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어의 작심 발언 선수들은 죄책감을 가져야 해

노이어의 작심 발언

노이어의 작심 발언 선수들은 죄책감을 가져야 해

노이어의 작심 발언 선수들은 죄책감을 가져야 해

국가대표 맡고 싶은 펩 잉글랜드로 간다?

바이에른 뮌헨의 주장, 마누엘 노이어가 토마스 투헬 감독 사임과 관련된 이야기를 전했다.

독일 매체 ‘빌트’는 25일(이하 한국 시간) “뮌헨이 토마스 투헬 감독의 사임 이후 첫 경기에서 RB 라이프치히를 상대로 2-1로 승리했다.

노이어가 ‘죄책감을 가져야 한다’라고 말했다”라고 보도했다.

뮌헨은 25일 독일 뮌헨에 위치한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2023/24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23라운드에서 라이프치히를 만나 2-1로 승리했다.

전반전엔 득점이 나오지 않았다. 후반전 들어 첫 골이 나왔다.

후반 11분 자말 무시알라가 상대 수비수를 제친 뒤 패스했고, 케인이 이를 받아 마무리했다.

라이프치히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후반 25분 베냐민 세슈코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다니 올모의 패스를 받아 슈팅을 시도했다.

레온 고레츠카가 슈팅을 막으려 태클한 것이 오히려 뮌헨 골문으로 들어갔다.

경기 종료 직전 케인이 빛났다. 후반 추가 시간 1분 에릭 막심 추포모팅이 상대 수비수를 뚫기 위해 공중으로 띄운 공을 케인이 슈팅으로 연결하며 라이프치히 골망을 흔들었다.

뮌헨의 2-1 승리로 경기가 끝났다.

이번 시즌 뮌헨의 경기력이 좋지 않다.

모든 대회 정상을 바라보며 김민재, 케인 등 유럽 최고의 선수를 모았다.

그러나 분데스리가에서 레버쿠젠에 밀려 리그 2위에 자리 잡고 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1차전에선 라치오에 0-1로 패배했다.

라이프치히와 경기 직전까지 3연패를 기록했다.

결국 뮌헨은 지난 2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뮌헨은 2025년 6월 30일에 만료 예정이었던 투헬 감독과 계약을 2024년 6월 30일에 종료하기로 합의했다”라고 발표했다.

투헬 감독은 구단을 통해 “우리는 이번 시즌이 끝날 때 관계를 끝내기로 합의했다.

그때까지 난 최대한의 성공을 달성하기 위해 코칭 스태프와 함께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계속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투헬 감독의 사임 발표 이후 뮌헨이 거짓말처럼 바로 승리를 거뒀다.

‘뮌헨 주장’ 노이어가 경기 후 ‘스카이 스포츠’와 인터뷰에서 소신 발언을 남겼다.

그는 “최고의 감독과 여름부터 함께 할 수 없다는 것은 우리 모두에게 나쁜 영향을 미친다”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서 “성적이 나쁜 건 전부 선생님 탓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라며 “모든 선수는 죄책감을 가져야 한다.

항상 자신을 돌아봐야 한다. 물론 우리 팀에는 저절로 잘 풀리던 과거와 다른 선수들이 있다.

이번 시즌엔 다른 팀을 이긴다는 자신감이 없었다”라고 설명했다.

노이어는 투헬 감독 사임에 대해 “우리는 전문적으로 끝까지 가고 싶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ON 터무니없는 계약 진행에 불만 토트넘에 정떨어졌나
해외 축구

SON 터무니없는 계약 진행에 불만 토트넘에 정떨어졌나

SON 터무니없는 계약 진행에 불만 토트넘에 정떨어졌나 SON 터무니없는 계약 진행에 불만 토트넘에 정떨어졌나 전문가 PSG 뛸 수준 아냐 또 망언 66분 출격 프랑스컵 32강行 손흥민도 참고만 있을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 레전드 선수에 대한 태도라고 보기 어렵다. 영국의 토트넘홋스퍼뉴스는 25일(한국시각) ‘손흥민이 토트넘의 터무니없는 계약 진행에 불만이다’라고 보도했다. 토트넘홋스퍼뉴스는 ‘손흥민은 30대 후반까지 팀에 남길 원하지만, […]

Read More
전문가 PSG 뛸 수준 아냐 또 망언 66분 출격 프랑스컵 32강行
해외 축구

전문가 PSG 뛸 수준 아냐 또 망언 66분 출격 프랑스컵 32강行

전문가 PSG 뛸 수준 아냐 또 망언 66분 출격 프랑스컵 32강行 전문가 PSG 뛸 수준 아냐 또 망언 66분 출격 프랑스컵 32강行 SON 커리어 역사상 최악의 패배 살라와 차이 극명했다 파리생제르맹(PSG)의 이강인이 선발 라인업에 복귀했다. PSG는 가까스로 프랑스컵(쿠프 드 프랑스) 64강전을 통과했다. PSG는 23일(이하 한국시간) 프랑스 랑스의 스타드 볼라르트-들르리스에서 열린 랑스와의 2024~2025시즌 쿠프 드 프랑스 […]

Read More
SON 커리어 역사상 최악의 패배 살라와 차이 극명했다
해외 축구

SON 커리어 역사상 최악의 패배 살라와 차이 극명했다

SON 커리어 역사상 최악의 패배 살라와 차이 극명했다 SON 커리어 역사상 최악의 패배 살라와 차이 극명했다 뻔뻔한 오심 주장 나왔지만 EPL 레전드 동정 못할 의견일 뿐 토트넘이 최악의 경기를 펼쳤다. 토트넘은 23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리버풀과의 ‘2024-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7라운드에서 3-6 참패를 당했다. 토트넘은 프레이저 포스터, 페드로 포로, 라두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