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록 근접 오타니 클리브랜드 상대로 4타수 무안타 침묵

대기록 근접 오타니 클리브랜드 상대로 4타수 무안타 침묵

대기록 근접 오타니 클리브랜드 상대로 4타수 무안타 침묵

대기록 근접 오타니 클리브랜드 상대로 4타수 무안타 침묵

보스턴에 너무도 완벽한 김하성 벌써 FA 잭팟 예감

메이저리그 역대 최초의 기록이 될 ’50(홈런)-50(도루)’ 대기록 달성에 근접해 가고 있는 오타니 쇼헤이(30. LA 다저스)가 4타수 무안타로 침묵했다.

시즌 타율은 2할 8푼대(0.289)까지 내려 앉았다.

오타니는 8일(한국시간) 클리브랜드를 상대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린 홈경기에 1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했다.

그는 이날 경기 전까지 올 시즌 ’45홈런-46도루-100타점’의 성적을 기록 중이었다.

같은 장소에서 하루 전인 7일 시즌 45호 홈런을 터트렸다.

이날 오타니의 첫 번째 타석은 1회말 다저스 공격 때 찾아왔다.

선두타자로 타석에 들어선 오타니는 클리브랜드 선발투수 개빈 윌리엄스(25)를 상대로 2볼 2스트라이크에서 5구,

99.3마일(약 160km)짜리 포심 패스트볼을 공략했지만 유격수 앞 땅볼로 아웃됐다.

두 번째 타석도 1회말에 차려졌다.

1회말 공격에만 다저스가 6점을 뽑으며 타순이 일순했기 때문이다.

투아웃 주자 1루 상황에서 다시 타석에 나온 오타니는 상대팀 바뀐 투수 페드로 아빌라(27)를 상대로 풀카운트까지 가는

접전을 벌인 끝에 7구, 91일 마일(약 146km)짜리 포심 패스트볼을 타격했지만 2루수 앞 땅볼로 아웃됐다.

오타니는 이날 1회말 공격에서 혼자 첫 번째 아웃과 세 번째 아웃 카운트를 기록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세 번째 타석은 4회말 공격 때 찾아왔다. 원아웃 주자 없는 상황에서 타석에 등장한 오타니는 클리브랜드 바뀐 투수 스캇 바로우(32)를 상대로

풀카운트까지 가는 접전을 벌인 끝에 7구, 81.3마일(약 131km)짜리 슬라이더에 힘껏 배트를 돌렸지만 헛스윙 삼진 아웃됐다.

이날 오타니의 네 번째 타석은 6회말 공격 때 차려졌다. 투아웃 주자 없는 상황에서 타석에 나온 그는 상대팀 바뀐

투수 에릭 사브로우스키(27)를 맞아 1볼 상황에서 2구, 88마일(약 142km)짜리 슬라이더를 타격했으나 좌익수 뜬공으로 아웃됐다.

클리브랜드를 상대로 이날 4타수 무안타로 침묵한 오타니의 시즌 타율은 0.289가 됐다.

다저스는 오타니가 침묵했지만 한국계 유틸리티맨 토미 에드먼(29) 의 2타점 적시타가 터지는 등 화력이 폭발하며 클리브랜드에 7-2로 승리했다.

7일 현재 ML 홈런 전체 1위는 아메리칸리그 뉴욕 양키스의 애런 저지다. 그는 양 리그를 통틀어서 유일하게 50홈런 고지를 넘어섰다.

저지는 지난달 26일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홈경기에서 쌍포를 울렸다. 50호, 51호 멀티 홈런을 기록했다.

이때만 해도 저지의 홈런킹 타이틀은 떼놓은 당상처럼 보였다. 여유 있게 오타니를 따돌리고 전체 1위를 차지할 것처럼 보였다.

그런데 그날 이후 저지는 10경기 연속 침묵을 지키고 있다. 10경기 개점휴업이다.

‘끝날 때까진 끝난 게 아닐까?’라는 야구계 속설이 자연스럽게 떠오른다.

‘50홈런’이라는 확실한 목표’의 오타니가 45번째 아치 이후, 연속해서 홈런포에 불을 붙일지 팬들의 시선이 모인다.

오타니는 이번에 5경기 만에 시즌 45번째 홈런을 기록했지만, 지난달 24일 40홈런을 돌파한 이후 꾸준히 홈런을 때려내고 있다.

물론 남은 경기와 괴물 같은 두 선수의 장타력을 냉정하게 고려하면, 여전히 저지의 홈런왕 타이틀이 유력한게 사실이다.

그러나 저지의 방망이가 계속 침묵을 지킨다면, 그리고 오타니의 몰아치기가 폭발한다면 불가능은 가능이 될 수도 있다. 그게 스포츠의 반전 매력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해외 축구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는 이번 시즌 두 번째로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첫 번째 휴식 때와 공통점은 상대 선발 투수가 좌완이었다는 점, 차이점은 샌프란시스코가 패배했다는 것입니다. 샌프란시스코는 18일 한국시간으로 미국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열린 […]

Read More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해외 축구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 시즌 10호 2루타로 ML 1위 등극 무라카미 무네타카, 일본 프로야구의 대표적인 홈런 타자, 이번 겨울 스토브리그에서 가장 주목받는 FA 선수 중 한 명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의 예상 계약 규모는 놀라울 정도로 큽니다 현재 아시아 출신의 빅리거 타자 중 […]

Read More
이정후 시즌 10호 2루타로 ML 1위 등극
해외 축구

이정후 시즌 10호 2루타로 ML 1위 등극

이정후 시즌 10호 2루타로 ML 1위 등극 이정후 시즌 10호 2루타로 ML 1위 등극 이정후의 고군분투 동료들의 지원으로 빛난 LEE 팀의 승리 이정후가 중요한 순간에 뛰어난 타격 실력을 발휘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17일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경기에서 이정후는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경기에서 5타수 2안타 2타점 2득점의 성적으로 샌프란시스코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