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니시우스 발롱도르 점수 공개 1위 로드리와 41점 차

비니시우스 발롱도르 점수 공개 1위 로드리와 41점 차

비니시우스 발롱도르 점수 공개 1위 로드리와 41점 차

비니시우스 발롱도르 점수 공개 1위 로드리와 41점 차

손흥민 여전히 많은 팀의 관심 명문 구단들이 상황을 주목하고 있다

발롱도르 수상자 로드리(맨체스터 시티), 그리고 시상식 직전 불참을 결정하며 자신의 수상 불발에

불만을 드러낸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레알 마드리드)의 격차는 그리 크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프랑스 언론 ‘레퀴프’가 9일(한국시간) 2023-2024시즌 발롱도르의 후보자별 세부 득점 사항을 정리해 소개했다.

로드리는 지난달 29일 프랑스 파리 테아트르 두 샤텔레에서 열린 2023-2024 프랑스 풋볼 발롱도르 시상식에서 남자 발롱도르를 수상했다.

생애 첫 발롱도르 수상이자 맨체스터 시티 소속 선수가 받은 첫 발롱도르다.

시상식 가장 마지막 순서로 남자 발롱도르 부문이 남았다. 시상자로는 지난 1995년 발롱도르 수상자인 아프리카 최초의 수상자인 조지 웨아 전 라이베리아 대통령이 참석했다.

발롱도르 최종 후보 4인은 로드리를 포함해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주드 벨링엄, 다니 카르바할(이상 레알 마드리드)이었다.

하지만 레알 선수단이 이날 시상식에 모두 불참하면서 사실상 로드리의 수상 가능성이 99%에 치솟았다. 그리고 마침내 조지 웨아의 입에서 “로드리”가 터져 나왔다.

로드리는 부상으로 목발을 짚은 채 시상대에 올랐다. 그는 눈물을 보인 뒤, “엄청난 밤이다”라면서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감사하고 싶다. 프랑스 풋볼과 유럽축구연맹(UEFA)에 이 시상식에 또 다른 해에 이곳에 오게 돼 감사하다.

또 나를 투표해 준 모든 분들과 나를 믿어준 분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시상식에 불참한 비니시우스는 2위, 주드 벨링엄이 3위, 다니 카르바할이 4위였다.

로드리는 수비형 미드필더로는 최초로 발롱도르를 수상하는 역사를 썼다.

수비형 미드필더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비야레알(이상 스페인)에서 성장한 그는 지난 2019년 무려 7000만 유로(약 1047억원)의 이적료로 맨시티로 이적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 아래에서 한층 더 성장한 로드리는 2022-2023시즌 팀의 트레블(프리미어리그-FA컵-챔피언스리그)에 기여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특히 로드리의 결승 골이 맨시티의 구단 최초의 대회 우승에 큰 역할을 했다.

2023-2024시즌에 로드리는 한층 더 놀라운 모습을 보여줬다.

수비형 미드필더 자리에서 공수 연결과 조율은 물론 공격력도 보여주면서 맨시티의 프리미어리그 최초 4연패에 힘을 보탰다.

여기에 로드리는 스페인 대표팀으로 출전한 UEFA 유로 2024에서 대표팀의 역대 두 번째 유로 우승을 이끌었다.

비니시우스도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과 라리가 우승으로 더블을 달성해 클럽에서 성과를 냈지만

브라질 대표팀으로 참가한 남미축구연맹(CONMEBOL) 코파 아메리카에서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했다.

‘레퀴프’에 따르면, 로드리는 시리아가 빠진 99명이 참여한 투표에서 받을 수 있는 최대 점수 1485점 중 1170점을 얻어 전체 1위를 차지했다.

2위 비니시우스(1129점)와는 단 41점 차다. 비니시우스와 3위 벨링엄(917점)의 격차는 컸다.

투표자별로 후보 10명에게 점수를 차등화해 투표하는 점을 감안하면 로드리와 비니시우스는 박빙 승부를 펼친 셈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해외 축구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손흥민을 인종차별한 뒤 징계를 받았다. 토트넘 홋스퍼는 항소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텔레그래프’ 소속 맷 로 기자는 19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은 (벤탄쿠르 징계) 판결에 항소할 권리가 있으며 다음 […]

Read More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해외 축구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김민재에게 밀린 다이어 또 빅클럽이 불러준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 재계약 이야기다. 토트넘 전담 매체인 ‘스퍼스 웹’은 지난 18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이 다년 계약에 대한 논의를 공개하지 않고 기존 계약서에 있는 1년 연장 옵션을 […]

Read More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해외 축구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이강인 대실패 2골 1도움 비판 잠재웠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알바로 페르난데스에 대한 ‘바이백’ 조항을 발동 시킬 예정이다. 맨유 소식을 전하는 ‘유나이티드 인 포커스’는 17일(한국시간) “맨유는 페르난데스를 재영입하는데 관심이 있다”라고 전했다. 2003년생, 스페인 국적의 수비수 페르난데스는 레알 마드리드, 맨유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