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테코글루 감독 옳았음을 증명했다 토트넘 훗스퍼 캡틴

포스테코글루

포스테코글루 감독 옳았음을 증명했다 토트넘 훗스퍼 캡틴

포스테코글루 감독 옳았음을 증명했다 토트넘 훗스퍼 캡틴

39세에 20홈런 10년째 미스터 클러치

‘캡틴’ 손흥민에 대한 찬사가 나왔다.

영국 ‘풋볼 런던’은 22일(한국시간) “손흥민이 토트넘 훗스퍼 주장 역할을 맡게 된 건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일부는 그가 얼마나 수월하게 완장을 찼는지를 놓고 충격을 받았다.

위고 요리스가 떠날 예정이고 해리 케인이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한 가운데 다음 주장은 명백했다.

손흥민은 대한민국 국가대표 캡틴이자 토트넘에서 가장 오래 뛴 선수 중 하나이자 가장 위대한 스타다”라며 손흥민을 조명했다.

이어 “하지만 토트넘 내부 몇몇은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손흥민에게 완장을 준 것에 놀라워했다.

그는 항상 인기가 있었고 모두에게 존경을 받았지만 리더로 보는 사람은 많지 않았기 때문이다.

요리스, 케인, 에릭 다이어,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로 구성된 리더십 그룹에 몇 년 동안 속하지 않았던 것도 그렇다”라고 전했다.

또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주장 손흥민과 부주장 크리스티안 로메로와 제임스 메디슨을 발표했을 때도 놀랍다는 분위기가 있었다.

세 선수 모두 사전에 알려주지 않았기 때문에 놀랐다.

심지어 손흥민은 연설을 해야 하는지 정중하게 물어보기도 했다.

그는 다가올 시즌과 훈련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을 이야기했다.

얼굴에 있는 미소에는 분명한 자부심이 있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드레싱룸이 선수들의 공간이 되길 원하며 손흥민을 주장으로 선택한 이유다”라며 설명을 이어갔다.

그러면서 “손흥민은 단순히 인기 있는 선수에서 활동적인 리더가 됐다.

개막전 브렌트포드와 경기에선 선수들을 데리고 토트넘 팬들 앞으로 갔다.

팬들을 열광시킨 아이디어는 손흥민에서 비롯됐다.

손흥민은 토트넘과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필요했던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손흥민이 보여준 상호작용과 책임감은 토트넘 구성원들에게 감명을 줬다.

이제 그는 리더로서 팀을 이끌어야 한다”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손흥민은 케인과 요리스가 떠난 토트넘에서 캡틴으로 임명됐다.

시즌 개막을 앞두고 토트넘은 “손흥민이 주장으로 임명됐다.

그는 2014-15시즌부터 주장을 맡았던 요리스로부터 완장을 이어받았다.

제임스 메디슨과 크리스티안 로메로는 부주장으로 임명됐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손흥민은 “거대한 클럽의 주장을 맡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매우 자랑스러운 순간이다.

선수들에게 경기장 안팎에서 모두가 주장처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새 시즌과 새 시작이다.

이 유니폼과 완장을 위해 모든 걸 바치겠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쏘니(손흥민)는 훌륭한 리더십을 지녔고 새 주장으로서 이상적인 선택이다.

우리 모두가 그를 세계적인 선수로 알고 있으며 드레싱룸에 있는 모두에게 엄청난 존경을 받고 있다.

손흥민은 그룹을 초월한다. 단순히 인기 때문이 아니다. 경기에서 성취한 것이다”라며 믿음을 보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단 1표로 불발된 만장일치 HOF 입성 분노한 美 기자들
해외 축구

단 1표로 불발된 만장일치 HOF 입성 분노한 美 기자들

단 1표로 불발된 만장일치 HOF 입성 분노한 美 기자들 단 1표로 불발된 만장일치 HOF 입성 분노한 美 기자들 추신수가 ML 명예의 전당에? 음주운전 전력 일본의 ‘전설’ 스즈키 이치로가 1표 차이로 ‘만장일치’ 명예의 전당(Hall Of Fame) 입성에 실패한 후폭풍이 거센 모양새다. 전민야구기자협회(BBWAA)는 지난 22일(한국시각) 2025년 명예의 전당 투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투표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

Read More
사사키 오타니 야마모토 때문에 온 거 아니야
해외 축구

사사키 오타니 야마모토 때문에 온 거 아니야

사사키 오타니 야마모토 때문에 온 거 아니야 사사키 오타니 야마모토 때문에 온 거 아니야 추신수가 ML 명예의 전당에? 음주운전 전력 LA 다저스 유니폼을 입은 사사키 로키가 등번호 11번을 양보받고 입단 기자회견에 나섰다. 사사키는 같은 일본 출신 팀 동료인 오타니 쇼헤이와 야마모토 요시노부의 존재가 다저스를 택한 중요한 이유가 아니라고 밝혔다. 다저스는 23일(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사사키 […]

Read More
추신수가 ML 명예의 전당에? 음주운전 전력
해외 축구

추신수가 ML 명예의 전당에? 음주운전 전력

추신수가 ML 명예의 전당에? 음주운전 전력 추신수가 ML 명예의 전당에? 음주운전 전력 김하성 위엄 美 현지 관심 폭발 왜 이정후한테 물어봤을까 일본인 ‘야구천재’ 스즈키 이치로가 첫 번째 도전 만에 메이저리그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다. 아시아출신 선수 가운데 최초다. 그것도 만장일치에서 단 1표 모자란 99.7%의 높은 득표율을 기록하며 말이다. 이치로는 22일(한국시간) 명예의 전당 입성이 확정된 뒤 가진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