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에 등장한 2년생 WF 입단 4년 만에 리그 데뷔골

맨유에 등장한

맨유에 등장한 2년생 WF 입단 4년 만에 리그 데뷔골

맨유에 등장한 2년생 WF 입단 4년 만에 리그 데뷔골

김민재 뮌헨에서 최악의 상황과 마주하나

아마드 디알로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입단 이후 4년 반 만에 리그 데뷔골을 신고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6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PL)

24라운드에서 뉴캐슬에 3-2로 승리했다. 이로써 맨유는 리그 8위(승점 57, 골득실 -3), 뉴캐슬은 리그 7위(승점 57, 골득실 +21)에 위치하게 됐다.

아마드 디알로가 선발 출전했다. 디알로는 맨유가 큰 기대를 품고 영입한 유망주 자원 중 하나다.

2021년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맨유에 입단한 디알로는 레인저스, 선덜랜드 등에 임대를 다니며 경험을 쌓았다.

올 시즌을 앞두고 임대에서 복귀했지만, 부상으로 전반기를 모두 날렸다.

시즌 막바지에 폼을 끌어올리며 팀을 돕고 있다. 디알로는 지난 3월 열렸던 리버풀과의 잉글랜드 FA컵 8강에서 극장골을 터트리며 팀의 4-3 승리에 일조했다.

이후 꾸준하게 기회를 받았고, 지난 아스널전에 이어 두 경기 연속 선발 출전 기회를 잡았다.

선제골을 도왔다. 전반 31분 디알로가 우측면에서 중앙으로 돌파하면서 센스 있는 패스를 찔어 넣었고

문전에서 이를 받은 코비 마이누가 침착한 마무리를 보여주며 선제골을 터트렸다.

뉴캐슬도 물러서지 않았다. 후반 4분 머피가 올려준 크로스를 쇄도하던 고든이 마무리하며 스코어에 균형을 맞췄다.

1-1의 팽팽한 흐름 속, 디알로가 그토록 기다렸던 PL 데뷔골을 터트렸다.

후반 12분 코너킥 공격 상황에서 뒤로 흐른 공을 뒤에 대기하던 디알로가 왼발로 마무리하며 2-1의 상황을 만들었다.

이는 디알로가 맨유 입단 이후 터트린 첫 리그 데뷔골이다.

맨유가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후반 39분 라스무스 호일룬이 페널티 박스 안에서 수비 2명을 앞에 두고 때린 슈팅이 그대로 골망을 흔들었다.

뉴캐슬은 후반 추가시간 홀이 한 골을 만회했지만 결국 경기는 3-2로 마무리됐다.

이날 디알로는 1골 1도움을 올리며 맹활약을 펼쳤다. 디알로는 약 82분을 뛰며 볼 터치 46회, 키 패스 2회

결정적 기회 창조 1회, 슈팅 4회(유효 슈팅 2회), 경합 9회(4회 성공), 드리블 시도 4회(2회 성공), 피파울 1회 등을 기록했다.

축구통계매체 ‘소파 스코어’ 기준 디알로는 평점 8.6점을 받으며 팀 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경기 종료 후 디알로는 “팀은 동기 부여를 받고, 팀원들이 모두를 위해 뛰는 것을 봤다. 마지막 홈경기에서 승리해 행복하다.

맨유 소속으로 PL 첫 득점인데, 앞으로 더 많은 득점을 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손흥민 UCL 못 나가 지쳤다 바르셀로나 가려는 이유 나왔다
해외 축구

손흥민 UCL 못 나가 지쳤다 바르셀로나 가려는 이유 나왔다

손흥민 UCL 못 나가 지쳤다 바르셀로나 가려는 이유 나왔다 손흥민 UCL 못 나가 지쳤다 바르셀로나 가려는 이유 나왔다 맨시티 리버풀에 0-2 패배 EPL 5연속 우승 위기 손흥민(32)이 우승을 위해 바르셀로나 이적을 감행한다는 보도가 나왔다. 스페인 ‘엘골디히탈’은 3일(한국시간) “바르셀로나 스포츠 디렉터 데쿠가 한지 플릭 감독에게 손흥민의 이름을 물었을 때 그의 대답은 긍정적이었다”며 이적설을 전격 보도했다. 매체에 […]

Read More
내 축구인생 학연 지연 한치도 없었다 신문선 축구협회장 도전
해외 축구

내 축구인생 학연 지연 한치도 없었다 신문선 축구협회장 도전

내 축구인생 학연 지연 한치도 없었다 신문선 축구협회장 도전 내 축구인생 학연 지연 한치도 없었다 신문선 축구협회장 도전 맨시티 리버풀에 0-2 패배 EPL 5연속 우승 위기 신문선(66) 명지대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스포츠기록분석학과 초빙교수가 대한축구협회장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신 교수는 3일 출마 선언문을 발표해 “대한축구협회는 변해야 한다. 재벌 총수가 행정을 하는 시대는 정몽규 집행부가 마지막이어야 한다”면서 “일하는 CEO가 […]

Read More
맨시티 리버풀에 0-2 패배 EPL 5연속 우승 위기
해외 축구

맨시티 리버풀에 0-2 패배 EPL 5연속 우승 위기

맨시티 리버풀에 0-2 패배 EPL 5연속 우승 위기 맨시티 리버풀에 0-2 패배 EPL 5연속 우승 위기 손흥민 4골 지적에 포스텍 반박 10년간 꾸준함이 대단해 리버풀 팬들의 외침과 함께 펩 과르디올라의 프리미어리그 5연패 도전이 끝나가고 있다. 맨시티가 2일(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열린 리버풀과의 2024-2025시즌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0-2로 패했다. 로드리의 시즌 아웃 부상으로 중원이 무너진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