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FA들은 돌아오지 않지만 류현진은 모른다

다른 FA들은 돌아오지

다른 FA들은 돌아오지 않지만 류현진은 모른다

다른 FA들은 돌아오지 않지만 류현진은 모른다

美 언론의 극찬 韓 최초 김하성 골드글러브 日도 주목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에서 FA로 풀린 선수 중 유일하게 류현진(36)만 재계약 가능성이 있는 선수로 꼽혔다.

현실적으로 가능성이 낮아 보이지만 불씨는 남아있다.

‘MLB.com’ 토론토 공식 홈페이지는 지난 7일(이하 한국시간) 토론토의 오프시즌을 다루면서 6명의 FA 선수들에 대한 전망도 내놓았다.

토론토는 류현진을 비롯해 맷 채프먼, 케빈 키어마이어, 브랜든 벨트, 조덕 힉스, 위트 메리필드가 FA 자격을 얻었다.

토론토를 담당하는 키건 매티슨 기자는 ‘이 선수들과 재결합할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다.

채프먼은 야수들이 평균 이하로 평가받는 시장에서 누릴 반사이익 있다.

수비력도 뛰어나 큰돈을 벌 것이다.

키어마이어는 올해 활약과 엘리트 수비력으로 다년 계약을 맺을 것이고, 힉스와 메리필드도 다른 팀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을 것이다’고 전망했다.

이어 ‘내년과 그 이후 알렉 마노아의 역할에 대한 불확실성이 있다.

토론토가 선발 로테이션 5번째 자리를 강화하기 위한 옵션을 모색할 때 적어도 류현진 이름을 마음 한구석에 남겨두라’며 혹시 모를 재계약 여지를 남겨놓았다.

로스 앳킨스 토론토 단장도 지난달 13일 시즌 결산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채프먼, 벨트, 키어마이어가 그리울 것이다.

내외부에서 그 구멍을 메우기 우해 기회를 볼 것이다”며 이별을 예고하며 “류현진을 제외한 투수 대부분 돌아온다.

마노아도 돌아오고, 류현진이 대안이 될 수도 있다”고 유일하게 재계약 가능성 선수로 언급했다.

토론토는 케빈 가우스먼, 호세 베리오스, 크리스 배싯, 기쿠치 유세이로 이어지는 1~4선발이 내년까지 계약이 보장돼 있다.

남은 5선발 한 자리가 불안하다. 지난해 아메리칸리그(AL) 사이영사 3위였던 영건 마노아가 1년 만에 급추락한 게 토론토의 고민거리다.

커맨드가 망가지면서 두 번이나 마이너리그로 내려갔다.

두 번째 강등 후 구단과 보이지 않는 갈등을 빚어 마노아에 대한 토론토의 신뢰도 예전 같지 않다.

마노아가 내년에 반등하면 가장 좋지만 확신할 수 없다.

우승에 도전하기 위해서라도 경쟁력 있는 5선발이 팀으로선 꼭 필요하다.

앳킨스 단장이 류현진과 재계약 가능성을 열어놓은 이유.

그러나 토론토가 류현진을 5선발 또는 보험용 대안 수준으로 생각한다면 잔류 가능성이 극히 낮다.

류현진은 메이저리그 잔류 기준으로 연봉 1000만 달러를 잡고 있다.

이 정도는 받아야 확실한 선발로 입지가 보장된다.

실제 현지 언론에서도 류현진의 예상 계약 규모를 1년 1000만 달러에서 1300만 달러 수준으로 잡고 있다.

30대 중반의 나이와 부상 리스크가 있지만 토미 존 수술은 복귀 2년차 시즌에 정상 궤도에 오른다는 점에서 내년 상승 요소가 더 크다는 점도 기대할 만하다.

토론토가 재계약을 제안하더라도 류현진의 기준에 미달될 가능성이 높다.

계약 조건을 높여도 류현진이 풀타임 선발 보장을 원한다면 토론토를 떠날 수밖에 없다.

미국 ‘디애슬레틱’은 지난 6일 ‘토론토는 2023년 선발투수 대부분이 내년에도 복귀한다.

남은 한 자리에 마노아 또는 다른 젊은 투수를 위해 쓸 수 있다.

류현진이 풀타임 선발 역할을 찾는다면 토론토는 그를 위한 장소가 아닐 것이다’고 전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맨체스터 시티 모든 제안 거절 제2의 메시 본격 합류한다
해외 축구

맨체스터 시티 모든 제안 거절 제2의 메시 본격 합류한다

맨체스터 시티 모든 제안 거절 제2의 메시 본격 합류한다 맨체스터 시티 모든 제안 거절 제2의 메시 본격 합류한다 맨유 곧 오피셜 뜬다 텐 하흐 경질 이틀만에 아모림 선임 아르헨티나 내에서 리오넬 메시(37·인터 마이애미)의 뒤를 이을 선수로 평가받는 ‘특급 재능’ 클라우디오 에체베리(18·리버 플레이트)가 내년부터 맨체스터 시티에 본격적으로 합류할 전망이다. 맨시티가 에체베리를 기용할 계획 속에 모든 임대 […]

Read More
맨유 곧 오피셜 뜬다 텐 하흐 경질 이틀만에 아모림 선임
해외 축구

맨유 곧 오피셜 뜬다 텐 하흐 경질 이틀만에 아모림 선임

맨유 곧 오피셜 뜬다 텐 하흐 경질 이틀만에 아모림 선임 맨유 곧 오피셜 뜬다 텐 하흐 경질 이틀만에 아모림 선임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잉글랜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새로운 감독 선임을 눈앞에 두고 있다. 예상대로 스포르팅 리스본(포르투갈)의 루벤 아모림(39) 감독이 지휘봉을 잡을 예정이다. 영국 축구전문 90MIN는 30일(한국시간) “맨유가 에릭 텐 하흐 […]

Read More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해외 축구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토트넘에 유관 DNA 이식 실패 손흥민 양민혁에게 제대로 밀렸다 손흥민의 부상이 조금씩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토트넘 홋스퍼는 27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와 맞대결을 펼친다. 이에 앞서 토트넘의 엔제 포스테코글루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