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의조 살인태클 당했다 튀르키예 데뷔전에서 4분 교체

황의조 살인태클

황의조 살인태클 당했다 튀르키예 데뷔전에서 4분 교체

황의조 살인태클 당했다 튀르키예 데뷔전에서 4분 교체

음바페 이강인과 작별 예고 다음 이강인 파트너는 누구?

황의조(알란야스포르)가 튀르키예에서도 잘 풀리지 않는다. 데뷔전에서 4분 만에 쓰러졌다.

황의조는 18일(한국시간) 바세세히르 오쿨라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시즌 튀르키예 수페르리가 26라운드 아다나 데미스포르전을 통해 새로운 팀에서 데뷔전을 치렀다.

후반 24분 교체로 그라운드를 밟은 황의조는 4분 만에 햄스트링 통증으로 교체됐다.

상대 선수의 거친 태클에 쓰러진 뒤 허벅지를 부여잡은 황의조는 답답한 듯 유니폼 상의를 잡아끌면서 얼굴을 찌푸렸다.

황의조는 튀르키예로 오기 전 노리치 시티에서도 햄스트링을 다쳤었다.

튀르키예는 어렵게 찾은 행선지다. 지난 7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데뷔의 꿈을 뒤로 미루고 튀르키예로 향했다.

또 임대 이적이었지만 다행히 유럽에는 남게 됐다. 튀르키예 중위권의 알란야스포르의 러브콜을 받고 새로운 도전을 택했다.

황의조 입단식에 동석한 하산 카부소글루 회장은 “황의조는 한국 축구대표팀의 일원 중 하나였다.

우리 클럽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믿는다”며 “황의조를 2년 전부터 스카우트했다. 다만 이적료가 너무 비싸 영입은 불가능했다.

이번 시즌 후반기에 임대로 영입할 기회가 있어 협상이 성사됐다”라고 설명했다.

다행히 황의조를 오래 지켜봤던 알란야스포르라 후반기에는 출전 기회가 주어질 전망이다.

황의조도 “내게 관심을 가져주신 회장님을 비롯해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이곳에 도착한 순간부터 매우 환영받는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훈련장과 경기장 어디에서나 최선을 다해 팀에 공헌하겠다.

최대한 빨리 팀에 합류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튀르키예 리그는 근래 김민재(바이에른 뮌헨)가 거쳐간 곳으로 유명하다.

김민재는 불과 2년 전 페네르바체에서 뛰었고 이후 나폴리를 거쳐 바이에른 뮌헨에서 뛰고 있다.

대표팀 동료였던 김민재에게 튀르키예와 관련한 정보를 얻었느냐는 질문에 황의조는 “과거에 이야기한 적이 있다.

김민재는 튀르키예는 매우 어렵고 경쟁이 치열한 좋은 리그라고 말했다. 이런 리그에 참여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고 밝혔다.

황의조가 튀르키예에서 부활을 다짐한다. 2022년 프랑스 지롱댕 보르도를 떠나 노팅엄에 합류한 뒤 잘 풀리지 않고 있다.

프리미어리거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팅엄과 계약했지만 정작 임대만 돌고 있다.

황의조는 잉글랜드로 향하기 전까지 페이스가 좋았다.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금메달에 이어 국가대표팀에서도 부동의 주전 스트라이커로 뛰었다.

이런 활약에 힘입어 2019년 보르도와 계약하며 유럽 리그 진출에도 성공했다.

보르도 초장기엔 팀 플랜과 완벽하게 맞아 떨어지지 않았다. 정통 9번 스트라이커인 황의조를 윙어에 배치해 활용했다.

측면에서 안쪽으로 파고들며 간헐적인 중거리 슈팅으로 골망을 뒤흔들었지만 황의조 몸에 딱 맞는 옷이 아니었다.

주포지션이 아니었지만 황의조는 데뷔 시즌에 24경기 6골 2도움으로 존재감을 보였다.

2020-21시즌에 본래 포지션인 9번 자리에 위치했고 유럽5대리그에서도 결정력을 만개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해외 축구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손흥민을 인종차별한 뒤 징계를 받았다. 토트넘 홋스퍼는 항소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텔레그래프’ 소속 맷 로 기자는 19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은 (벤탄쿠르 징계) 판결에 항소할 권리가 있으며 다음 […]

Read More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해외 축구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김민재에게 밀린 다이어 또 빅클럽이 불러준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 재계약 이야기다. 토트넘 전담 매체인 ‘스퍼스 웹’은 지난 18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이 다년 계약에 대한 논의를 공개하지 않고 기존 계약서에 있는 1년 연장 옵션을 […]

Read More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해외 축구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이강인 대실패 2골 1도움 비판 잠재웠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알바로 페르난데스에 대한 ‘바이백’ 조항을 발동 시킬 예정이다. 맨유 소식을 전하는 ‘유나이티드 인 포커스’는 17일(한국시간) “맨유는 페르난데스를 재영입하는데 관심이 있다”라고 전했다. 2003년생, 스페인 국적의 수비수 페르난데스는 레알 마드리드, 맨유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