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 입스위치 패배 후 공개 사과

SON 입스위치 패배 후 공개 사과

SON 입스위치 패배 후 공개 사과

SON 입스위치 패배 후 공개 사과

손흥민 2년 뒤 방출 가능성? 은퇴 의사 물어봐야

승격팀 입스위치 타운의 첫 승 제물이 된 토트넘의 충격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여기저기서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캡틴’ 손흥민이 아쉬운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고 공개적으로 사과했다.

풋볼런던에 따르면 손흥민은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입스위치와 2024~2025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 홈 경기에서 1-2로 패한 후 “매우 실망스러운 결과다. 더 좋은 경기력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손흥민은 “상대가 두 골을 넣었다. 실점하기 전 우리가 골을 넣을 기회가 여러 번 있었다”며 “우린 골을 넣지 못했고 두 골을 쉽게 내줬다.

홈에서 페널티박스를 지키는 게 중요한데, 매우 안타까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들 책임을 더 크게 느껴야 한다.

이런 결과에 대해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손흥민은 입스위치전에서 왼쪽 측면 공격수로 나서 도미닉 솔란케, 브레넌 존슨과 스리톱을 이루고 전·후반 90분을 풀타임으로 뛰었다.

손흥민을 앞세운 토트넘은 슈팅 수 17-8(유효슈팅 5-3), 점유율 67%-33% 등이 말해주듯 경기를 지배했으나 1골에 그치며 홈팬들 앞에서 고개를 숙였다.

입스위치는 2001~2002시즌 이후 2부는 물론 3부 리그까지 떨어졌다가 22년 만에 1부로 복귀한

이후 10라운드까지 5무5패로 단 1승도 거두지 못하고 있었는데, 토트넘을 제물로 감격적인 첫 승을 따냈다.

손흥민은 구단 공식 채널인 스퍼스플레이를 통해서는 선수단이 집중해서 경기력을 끌어올릴 것을 주문했다.

최근 맨체스터 시티(7승2무2패)를 2-1, 애스턴 빌라(5승3무3패)를 4-1로 꺾는 등 강팀을 상대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다가 정작 승격팀 입스위치

(1승5무5패)에 아쉽게 패하자 ‘경기력 기복’을 줄여야 한다고 공개적으로 목소리를 낸 것이다.

손흥민은 “우리는 정말 강팀이 될 수 있다. 다들 맨체스터 시티, 애스턴 빌라전과 같은 경기에서 그 사실을 봤다”며

“입스위치와 경기할 때도 애스턴 빌라와 같은 팀을 상대하듯이 강하게 나서야 한다. 다 같은 종류의 상대고, 같은 종류의 경기”라고 짚었다.

이어 “다들 더 규율을 따라야 한다. 계획이 정해지면 다들 그걸 따르면 된다”며

“그게 우리가 강해지는 주요한 방법으로, A매치 휴식기가 끝나고 더 강해진 모습으로 돌아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흥민은 이날 좌측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90분 풀타임을 소화했다.

토트넘을 꺾은 입스위치는 2001~02시즌 이후 2부는 물론 3부 리그까지 떨어졌다가 22년 만에 1부로 복귀했다.

그러나 10라운드까지 5무 5패로 단 1승도 거두지 못하고 있다가 토트넘을 꺾으며 첫 승을 챙겼다.

또한 손흥민은 구단 공식 채널인 스퍼스플레이를 통해선 기복 있는 경기력을 경계했다.

손흥민은 “우리는 정말 강한 팀이 될 수 있다. 다들 맨체스터 시티, 애스턴 빌라전과 같은 경기에서 그 사실을 봤다”며

“입스위치와 경기할 때도 애스턴 빌라와 같은 팀을 상대하듯이 강하게 나서야 한다.

다 같은 종류의 상대고, 같은 종류의 경기”라고 짚었다.

이어 “다들 더 규율을 따라야 한다. (팀 차원의) 계획이 정해지면 다들 그걸 따르면 된다.

그게 우리가 강해지는 주요한 방법으로, A매치 휴식기가 끝나고 더 강해진 모습으로 돌아오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토트넘은 최근 카라바오컵(리그컵) 16강전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2-1로 꺾었고, 애스턴 빌라와의 리그전에선 4-1로 제압하는 등 강팀에 강한 면모를 보였다.

그러나 승격팀인 입스위치에 무릎을 꿇어 팬들로부터 강한 비판을 받고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해외 축구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손흥민을 인종차별한 뒤 징계를 받았다. 토트넘 홋스퍼는 항소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텔레그래프’ 소속 맷 로 기자는 19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은 (벤탄쿠르 징계) 판결에 항소할 권리가 있으며 다음 […]

Read More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해외 축구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김민재에게 밀린 다이어 또 빅클럽이 불러준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 재계약 이야기다. 토트넘 전담 매체인 ‘스퍼스 웹’은 지난 18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이 다년 계약에 대한 논의를 공개하지 않고 기존 계약서에 있는 1년 연장 옵션을 […]

Read More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해외 축구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이강인 대실패 2골 1도움 비판 잠재웠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알바로 페르난데스에 대한 ‘바이백’ 조항을 발동 시킬 예정이다. 맨유 소식을 전하는 ‘유나이티드 인 포커스’는 17일(한국시간) “맨유는 페르난데스를 재영입하는데 관심이 있다”라고 전했다. 2003년생, 스페인 국적의 수비수 페르난데스는 레알 마드리드, 맨유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