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결승골 토트넘 EFL컵 4강 진출 맨유전 4-3 승리

손흥민 결승골 토트넘 EFL컵 4강 진출 맨유전 4-3 승리

손흥민 결승골 토트넘 EFL컵 4강 진출 맨유전 4-3 승리

손흥민 결승골 토트넘 EFL컵 4강 진출 맨유전 4-3 승리

갈라타사라이 SON 영입 포기 NO 탄생하나?

만화에서만 보던 ‘바나나킥 골’이 터졌다. 키커는 손흥민(32·토트넘). 아슬하던 순간에 터진 진기한 골이 결승골로 이어져 가치를 더했다.

이제 우승까지 단 3경기만 남았다.

커리어 첫 우승에 도전하는 손흥민이 파이널 서드에서의 번뜩이는 기회 창출과 예술적인 코너킥 골로 짜릿한 승리를 이끌며 우승고지에 한 발 더 다가섰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의 ‘캡틴’ 손흥민은 20일 오전 5시(한국시간)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와 2024~2025 카라바오컵(EFL컵) 8강전에 선발 출전

3-2로 쫓기던 후반 43분 왼쪽 코너킥을 곧바로 골망에 꽂아넣는 오른발 ‘바나나킥 결승골’로 4-3 승리를 이끌었다.

카라바오컵 첫 골이자 시즌 7호골(6도움). 손흥민은 맨유와 19차례 맞붙어 5골 2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손흥민의 코너킥 골은 보는 사람의 눈을 의심케할 정도로 아름다운 궤적을 그렸다.

킥을 한 손흥민도, 토트넘의 동료 선수들도 모두 놀랐다.

어처구니 없이 실점한 맨유 골키퍼 바이온드르는 토트넘 선수의 수비 방해를 받았다고 항의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바나나처럼 휘어진 손흥민의 왼쪽 코너킥은 설사 맨유 골키퍼가 수비 방해를 받지 않았다고 해도 잡을 수 없을 정도로 절묘하게 오른쪽 골문을 뚫었다.

맨유의 추격 흐름을 단숨에 끊은 결정적 골로 기록됐다.

손흥민의 골은 맨유가 후반 추가시간 한 골을 만회하면서 결승골로 기록됐다.

토트넘은 후반 수비에서 빌드업 실수로 2골을 내주긴 했지만 전반 15분과 후반 9분 도미닉 솔란키의 멀티골과

후반 1분 데얀 쿨루셉스키, 후반 43분 손흥민의 추가골에 힘입어 4-3 승리를 거두고 4강에 합류했다.

맨유 골키퍼 바이온드르는 손흥민의 코너킥 골 당시 루카스 베리발에 의해 수비 방해를 받았다고 항의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카라바오컵 8강전은 VAR(비디오 보조심판)시스템을 운영하지 않고 있다.

토트넘은 3-0으로 앞서던 후반 18분과 25분 맨유의 강한 전방 압박에 잇따라 실수를 하면서 두 골을 내주고 동점 위기까지 초래하는 등 어려움을 자초했다.

후반 추가시간에는 코너킥 상황에서 이브 비수마의 헤더 클리어링이 맨유 조니 에반스의 머리에 맞고 실점하는 등 수비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수비의 불안을 공격의 득점력으로 극복하며 간신히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카라바오컵 4강은 아스널 뉴캐슬 리버풀 토트넘으로 확정됐다.

토트넘은 지난달 31일 맨시티와 대회 16강전에서 2-1로 승리하며 8강에 올랐다.

2007~2008시즌 리그컵 우승 뒤 어떤 대회에서도 정상에 오르지 못한 토트넘은 맨유와 8강전에서 승리하며 16년 만의 우승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맨유는 대회 16강전에서 레스터 시티를 5-2로 물리치고 8강에 합류했으나 토트넘의 벽을 넘지 못했다.

손흥민은 희귀한 코너킥 골뿐만 아니라 토트넘의 첫 번째와 두 번째 골에 관여하는 연계플레이로 승리를 견인했다.

손흥민은 전반 15분 도미닉 솔란키의 선제골에 앞서 현명한 판단으로 토트넘의 첫 골을 끌어냈으며

후반 1분 데얀 쿨루셉스키의 추가골에도 번뜩이는 스루패스로 골 찬스를 만들었다.

풀타임을 소화한 손흥민은 47차례의 볼 터치를 통해 3차례의 슛과 1회의 기회창출, 1골을 기록하며

축구통계매체 ‘풋몹’으로부터 7.9점의 높은 평점을 받았다.’후스코어드닷컴’은 7.5점, ‘소파스코어’는 7.2점을 각각 부여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뻔뻔한 오심 주장 나왔지만 EPL 레전드 동정 못할 의견일 뿐
해외 축구

뻔뻔한 오심 주장 나왔지만 EPL 레전드 동정 못할 의견일 뿐

뻔뻔한 오심 주장 나왔지만 EPL 레전드 동정 못할 의견일 뿐 뻔뻔한 오심 주장 나왔지만 EPL 레전드 동정 못할 의견일 뿐 손흥민 결승골 토트넘 EFL컵 4강 진출 맨유전 4-3 승리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32)의 놀라운 코너킥 득점 덕분에 카라바오컵 준결승에 진출했다. ‘오심’ 논란이 뒤따르고 있지만 심각하게 다루어질 문제는 아니다. 토트넘은 지난 20일(한국시간)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

Read More
갈라타사라이 SON 영입 포기 NO 탄생하나?
해외 축구

갈라타사라이 SON 영입 포기 NO 탄생하나?

갈라타사라이 SON 영입 포기 NO 탄생하나? 갈라타사라이 SON 영입 포기 NO 탄생하나? 무리뉴 역작 손케 콤비 뮌헨서 재탄생 터지나 튀르키예 명문 클럽 갈라타사라이가 손흥민(토트넘 홋스퍼)과 파울로 디발라(AS로마) 모두 품을 계획을 세웠다. 튀르키예 매체 ‘하벨레르’는 17일(한국시간) “튀르키예 쉬페르리그의 거함 갈라타사라이는 파울로 디발라 다음으로 이번 시즌과 함께 계약이 만료되는 손흥민 영입에 모든 역량을 쏟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손흥민은 […]

Read More
무리뉴 역작 손케 콤비 뮌헨서 재탄생 터지나
해외 축구

무리뉴 역작 손케 콤비 뮌헨서 재탄생 터지나

무리뉴 역작 손케 콤비 뮌헨서 재탄생 터지나 무리뉴 역작 손케 콤비 뮌헨서 재탄생 터지나 쏟아지는 SON의 러브콜 英 매체 토트넘 SON 안 판다 손흥민의 독일 최고 명문 바이에른 뮌헨 입성이 단순한 소문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손흥민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이주의 팀’ 유럽 통계매체와 이탈리아 유력지 ‘5대리그 이주의 팀’에 연이어 뽑혔다. 유럽 굴지 클럽 바이에른 뮌헨에 입성할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