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후 인기 판독기 떴다 확실한 스타 대접 받는다

이정후 인기 판독기

이정후 인기 판독기 떴다 확실한 스타 대접 받는다

이정후 인기 판독기 떴다 확실한 스타 대접 받는다

거포 유격수 잠재력 대폭발 ML 장타율 전체 1위

스타는 자신이 선언하는 게 아니다. 남들이 인정해줘야 한다. 이정후(26·샌프란시스코)는 확실한 스타 대접을 받고 있다.

6년 총액 1억1300만 달러라는 거대한 계약 규모가 그렇고, 또 주위에서 이정후를 대하는 태도가 그렇다.

이정후 상품 규모도 화제다. 이정후는 올해 막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적어도 메이저리그에서는 신예 선수다.

관련 상품도 무에서 유를 창조해야 하는 상황이다. 하지만 수요가 있는 곳애는 역시 공급이 있다.

구단은 물론 야구 업계에서도 이정후의 스타성과 상품성을 인정하고 여러 굿즈를 출시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 계약 직후 유니폼의 서둘러 찍는 등 스타 맞이에 나섰다.

지난 스프링트레이닝 당시 샌프란시스코 오라클파크의 구단 상점에서도 이정후의 유니폼을 확인할 수 있었을 정도로 만반의 준비를 했다.

이정후 유니폼이 불티나게 팔려나가고, 구단 유니폼 판매 순위에서도 상위권에 있다는 게 사정에 밝은 관계자의 이야기다.

물론 새 선수인 만큼 시장에는 판매량이 많을 수밖에 없지만 샌프란시스코 팬들의 기대가 그만큼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에 관련 업계에서도 나섰다. 메이저리그 선수들을 본딴 바블헤드 등 메이저리그 관련 상품을 제작해 판매하는 ‘FOCO’는 최근 이정후 바블헤드를 출시했다.

이 바블헤드의 가격은 80달러(약 11만 원)로 꽤 고가다. FOCO는 아무 선수나 바블헤드를 만들지는 않는다.

어느 정도 수요가 확보된 스타 선수들을 제작하는데 개막 한 달도 지나지 않아 이정후의 바블헤드가 나온 것이다.

나름 인기 판독기인 셈인데 이정후의 사실 닮지는 않았다.

이정후의 얼굴과는 약간 느낌이 다르다. 이 바블헤드는 이정후가 왼손을 들고 세리머니를 하는 장면을 담았다.

하단에는 ‘STAR ROOKIE’라는 문구가 달려 있고, 이정후의 이름과 51번의 배번이 같이 있다. 현지 팬들도 별로 닮지 않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정후의 시즌 초반 활약이 좋기 때문에 여러모로 순항하고 있는 메이저리그 데뷔 시즌이다.

이정후는 22일(한국시간)까지 시즌 21경기에서 타율 0.282, 출루율 0.337, 장타율 0.388, 2홈런, 7타점, 7볼넷, 2도루, OPS(출루율+장타율) 0.725를 기록 중이다.

아직 100% 리그에 적응했다고 할 수는 없고, 100% 만족할 만한 성적도 아니지만 성적을 꾸준히 올리며 순조롭게 적응하고 있다고 보기는 충분하다.

최근에는 11경기 연속 안타를 치며 자신의 장점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정후는 콘택트 능력은 메이저리그에서도 통한다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다.

리그에서 콘택트 비율이 가장 높은 선수 중 하나이자, 리그에서 헛스윙 비율이 가장 낮은 선수 중 하나다. 여기에 타구 속도도 리그에서 상위권이다.

이제 발사각을 조금 높여 공을 외야로 보내면 더 좋은 성적을 기대할 만하고, 21일에는 그렇게 홈런까지 치며 오라클파크에서의 스타덤을 인정받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1G 뛰고 방출 쓰레기 나라 韓 비하하고 떠난 前 한화 스미스
해외 축구

1G 뛰고 방출 쓰레기 나라 韓 비하하고 떠난 前 한화 스미스

1G 뛰고 방출 쓰레기 나라 韓 비하하고 떠난 前 한화 스미스 1G 뛰고 방출 쓰레기 나라 韓 비하하고 떠난 前 한화 스미스 사사키 다저스 SD 토론토 3팀 남겨놔 한화 이글스 팬들에게 악몽을 남기고 1경기 만에 한국을 떠난 버치 스미스(35)가 1년 사이 4번째 유니폼을 갈아입는 저니맨 신세가 됐다. 메이저리그 이적 소식을 전하는 MLB트레이드루머스는 14일(이하 한국시간) “피츠버그 […]

Read More
사사키 다저스 SD 토론토 3팀 남겨놔
해외 축구

사사키 다저스 SD 토론토 3팀 남겨놔

사사키 다저스 SD 토론토 3팀 남겨놔 사사키 다저스 SD 토론토 3팀 남겨놔 다나카 야마모토와 비교 제구력 부족 관건은 역시 체력 제구력 막바지 포스팅 협상을 진행 중인 지바 롯데 마린스 사사키 로키가 선택지를 3팀으로 좁혔다. ESPN은 14일(이하 한국시각) ‘LA 다저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사사키와 계약할 최종 후보 구단에 포함됐다고 복수의 소식통이 알려왔다’며 ‘뉴욕 양키스와 뉴욕 […]

Read More
다나카 야마모토와 비교 제구력 부족 관건은 역시 체력 제구력
해외 축구

다나카 야마모토와 비교 제구력 부족 관건은 역시 체력 제구력

다나카 야마모토와 비교 제구력 부족 관건은 역시 체력 제구력 다나카 야마모토와 비교 제구력 부족 관건은 역시 체력 제구력 김하성 행선지 후보 또 줄어들었다 일본프로야구 지바롯데 마린스 사사키 로키(24)의 메이저리그 진출이 너무 이르다는 지적이 나왔다. 일본매체 풀카운트는 지난 12일 “야구 평론가 사토 요시노리가 메이저리그를 목표로 하는 파이어볼러를 분석했다. 지바롯데에서 포스팅으로 메이저리그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투수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