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성 떠나보낸 SD 동료들이 허탈하다

김하성 떠나보낸 SD 동료들이 허탈하다

김하성 떠나보낸 SD 동료들이 허탈하다

김하성 떠나보낸 SD 동료들이 허탈하다

토트넘 맨유에 하이재킹 당했다 900억 0골 FW OT 간다

샌디에이고는 말 그대로 우울한 오프시즌을 보내고 있다.

‘타도 다저스’를 부르짖으며 광폭적인 전력 투자를 했던 게 불과 2~3년 전인데, 올해는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에서 100만 달러를 쓰기도 어려운 상황이다.

팀의 재정적 여건과 연관이 있다. 한계를 너무 빨리 드러냈다.

샌디에이고는 캘리포니아주의 다른 도시인 로스앤젤레스나 샌프란시스코보다는 시장 규모가 크게 작다.

예전부터 돈을 많이 쓰는 이미지의 팀은 아니었다. 그러나 지난해 작고한 피터 세이들러 구단주는 샌디에이고에 대한 애착이 큰 인물이었고,

AJ 프렐러 현 야구부문 사장을 영입하면서 손에 돈을 쥐어줬다. ‘매드맨’이라는 별명으로 유망한 프렐러 사장은 여러 유능한 선수들을 영입하고,

또 팀 내 핵심적인 젊은 선수들에게 대형 연장 계약을 안기면서 전력을 보강해 나갔다.

그 결과 샌디에이고는 매니 마차도, 다르빗슈 유, 잰더 보가츠 등 리그 올스타 선수들을 영입하며 달리기 시작했다.

유망주 팜도 탈탈 털어 후안 소토 등 리그 정상급 선수들을 데려오며 전력 보강에 나서기도 했다.

그 결과 내셔널리그 서부지구에서 무시할 수 없는 팀으로 발돋움했고, 관중 수입도 크게 늘어난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타도 다저스’는 실패했다. 그리고 그 황금 시간을 놓친 샌디에이고는 이제 고통스러운 다이어트가 불가피하다.

구단을 든든하게 밀어줬던 세이들러 구단주의 사망 이후 경영권을 놓고 집안 싸움이 일어났고, 설상가상으로 구단

중계권사인 다이아몬드 스포츠 그룹이 파산하면서 일시적으로 현금 유동성이 꽉 막혔다.

2023년 시즌 말에는 선수단 연봉을 지급하기 위해 은행에 대출까지 받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걱정을 사기도 했다.

결국 2024년 시즌을 앞두고 소토를 트레이드하는 등 연봉 다이어트에 들어갔다.

올해도 마찬가지다. 더 힘겨운 다이어트가 예상되고 있다.

주릭슨 프로파, 김하성과 같은 자유계약선수(FA)들은 재계약 제안조차 못했다.

마이클 킹, 딜런 시즈는 트레이드설이 나돌고 있다.

샌디에이고가 곧 FA 자격을 얻을 두 선수를 붙잡는다는 보장이 없고, 당장 두 선수의 연봉을 감당하는 것도 쉽지 않기 때문이다.

한때 메이저리그에서 LA 다저스, 뉴욕 메츠, 뉴욕 양키스와 더불어 가장 많은 팀 연봉을 지불했던 샌디에이고는 이제 그 규모를 크게 줄여야 하는 어려운 상황에 이르렀다.

그 과정에서 팀을 떠난 선수가 바로 김하성(30)이다. 2021년 시즌을 앞두고 샌디에이고와 4년 계약을 한 김하성은 4년간 팀

내야 포지션을 두루 소화하며 팀에서 없어서는 안 될 선수로 떠올랐다. 주 포지션인 유격수는 물론,

2루수와 3루수까지 보면서 팀 내 전략의 폭을 넓혀줬다. 하지만 샌디에이고는 김하성을 잡을 돈이 없었다.

재계약 협상을 진행하지도 못했고, 퀄리파잉오퍼를 제시하지도 않았다. 무방비였다.

현지 언론에서는 김하성을 단기 계약으로라도 다시 데려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지만, 샌디에이고가 할 수 있는 것은 없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토트넘 맨유에 하이재킹 당했다 900억 0골 FW OT 간다
해외 축구

토트넘 맨유에 하이재킹 당했다 900억 0골 FW OT 간다

토트넘 맨유에 하이재킹 당했다 900억 0골 FW OT 간다 토트넘 맨유에 하이재킹 당했다 900억 0골 FW OT 간다 美 매체 김하성 영입 탬파베이답지 않은 선택 토트넘 홋스퍼(토트넘)가 바이에른 뮌헨(독일)과 합의를 마친 상황이었지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가 전화 한 통으로 상황을 뒤집었다. 이적시장에서 또 하나의 하이재킹(납치)이 나왔다. 맨유가 바이에른 뮌헨의 20세 샛별을 품기 직전이다. 토트넘은 900억원이라 불렀음에도 패하기 […]

Read More
美 매체 김하성 영입 탬파베이답지 않은 선택
해외 축구

美 매체 김하성 영입 탬파베이답지 않은 선택

美 매체 김하성 영입 탬파베이답지 않은 선택 美 매체 김하성 영입 탬파베이답지 않은 선택 단 1표로 불발된 만장일치 HOF 입성 분노한 美 기자들 “어떤 이유에서든, 이번 김하성 영입은 탬파베이답지 않은 선택이다.” ESPN, MLB.com 등 현지 매체들은 30일(이하 한국시간) 김하성이 아메리칸리그 동부지구의 탬파베이와 2년 총액 2900만 달러(약 420억원)에 사인했다고 보도했다. 계약 첫해인 2025년에는 1300만 달러를 받고, […]

Read More
단 1표로 불발된 만장일치 HOF 입성 분노한 美 기자들
해외 축구

단 1표로 불발된 만장일치 HOF 입성 분노한 美 기자들

단 1표로 불발된 만장일치 HOF 입성 분노한 美 기자들 단 1표로 불발된 만장일치 HOF 입성 분노한 美 기자들 추신수가 ML 명예의 전당에? 음주운전 전력 일본의 ‘전설’ 스즈키 이치로가 1표 차이로 ‘만장일치’ 명예의 전당(Hall Of Fame) 입성에 실패한 후폭풍이 거센 모양새다. 전민야구기자협회(BBWAA)는 지난 22일(한국시각) 2025년 명예의 전당 투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투표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