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점포 대폭발 김하성 3호 홈런 최근 6경기 13출루

3점포 대폭발

3점포 대폭발 김하성 3호 홈런 최근 6경기 13출루

3점포 대폭발 김하성 3호 홈런 최근 6경기 13출루

이정후 땅볼? 큰 영향 없다 ML 최상위권 타격기술 빠른발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이 시즌 3호 홈런을 폭발시키며 모처럼 절정의 타격감을 이어갔다.

김하성은 17일(이하 한국시각) 밀워키의 아메리칸패밀리필드에서 열린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원정경기에 5번 유격수로 출전해 3타수 1안타 3타점 1득점 1볼넷을 기록했다.

김하성의 맹타를 앞세운 샌디에이고는 6대3으로 승리했다.

타율 0.225(71타수 16안타), 3홈런, 12타점, 12득점, OPS 0.792를 마크했다.

특히 최근 6경기에서 6안타와 7볼넷 6득점 5타점을 터뜨렸다.

김하성이 5번타자로 나선 것은 지난 8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전 이후 9일 만이다.

전날까지 밀워키전까지 최근 5경기에서 5안타와 6볼넷 등 11차례나 출루하며 절정의 선구안과 타격감을 과시하자 마이크 실트 감독이 다시 중심타선에 배치한 것으로 보인다.

김하성은 실트 감독의 믿음에 제대로 부응했다.

샌디에이고는 1회초 김하성의 홈런 등 밀워키 좌완 선발 웨이드 마일리를 적극적으로 공략하며 빅이닝을 만들었다.

선두 잰더 보가츠의 우전안타와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의 중전안타에 이어 주릭슨 프로파의 투수 번트 때 밀워키 1루수 제이크 바우어스가 포구 실책을 범해 무사 만루가 됐다.

마일리가 1루 라인 안쪽을 타고 흐르는 타구를 글러브로 그대로 들어올려 토스했지만, 바우어스가 제대로 잡지 못했다.

이어 매니 마차도의 투수 땅볼 때 보가츠가 홈을 밟아 선취점을 올렸다.

계속된 1사 2,3루에서 타석에 들어선 김하성은 마일리의 초구 87마일 커터를 높은 볼로 고른 뒤 2구째 87.9마일짜리

커터가 몸쪽 낮은 코스로 파고들자 그대로 끌어당겨 좌측 파울폴을 때렸다. 발사각 25도, 타구속도 101.5마일, 비거리 379피트였다.

김하성이 홈런을 날린 것은 지난 13일 LA 다저스전 2회 좌월 솔로포 이후 4일 만이다. 시즌 3호 아치.

4-0으로 앞선 3회에는 모처럼 희생번트를 기록했다. 마일리의 초구를 1루쪽으로 번트를 대 1루주자 마차도를 2루에 안전하게 보냈다.

그렇지만 후속타가 터지지 않아 마차도는 홈을 밟지 못했다.

김하성은 4-1로 앞선 5회초 1사 2,3루에서는 볼넷을 골랐다. 상대 우완 애브너 유리베는 스리볼에서 벤치 지시가 나오자 4구째 고의4구로 걸렀다.

그러나 김하성은 루이스 캄푸사노가 헛스윙 삼진, 잭슨 메릴이 유격수 땅볼로 아웃돼 더 진루하지는 못했다.

김하성은 7회초 무사 만루서 4번째 타석에서는 내야 플라이로 물러나 아쉬움을 남겼다.

상대 우완 엘비스 피구에로의 초구 93.3마일 몸쪽 직구에 배트를 내밀었지만, 타구는 2루수 쪽으로 높이 뜨고 말았다.

샌디에이고는 이어 캄푸사노의 우전안타로 한 점을 보태 5-1로 점수차를 벌린 뒤 계속된 1사 만루서 메릴의 유격수 땅볼 때 3루주자 주릭슨 프로파가 득점해 6-1로 달아났다.

밀워키는 이어진 7회말 샌디에이고 불펜을 윌리엄 콘트레라스의 적시타로 한 점을 만회해 2-6으로 따라붙었다.

샌디에이고는 7회 2사 1,3루의 위기에서 좌완 마쓰이 유키를 내보내 추가 실점을 막았다.

김하성은 9회초 2사후 마지막 타석에서는 2루수 땅볼로 아웃됐다. 샌디에이고는 9회말 1점을 내줬지만, 완디 페랄타가 3점차 승리를 지켰다.

시즌 첫 3연승에 성공한 샌디에이고는 11승9패를 마크했다. 반면 밀워키는 3연패를 당해 10승6패로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1위 자리가 위태롭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해외 축구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토트넘에 유관 DNA 이식 실패 손흥민 양민혁에게 제대로 밀렸다 손흥민의 부상이 조금씩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토트넘 홋스퍼는 27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와 맞대결을 펼친다. 이에 앞서 토트넘의 엔제 포스테코글루 […]

Read More
비용 아끼려 카풀 요청 거절 굴욕 팬 어떻게 이런 일이
해외 축구

비용 아끼려 카풀 요청 거절 굴욕 팬 어떻게 이런 일이

비용 아끼려 카풀 요청 거절 굴욕 팬 어떻게 이런 일이 비용 아끼려 카풀 요청 거절 굴욕 팬 어떻게 이런 일이 토트넘에 유관 DNA 이식 실패 손흥민 양민혁에게 제대로 밀렸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돈 때문에 라이벌 맨체스터 시티에게 비행편을 요청한 사실이 드러났다.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이 27일(한국시간) 맨유가 라이벌 맨체스터 시티에게 오는 29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발롱도르 […]

Read More
토트넘에 유관 DNA 이식 실패 손흥민 양민혁에게 제대로 밀렸다
해외 축구

토트넘에 유관 DNA 이식 실패 손흥민 양민혁에게 제대로 밀렸다

토트넘에 유관 DNA 이식 실패 손흥민 양민혁에게 제대로 밀렸다 토트넘에 유관 DNA 이식 실패 손흥민 양민혁에게 제대로 밀렸다 챔피언스리그 이주의 선수 후보 등극 4인 경합 양상 티모 베르너(28·토트넘 핫스퍼)가 갈 곳을 잃은 모양새다. 공격진이 방대해진 토트넘 입장에서도 잡을 생각이 없다. 독일 매체 ‘키커’는 24일(현지시간) “토트넘이 내년 6월 만료되는 베르너와 임대 계약을 해지할 것으로 보인다”며 “그는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