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트넘 효과 제대로 봤다 친정팀 복귀 후 MVP급 활약

탈트넘 효과 제대로 봤다 친정팀 복귀 후 MVP급 활약

탈트넘 효과 제대로 봤다 친정팀 복귀 후 MVP급 활약

탈트넘 효과 제대로 봤다 친정팀 복귀 후 MVP급 활약

맨유가 맨유 했다 유럽대항전 4G 연속 무승

지오바니 로 셀소(28·레알 베티스)가 시즌 초반 매서운 득점 페이스를 자랑하고 있다.

지난여름 토트넘을 떠나 ‘친정팀’ 레알 베티스로 돌아온 그는 첫 4경기에서 4골을 넣으며 에이스 역할을 맡고 있다.

레알 베티스는 27일 오전 2시(한국시간) 스페인 라스 팔마스의 에스타디오 데 그란 카나리아에서 열린

2024-25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라리가) 7라운드 라스 팔마스와 원정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레알 베티스는 선제 실점을 헌납하며 끌려갔지만, 로 셀소가 팀을 위기에서 구해냈다.

이날도 레알 베티스의 득점자는 로 셀소였다.

중앙 공격형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한 로 셀소는 전반 추가시간 3분 문전 앞에서 아산 디아오(19)의 패스를 받아 동점골을 터트렸다.

리그 4번째 득점을 신고하면서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스코어시트에 이름을 올린 로 셀소는 이후에도 레알 베티스의 공격을 이끌며 영향력을 발휘했다.

축구 통계 매체 ‘풋몹’은 로 셀소에게 평점 8.6점을 매겼다. 경기를 소화한 선수 중 가장 높은 평점을 받으며 수훈 선수로 선정됐다.

라스 팔마스전 로 셀소는 1골을 비롯해 패스 성공 40회(성공률 91%), 유효 슈팅 2회, 기회 창출 3회, 드리블 성공 2회를 남겼다.

여기에 지상 볼 경합 성공 13회, 태클 성공 4회 등 수비 기여도 역시 훌륭했다.

엔지 포스테코글루(59·호주) 감독 품에서 벗어난 로 셀소가 라리가에서 훨훨 날고 있다.

5년 만에 레알 베티스로 복귀한 그는 초반부터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며 그동안 보여주지 못했던 능력을 드러냈다.

장점인 패스 능력과 볼 운반에 더해 득점력까지 회복하면서 만능형 미드필더가 됐다.

시즌 초반부터 강렬한 득점 페이스를 선보인 로 셀소는 현재 리그 득점 5위에 위치했다.

이적시장 막판에 합류해 다른 선수들보다 시즌을 늦게 시작했지만, 최근 3경기에서 4번이나 골망을 갈랐다.

팀 동료들이 시즌 초반 기복을 보였음에도 로 셀소만큼은 흔들리지 않고 꾸준히 기량을 유지했다.

시즌 초반부터 골 감각이 절정에 달한 로 셀소는 개인 단일 시즌 최다 득점 기록 경신에 도전한다.

로 셀소는 2019-20시즌 레알 베티스 유니폼을 입고 공식전 45경기에서 16골(5도움)을 기록한 바 있다.

당시 라리가에서는 9골을 기록했는데, 이번 시즌 처음으로 리그 두 자릿수 득점을 노력봄직한 추세다.

아르헨티나 국가대표인 로 셀소는 로사리오 센트랄, 파리 생제르맹, 토트넘, 비야레알 등을 거쳤다.

그는 토트넘 시절 많은 기대를 받으며 프리미어리그 무대를 밟았지만, 잦은 부상으로 제 기량을 완전히 보여주지 못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 부임 후 다시 기대감을 높였으나, 끝내 북런던에서 자리를 잡지 못한 로 셀소는 레알 베티스 복귀를 택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과르디올라 맨시티와 재계약 지금 떠나면 안 된다고 느꼈다
해외 축구

과르디올라 맨시티와 재계약 지금 떠나면 안 된다고 느꼈다

과르디올라 맨시티와 재계약 지금 떠나면 안 된다고 느꼈다 과르디올라 맨시티와 재계약 지금 떠나면 안 된다고 느꼈다 쏘니 향한 최소한의 존중도 없나? 무개념 구단 토트넘 맨체스터 시티와 재계약을 맺은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소감을 전했다. 맨체스터 시티는 22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과르디올라 감독은 구단과 새로운 2년 계약을 체결했다”라고 발표했다. 최근 과르디올라 감독과 맨시티의 계약이 화제를 모았다. 기존 […]

Read More
쏘니 향한 최소한의 존중도 없나? 무개념 구단 토트넘
해외 축구

쏘니 향한 최소한의 존중도 없나? 무개념 구단 토트넘

쏘니 향한 최소한의 존중도 없나? 무개념 구단 토트넘 쏘니 향한 최소한의 존중도 없나? 무개념 구단 토트넘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토트넘 홋스퍼가 ‘무개념 구단’이라는 것을 스스로 증명했다. 토트넘은 20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SNS를 통해 잉글랜드축구협회(FA) 독립 규제 위원회의 로드리고 벤탄쿠르 징계에 대한 항소 입장을 밝혔다. 벤탄쿠르는 최근 손흥민을 향한 인종차별 관련 문제로 […]

Read More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해외 축구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손흥민을 인종차별한 뒤 징계를 받았다. 토트넘 홋스퍼는 항소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텔레그래프’ 소속 맷 로 기자는 19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은 (벤탄쿠르 징계) 판결에 항소할 권리가 있으며 다음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