뮌헨 혐오스러운 인종 차별하는 사람은 뮌헨 팬 아니다

뮌헨 혐오스러운

뮌헨 혐오스러운 인종 차별하는 사람은 뮌헨 팬 아니다

뮌헨 혐오스러운 인종 차별하는 사람은 뮌헨 팬 아니다

음바페 1군 복귀 건설적이고 긍정적인 대화 나눴다

또 축구 그라운드에서 ‘인종 차별’이 등장했다.

세계 축구계가 강하게 싸우고 있지만, 인종 차별은 이 수비를 뚫고 고개를 들고 있다.

이번에 인종 차별이 나온 경기는 김민재와 해리 케인의 바이에른 뮌헨 공식 데뷔전이었다.

바이에른 뮌헨은 13일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펼쳐진 라이프치히와의 2023-24시즌 독일축구리그(DFL) 슈퍼컵에서 0-3 완패를 당했다.

인종 차별을 당한 선수는 이 경기에서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마티스 텔이다.

그는 18세의 어린 공격수. 2022년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해, 지난 시즌 28경기에 출전, 6골을 넣으며 가능성을 인정 받았다.

프랑스 대표팀 연령별 대표팀도 거친 기대주다.  

이 전도유망한 어린 공격수에게 인종 차별 폭격이 가해졌다.

텔은 선발 출전했고, 몇 번의 득점 기회를 놓쳤다. 텔은 후반 19분 케인과 교체돼 그라운드를 빠져나갔다.

그리고 바이에른 뮌헨은 0-3 완패를 당했다.

그러자 일부 바이에른 뮌헨 팬들이 텔을 향해 비난을 퍼부었고, 이 비난 중 인종차별적인 언급도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날 패배는 텔의 잘못이 아니다.

바이에른 뮌헨 전체적으로 무기력했다.

토마스 투헬 감독은 “완패를 당했다.

무엇이 문제인지 알 수 없다.

지난 4주 동안 훈련을 하지 않은 것처럼 보였다”고 말했다. 

일부 몰지각한 바이에른 뮌헨 지지자들이 대패의 희생양을 찾았고, 그 사람이 가장 어린 텔이었다. 잔인한 행태다. 

일부 팬들이 텔에게 정확히 어떤 말을 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충격적인 인종차별 발언이 SNS를 통해 이뤄졌다고 현지 언론들은 보도했다.

미국의 ‘ESPN’은 “바이에른 뮌헨이 슈퍼컵 0-3 패배 이후 텔에게 가한 비인간적인 인종차별적 학대를 강력하게 비난했다.

텔을 몇 번의 득점 기회를 놓쳤고, 케인과 교체됐다”고 보도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그런 혐오스러운 인종차별적 글을 쓰는 사람은 바이에른 뮌헨 팬이 아니다.

바이에른 뮌헨은 마티스를 지지한다. 마티스는 우리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을 자격이 있다”고 공개적으로 밝혔다.

전날 뮌헨에 도착해서 메디컬 테스트를 받는 등 바쁜 시간을 보낸 케인은 하루도 지나지 않았기에 선발 출장은 하지 않았다.

케인은 0-2로 뒤진 후반 18분 교체 멤버로 그라운드를 밟았다.

제대로 동료들과 호흡을 맞추지 못한 탓에 케인의 활약은 미미했다. 공을 3번 터치한 것으로 만족해야했다.

그런데 이날 바이에른 뮌헨이 졸전을 벌인 이유가 바로 유니폼때문이라고 팬들은 아우성이다.

최고의 팀, 최고의 선수들에게 주어진 유니폼이라고는 도저히 말할 수 없는 ‘통풍성 제로 비닐 봉투 유니폼’이라고 비난했다.

영국 더 선이 14일 보도한 기사에 따르면 해리 케인은 2달여만에 바이에른 뮌헨 유니폼을 입은 것에 기뻐했다.

당연하다. 탈트넘을 하기위해 구단에 강력히 요구했지만 무려 바이에른 뮌헨이 4번째 제안을 할때까지 다니엘 레비 토트넘 회장은 승인을 하지 않았기에 그렇다.

결국 지난 주말에서야 레비는 OK사인을 냈고 해리 케인은 부랴부랴 부인과 함께 구단이 보낸 전용기를 타고 독일 뮌헨으로 날아갈 수 있었다.

그런데 케인이 그렇게 바라마지 않던 바이에른 뮌헨 유니폼은 정말 이해불가 재질이었다.

언론은 ‘중대한 문제’가 있음이 밝혀졌다고 했다. 다름 아닌 전혀 통풍이 되지 않은 유니폼이었기 때문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맨유 곧 오피셜 뜬다 텐 하흐 경질 이틀만에 아모림 선임
해외 축구

맨유 곧 오피셜 뜬다 텐 하흐 경질 이틀만에 아모림 선임

맨유 곧 오피셜 뜬다 텐 하흐 경질 이틀만에 아모림 선임 맨유 곧 오피셜 뜬다 텐 하흐 경질 이틀만에 아모림 선임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잉글랜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새로운 감독 선임을 눈앞에 두고 있다. 예상대로 스포르팅 리스본(포르투갈)의 루벤 아모림(39) 감독이 지휘봉을 잡을 예정이다. 영국 축구전문 90MIN는 30일(한국시간) “맨유가 에릭 텐 하흐 […]

Read More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해외 축구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토트넘에 유관 DNA 이식 실패 손흥민 양민혁에게 제대로 밀렸다 손흥민의 부상이 조금씩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토트넘 홋스퍼는 27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와 맞대결을 펼친다. 이에 앞서 토트넘의 엔제 포스테코글루 […]

Read More
비용 아끼려 카풀 요청 거절 굴욕 팬 어떻게 이런 일이
해외 축구

비용 아끼려 카풀 요청 거절 굴욕 팬 어떻게 이런 일이

비용 아끼려 카풀 요청 거절 굴욕 팬 어떻게 이런 일이 비용 아끼려 카풀 요청 거절 굴욕 팬 어떻게 이런 일이 토트넘에 유관 DNA 이식 실패 손흥민 양민혁에게 제대로 밀렸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돈 때문에 라이벌 맨체스터 시티에게 비행편을 요청한 사실이 드러났다.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이 27일(한국시간) 맨유가 라이벌 맨체스터 시티에게 오는 29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발롱도르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