버풀과의 2024-2025시즌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0-2로 패했다. 로드리의 시즌 아웃 부상으로 중원이 무너진 […]

Read More
포스테코글루 SON 걱정 자신감 잃은건지
해외 축구

포스테코글루 SON 걱정 자신감 잃은건지

포스테코글루 SON 걱정 자신감 잃은건지 포스테코글루 SON 걱정 자신감 잃은건지 손흥민 4골 지적에 포스텍 반박 10년간 꾸준함이 대단해 엔제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이 캡틴 손흥민을 걱정하는 심정을 고백했다. 영국 매체 ‘메트로’는 30일(한국시각) ‘포스테코글루가 AS로마전 무승부 이후 손흥민에 대한 우려를 밝혔다’고 보도했다. 토트넘은 29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AS로마와의 2024~20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리그 페이즈 5라운드 […]

Read More
손흥민 4골 지적에 포스텍 반박 10년간 꾸준함이 대단해
해외 축구

손흥민 4골 지적에 포스텍 반박 10년간 꾸준함이 대단해

손흥민 4골 지적에 포스텍 반박 10년간 꾸준함이 대단해 손흥민 4골 지적에 포스텍 반박 10년간 꾸준함이 대단해 포그바 뉴캐슬의 영입 제의 칼거절 다른 행선지 결정 토트넘 홋스퍼를 이끄는 안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손흥민의 자신감이 떨어져 보인다는 지적을 반박했다. 토트넘은 29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AS로마(이탈리아)와의 2024-20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리그 페이즈 5차전 홈 맞대결서 2-2로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