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트넘 효과 제대로 봤다 친정팀 복귀 후 MVP급 활약

탈트넘 효과 제대로 봤다 친정팀 복귀 후 MVP급 활약

탈트넘 효과 제대로 봤다 친정팀 복귀 후 MVP급 활약

탈트넘 효과 제대로 봤다 친정팀 복귀 후 MVP급 활약

맨유가 맨유 했다 유럽대항전 4G 연속 무승

지오바니 로 셀소(28·레알 베티스)가 시즌 초반 매서운 득점 페이스를 자랑하고 있다.

지난여름 토트넘을 떠나 ‘친정팀’ 레알 베티스로 돌아온 그는 첫 4경기에서 4골을 넣으며 에이스 역할을 맡고 있다.

레알 베티스는 27일 오전 2시(한국시간) 스페인 라스 팔마스의 에스타디오 데 그란 카나리아에서 열린

2024-25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라리가) 7라운드 라스 팔마스와 원정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레알 베티스는 선제 실점을 헌납하며 끌려갔지만, 로 셀소가 팀을 위기에서 구해냈다.

이날도 레알 베티스의 득점자는 로 셀소였다.

중앙 공격형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한 로 셀소는 전반 추가시간 3분 문전 앞에서 아산 디아오(19)의 패스를 받아 동점골을 터트렸다.

리그 4번째 득점을 신고하면서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스코어시트에 이름을 올린 로 셀소는 이후에도 레알 베티스의 공격을 이끌며 영향력을 발휘했다.

축구 통계 매체 ‘풋몹’은 로 셀소에게 평점 8.6점을 매겼다. 경기를 소화한 선수 중 가장 높은 평점을 받으며 수훈 선수로 선정됐다.

라스 팔마스전 로 셀소는 1골을 비롯해 패스 성공 40회(성공률 91%), 유효 슈팅 2회, 기회 창출 3회, 드리블 성공 2회를 남겼다.

여기에 지상 볼 경합 성공 13회, 태클 성공 4회 등 수비 기여도 역시 훌륭했다.

엔지 포스테코글루(59·호주) 감독 품에서 벗어난 로 셀소가 라리가에서 훨훨 날고 있다.

5년 만에 레알 베티스로 복귀한 그는 초반부터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며 그동안 보여주지 못했던 능력을 드러냈다.

장점인 패스 능력과 볼 운반에 더해 득점력까지 회복하면서 만능형 미드필더가 됐다.

시즌 초반부터 강렬한 득점 페이스를 선보인 로 셀소는 현재 리그 득점 5위에 위치했다.

이적시장 막판에 합류해 다른 선수들보다 시즌을 늦게 시작했지만, 최근 3경기에서 4번이나 골망을 갈랐다.

팀 동료들이 시즌 초반 기복을 보였음에도 로 셀소만큼은 흔들리지 않고 꾸준히 기량을 유지했다.

시즌 초반부터 골 감각이 절정에 달한 로 셀소는 개인 단일 시즌 최다 득점 기록 경신에 도전한다.

로 셀소는 2019-20시즌 레알 베티스 유니폼을 입고 공식전 45경기에서 16골(5도움)을 기록한 바 있다.

당시 라리가에서는 9골을 기록했는데, 이번 시즌 처음으로 리그 두 자릿수 득점을 노력봄직한 추세다.

아르헨티나 국가대표인 로 셀소는 로사리오 센트랄, 파리 생제르맹, 토트넘, 비야레알 등을 거쳤다.

그는 토트넘 시절 많은 기대를 받으며 프리미어리그 무대를 밟았지만, 잦은 부상으로 제 기량을 완전히 보여주지 못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 부임 후 다시 기대감을 높였으나, 끝내 북런던에서 자리를 잡지 못한 로 셀소는 레알 베티스 복귀를 택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해외 축구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손흥민을 인종차별한 뒤 징계를 받았다. 토트넘 홋스퍼는 항소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텔레그래프’ 소속 맷 로 기자는 19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은 (벤탄쿠르 징계) 판결에 항소할 권리가 있으며 다음 […]

Read More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해외 축구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김민재에게 밀린 다이어 또 빅클럽이 불러준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 재계약 이야기다. 토트넘 전담 매체인 ‘스퍼스 웹’은 지난 18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이 다년 계약에 대한 논의를 공개하지 않고 기존 계약서에 있는 1년 연장 옵션을 […]

Read More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해외 축구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이강인 대실패 2골 1도움 비판 잠재웠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알바로 페르난데스에 대한 ‘바이백’ 조항을 발동 시킬 예정이다. 맨유 소식을 전하는 ‘유나이티드 인 포커스’는 17일(한국시간) “맨유는 페르난데스를 재영입하는데 관심이 있다”라고 전했다. 2003년생, 스페인 국적의 수비수 페르난데스는 레알 마드리드, 맨유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