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경기 출전 리버풀 유리몸 재계약 원한다

0경기 출전 리버풀

0경기 출전 리버풀 유리몸 재계약 원한다

0경기 출전 리버풀 유리몸 재계약 원한다

토트넘 손흥민과 장기 재계약 추진 주급 대폭 인상 예정

사우디아라비아의 관심에도 불구하고 목표는 리버풀 잔류다.

영국 매체 ‘90min’은 16일(한국시간) “리버풀과의 계약 만료를 앞둔 티아고 알칸타라(32)는

재계약을 위해 사우디아라비아의 제안의 모두 거절할 것이다”라고 보도했다.

티아고는 지난 2020년 바이에른 뮌헨을 떠나 리버풀에 입단했다.

이적료가 2,200만 유로(약 307억 원)에 불과한 덕분에 알짜 영입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었다.

영입의 효과는 훌륭했다. 티아고는 넓은 시야와 정확한 패싱력으로 리버풀에 부족했던 창의성을 불어넣었다.

덕분에 리버풀은 21/22시즌 FA컵과 리그컵에서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문제는 부상이 지나치게 잦다는 점이었다.

티아고는 리버풀 입단 이후 보낸 3시즌 동안 프리미어리그에서 25경기 이상을 소화한 적이 없는 것으로 집계됐다.

올시즌 상황은 더욱 심각하다. 부상으로 인해 단 한 경기도 치르지 못했다.

복귀 일정이 불투명할뿐더러 정확한 부상 정도도 알려지지 않은 실정.

리버풀에서의 미래는 불투명하다. 티아고는 오는 2024년 6월 리버풀과의 계약이 만료된다.

리버풀은 티아고와의 계약을 연장할 의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차기 행선지 후보로는 사우디아라비아와 바르셀로나가 거론됐다.

두 팀은 티아고의 리버풀 재계약이 불발될 경우 이적료 없이 자유계약으로 그를 데려오겠다는 입장이었다.

티아고를 향한 사우디아라비아의 관심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익명의 사우디아라비아 클럽 2곳은 올여름에도 티아고의 영입을 시도한 바 있다.

정작 당사자는 사우디아라비아에 큰 관심이 없다.

이번 보도에 따르면 티아고는 사우디아라비아 진출이 아닌 리버풀과의 재계약을 목표로 삼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재계약이 성사될 가능성은 높지 않다. ‘90min’은 “티아고의 부상 기록은 비참한 수준이다.

리버풀이 티아고와 재계약을 체결하는 것은 위험부담이 크다”라고 짚었다.

실바는 포르투갈 출신의 유망한 공격수다.

전통적인 ‘No.9’ 유형의 스트라이커로 185cm의 탄탄한 피지컬을 활용해 박스 안에서 영향력을 드러낸다.

기본기도 준수하고 포스트 플레이에도 능하는 등 박스 안에서 만큼은 다재다능한 면모를 보일 수 있다.

포르투갈 ‘명문’ 포르투에서 착실히 경험을 쌓았다.

연령별 팀을 거치며 존재감을 드러냈고 2019-20시즌 성인 무대에 데뷔했다.

컵 대회 포함 21경기 3골 2어시스트. 프로 데뷔 무대치고는 준수한 기록이었다.

이후 재능을 높게 평가받았고 여러 구단의 관심을 받았다. 울버햄튼 원더러스도 적극적이었다.

이들은 그의 미래에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2020-21시즌에 앞서 공격 보강을 노렸고 4000만 유로(약 569억 원)라는 막대한 금액을 쓰며 그를 데려왔다.

이는 현재까지 울버햄튼의 ‘클럽 레코드’ 3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많은 기대를 받았지만, 프리미어리그(PL) 적응에는 실패했다.

2020-21시즌 컵 대회 포함 36경기에 나서는 등 적지 않은 기회를 받았지만 공격 포인트는 4골 3어시스트에 그쳤다.

2021-22시즌엔 입지가 완전히 줄어들었고 컵 대회 포함 26경기에서 한 골도 기록하지 못했다.

결국 전력 외 자원으로 전락한 실바. 2022-23시즌엔 임대를 통해 반등을 노렸다.

안더레흐트와 PSV 아인트호벤에서 활약하며 통합 51경기 16골 6어시스트를 올렸다.

이후 울버햄튼에 돌아왔지만, 컵 대회 포함 10경기 1골에 그치는 등 여전히 수준 미달의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벌랜더 흔들림 속 이정후의 다이빙캐치가 빛났다
해외 축구

벌랜더 흔들림 속 이정후의 다이빙캐치가 빛났다

벌랜더 흔들림 속 이정후의 다이빙캐치가 빛났다 벌랜더 흔들림 속 이정후의 다이빙캐치가 빛났다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이정후가 인상적인 다이빙 캐치를 성공시키면서, 세 차례 사이 영 상을 수상한 메이저리그의 전설 저스틴 벌랜더가 환호하듯 오른손을 높이 들었다. 한국시간으로 21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 있는 스타디움 오브 애너하임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LA 에인절스와의 경기에서 이정후는 […]

Read More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해외 축구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는 이번 시즌 두 번째로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첫 번째 휴식 때와 공통점은 상대 선발 투수가 좌완이었다는 점, 차이점은 샌프란시스코가 패배했다는 것입니다. 샌프란시스코는 18일 한국시간으로 미국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열린 […]

Read More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해외 축구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 시즌 10호 2루타로 ML 1위 등극 무라카미 무네타카, 일본 프로야구의 대표적인 홈런 타자, 이번 겨울 스토브리그에서 가장 주목받는 FA 선수 중 한 명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의 예상 계약 규모는 놀라울 정도로 큽니다 현재 아시아 출신의 빅리거 타자 중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