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멧 벗겨져라 뛴 배지환 역전극 주역

헬멧 벗겨져라 뛴 배지환

헬멧 벗겨져라 뛴 배지환 역전극 주역

헬멧 벗겨져라 뛴 배지환 역전극 주역

손흥민 파워랭킹 1위 올랐다 케인 이적 공백 지웠다

메이저리그(MLB)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1회 0-3으로 뒤지던 경기를 끝내 뒤집었다.

그리고 배지환(24)이 그 주역 중 한 명으로 당당히 등극했다.

배지환은 7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의 PNC 파크에서 열린 밀워키 브루어스와

2023 메이저리그 홈경기에서 팀의 1번 타자 겸 중견수로 선발 출전, 4타수 1안타 1타점 1득점을 기록했다.

전날 게임에 이어 2경기 연속 안타를 기록한 배지환은 시즌 타율을 0.241로 유지했고, OPS는 0.618에서 0.624로 상승했다.

첫 3타석에서 부진했던 배지환은 마지막 기회에서 데뷔 첫 3루타를 터트리며 팀의 역전승에 기여했다.

배지환의 활약 속에 피츠버그는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선두 밀워키를 5-4로 꺾었다.

피츠버그는 베테랑 앤드류 매커친이 이날 아킬레스건 부상으로 인해 시즌 아웃이

확정되는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9월 들어 4승 2패를 기록하며 선전하고 있다.

1회 말 첫 타석에 등장한 배지환은 밀워키 선발 프레디 페랄타의 바깥쪽 체인지업을 툭 밀어쳤으나 3루수 앞 평범한 땅볼로 아웃됐다.

이어 3회 말 1사 1루에서는 잘 맞은 타구를 날렸으나 유격수 윌리 아다메스의 글러브에 빨려 들어갔고,

1루 주자가 2루에서 아웃 처리됐다. 다음 타자 브라이언 레이놀즈도 유격수 방면 땅볼로 물러나면서 배지환은 득점 추가에 실패했다.

배지환은 6회 말에서 이닝 첫 타자로 들어섰다. 4구째 바깥쪽에서 스트라이크존으로

들어오는 커브에 방망이를 낸 그는 3루수 파울플라이로 돌아서고 말았다.

배지환의 침묵 속에 피츠버그는 이 시점까지 1-3으로 뒤지고 있었다.

그러나 피츠버그는 이후 6회 2점을 올리며 3-3 동점을 만들었고, 7회 말에도 제이슨 딜레이의 안타로 1사 1루를 만들었다.

여기서 경기 4번째 타석에 들어선 배지환은 밀워키 투수 엘비스 페게로의 실투성 슬라이더를 그대로 받아쳐 우중간을 갈라 펜스까지 굴러가는 타구를 날렸다.

이 타구에 1루 주자 딜레이가 홈까지 파고 들었고, 헬멧이 벗겨지도록 뛴 배지환도 3루까지 향했다.

지난해 메이저리그 무대에 데뷔한 배지환이 338타석 만에 기록한 첫 3루타였다.

자신의 타점으로 팀의 4-3 역전을 이끈 배지환은 이어진 2사 1, 3루에서 나온 미겔 안두하의 적시타 때 홈을 밟아 득점도 올렸다.

수비에서도 배지환은 멀티 플레이어로서 본인의 역할에 충실했다.

중견수로 나와 7이닝을 소화한 그는 8회 초 수비에서 2루수로 자리를 옮겼다.

포지션을 옮기면서도 배지환은 실수 없이 경기를 잘 소화해냈다.

피츠버그는 이날 선발 콜린 셀비가 1회 시작과 동시에 볼넷 2개를 연달아 내줬고, 이어 아다메스에게 선제 3점 홈런을 허용하며 어려운 출발을 보였다.

하지만 1회 말 곧바로 키브라이언 헤이스의 솔로포가 나오면서 추격을 시작했다.

2회부터 등판한 베일리 팔터가 3⅔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으면서 흐름을 가져온 피츠버그는 경기 중후반부터 본격적인 반격에 나섰다.

6회 말 레이놀즈의 안타와 헤이스의 볼넷으로 찬스를 잡은 피츠버그는 잭 슈윈스키(2루타)와 조슈아 팔라시오(1루타)의 연속 적시타로 3-3 동점을 만들었다.

이어 피츠버그는 7회 말에도 배지환의 3루타로 역전에 성공한 뒤 안두하의 적시타로 쐐기를 박았다.

피츠버그는 8회 초 마크 칸하에게 1타점 적시타를 내줬으나 다음 타자를 병살로 처리하며 고비를 넘겼고, 9회 수비도 무실점으로 넘기며 한 점 차 승리를 지켰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맨유 곧 오피셜 뜬다 텐 하흐 경질 이틀만에 아모림 선임
해외 축구

맨유 곧 오피셜 뜬다 텐 하흐 경질 이틀만에 아모림 선임

맨유 곧 오피셜 뜬다 텐 하흐 경질 이틀만에 아모림 선임 맨유 곧 오피셜 뜬다 텐 하흐 경질 이틀만에 아모림 선임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잉글랜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새로운 감독 선임을 눈앞에 두고 있다. 예상대로 스포르팅 리스본(포르투갈)의 루벤 아모림(39) 감독이 지휘봉을 잡을 예정이다. 영국 축구전문 90MIN는 30일(한국시간) “맨유가 에릭 텐 하흐 […]

Read More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해외 축구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토트넘에 유관 DNA 이식 실패 손흥민 양민혁에게 제대로 밀렸다 손흥민의 부상이 조금씩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토트넘 홋스퍼는 27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와 맞대결을 펼친다. 이에 앞서 토트넘의 엔제 포스테코글루 […]

Read More
비용 아끼려 카풀 요청 거절 굴욕 팬 어떻게 이런 일이
해외 축구

비용 아끼려 카풀 요청 거절 굴욕 팬 어떻게 이런 일이

비용 아끼려 카풀 요청 거절 굴욕 팬 어떻게 이런 일이 비용 아끼려 카풀 요청 거절 굴욕 팬 어떻게 이런 일이 토트넘에 유관 DNA 이식 실패 손흥민 양민혁에게 제대로 밀렸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돈 때문에 라이벌 맨체스터 시티에게 비행편을 요청한 사실이 드러났다.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이 27일(한국시간) 맨유가 라이벌 맨체스터 시티에게 오는 29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발롱도르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