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G 뛰고 방출 쓰레기 나라 韓 비하하고 떠난 前 한화 스미스

1G 뛰고 방출 쓰레기 나라 韓 비하하고 떠난 前 한화 스미스

1G 뛰고 방출 쓰레기 나라 韓 비하하고 떠난 前 한화 스미스

1G 뛰고 방출 쓰레기 나라 韓 비하하고 떠난 前 한화 스미스

사사키 다저스 SD 토론토 3팀 남겨놔

한화 이글스 팬들에게 악몽을 남기고 1경기 만에 한국을 떠난 버치 스미스(35)가 1년 사이 4번째 유니폼을 갈아입는 저니맨 신세가 됐다.

메이저리그 이적 소식을 전하는 MLB트레이드루머스는 14일(이하 한국시간)

“피츠버그 파이리츠가 13명의 스프링 트레이닝 초청 선수 명단을 발표하면서 우완 투수 스미스, 외야수 브라이스 존슨과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라고 전했다.

매체는 “스미스는 올봄 피츠버그 로스터의 마지막 한자리를 놓고 경쟁할 전망이다.

현재 (피츠버그 불펜은) 데이비드 베드나, 콜린 홀더맨, 데니스 산타나, 카멘 머진스키,

케일럽 퍼거슨 등이 최소 5자리가 확정된 것으로 보인다”라며 스미스의 빅리그 재입성이 쉽지만은 않은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2013년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서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스미스는 캔자스시티 로열스, 밀워키 브루어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등을 거치며 2021년까지 통산 102경기 5승 11패 1세이브 5홀드 평균자책점 6.03의 성적을 기록했다.

빅리그에서 자리 잡지 못한 스미스는 2022년 일본 프로야구(NPB) 세이부 라이온즈와 계약을 맺고 태평양을 건넜다.

그는 20경기서 1승 4홀드 1세이브 평균자책점 3.29로 나쁘지 않은 성적을 거뒀으나 잦은 부상으로 겨우 38⅓이닝 소화하는 데 그쳤다.

2022시즌 종료 후 스미스는 세이부 구단의 견해 차이로 재계약에 실패했다.

이후 자신을 1선발로 대우해 준 한화와 총액 100만 달러의 계약을 맺고 KBO리그에 진출했다.

결과적으로 이 계약은 한화 구단 역사상 최악의 계약이 되고 말았다.

스미스는 2023년 4월 1일 키움 히어로즈와 시즌 개막전에 선발투수로 등판해 2⅔이닝 3피안타 1사구 2탈삼진 2실점을 기록한 뒤 통증을 호소하며 스스로 마운드를 내려갔다.

총 60구를 던진 이날 경기가 스미스의 KBO리그 첫 등판이자 마지막 등판이 됐다.

이후 엑스레이와 MRI(자기공명영상) 등 검진 결과 ‘투구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근육에 미세한 손상이 생겼다’라는 진단을 받았으나 스미스는 마운드에 다시 오르지 못했다.

결국 그해 4월 19일 한화는 스미스의 회복을 더 이상 기다리지 않고 웨이버 공시를 결정했다.

이후 스미스는 SNS상에서 팬들과 설전을 벌이는 과정에서 “쓰레기 나라에서 잘 지내”라며 한국을 비하하는 표현을 사용해 논란을 일으켰다.

지난해 1월 탬파베이 레이스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은 스미스는 시범경기에서 6경기 평균자책점 8.44로 부진한 성적을 기록했다.

새 시즌을 마이너리그에서 시작할 가능성이 높았으나 갑자기 마이애미가 스미스를 트레이드로 영입했다.

개막 로스터에 포함된 그는 극적으로 빅리그 복귀에 성공했다.

마이애미서 25경기 2승 1홀드 평균자책점 4.25를 기록한 스미스는 지난해 6월 양도 지명(DFA) 조처됐다.

방출을 피하지 못한 그에게 볼티모어가 손을 내밀었다.

다시 기회를 잡은 스미스는 볼티모어 유니폼을 입고 25경기서 2승 1패 평균자책점 5.74의 성적을 거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해외 축구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는 이번 시즌 두 번째로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첫 번째 휴식 때와 공통점은 상대 선발 투수가 좌완이었다는 점, 차이점은 샌프란시스코가 패배했다는 것입니다. 샌프란시스코는 18일 한국시간으로 미국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열린 […]

Read More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해외 축구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 시즌 10호 2루타로 ML 1위 등극 무라카미 무네타카, 일본 프로야구의 대표적인 홈런 타자, 이번 겨울 스토브리그에서 가장 주목받는 FA 선수 중 한 명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의 예상 계약 규모는 놀라울 정도로 큽니다 현재 아시아 출신의 빅리거 타자 중 […]

Read More
이정후 시즌 10호 2루타로 ML 1위 등극
해외 축구

이정후 시즌 10호 2루타로 ML 1위 등극

이정후 시즌 10호 2루타로 ML 1위 등극 이정후 시즌 10호 2루타로 ML 1위 등극 이정후의 고군분투 동료들의 지원으로 빛난 LEE 팀의 승리 이정후가 중요한 순간에 뛰어난 타격 실력을 발휘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17일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경기에서 이정후는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경기에서 5타수 2안타 2타점 2득점의 성적으로 샌프란시스코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