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트넘 효과 제대로 봤다 친정팀 복귀 후 MVP급 활약

탈트넘 효과 제대로 봤다 친정팀 복귀 후 MVP급 활약

탈트넘 효과 제대로 봤다 친정팀 복귀 후 MVP급 활약

탈트넘 효과 제대로 봤다 친정팀 복귀 후 MVP급 활약

맨유가 맨유 했다 유럽대항전 4G 연속 무승

지오바니 로 셀소(28·레알 베티스)가 시즌 초반 매서운 득점 페이스를 자랑하고 있다.

지난여름 토트넘을 떠나 ‘친정팀’ 레알 베티스로 돌아온 그는 첫 4경기에서 4골을 넣으며 에이스 역할을 맡고 있다.

레알 베티스는 27일 오전 2시(한국시간) 스페인 라스 팔마스의 에스타디오 데 그란 카나리아에서 열린

2024-25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라리가) 7라운드 라스 팔마스와 원정 경기에서 1-1로 비겼다.

레알 베티스는 선제 실점을 헌납하며 끌려갔지만, 로 셀소가 팀을 위기에서 구해냈다.

이날도 레알 베티스의 득점자는 로 셀소였다.

중앙 공격형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한 로 셀소는 전반 추가시간 3분 문전 앞에서 아산 디아오(19)의 패스를 받아 동점골을 터트렸다.

리그 4번째 득점을 신고하면서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스코어시트에 이름을 올린 로 셀소는 이후에도 레알 베티스의 공격을 이끌며 영향력을 발휘했다.

축구 통계 매체 ‘풋몹’은 로 셀소에게 평점 8.6점을 매겼다. 경기를 소화한 선수 중 가장 높은 평점을 받으며 수훈 선수로 선정됐다.

라스 팔마스전 로 셀소는 1골을 비롯해 패스 성공 40회(성공률 91%), 유효 슈팅 2회, 기회 창출 3회, 드리블 성공 2회를 남겼다.

여기에 지상 볼 경합 성공 13회, 태클 성공 4회 등 수비 기여도 역시 훌륭했다.

엔지 포스테코글루(59·호주) 감독 품에서 벗어난 로 셀소가 라리가에서 훨훨 날고 있다.

5년 만에 레알 베티스로 복귀한 그는 초반부터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며 그동안 보여주지 못했던 능력을 드러냈다.

장점인 패스 능력과 볼 운반에 더해 득점력까지 회복하면서 만능형 미드필더가 됐다.

시즌 초반부터 강렬한 득점 페이스를 선보인 로 셀소는 현재 리그 득점 5위에 위치했다.

이적시장 막판에 합류해 다른 선수들보다 시즌을 늦게 시작했지만, 최근 3경기에서 4번이나 골망을 갈랐다.

팀 동료들이 시즌 초반 기복을 보였음에도 로 셀소만큼은 흔들리지 않고 꾸준히 기량을 유지했다.

시즌 초반부터 골 감각이 절정에 달한 로 셀소는 개인 단일 시즌 최다 득점 기록 경신에 도전한다.

로 셀소는 2019-20시즌 레알 베티스 유니폼을 입고 공식전 45경기에서 16골(5도움)을 기록한 바 있다.

당시 라리가에서는 9골을 기록했는데, 이번 시즌 처음으로 리그 두 자릿수 득점을 노력봄직한 추세다.

아르헨티나 국가대표인 로 셀소는 로사리오 센트랄, 파리 생제르맹, 토트넘, 비야레알 등을 거쳤다.

그는 토트넘 시절 많은 기대를 받으며 프리미어리그 무대를 밟았지만, 잦은 부상으로 제 기량을 완전히 보여주지 못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 부임 후 다시 기대감을 높였으나, 끝내 북런던에서 자리를 잡지 못한 로 셀소는 레알 베티스 복귀를 택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벌랜더 흔들림 속 이정후의 다이빙캐치가 빛났다
해외 축구

벌랜더 흔들림 속 이정후의 다이빙캐치가 빛났다

벌랜더 흔들림 속 이정후의 다이빙캐치가 빛났다 벌랜더 흔들림 속 이정후의 다이빙캐치가 빛났다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이정후가 인상적인 다이빙 캐치를 성공시키면서, 세 차례 사이 영 상을 수상한 메이저리그의 전설 저스틴 벌랜더가 환호하듯 오른손을 높이 들었다. 한국시간으로 21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 있는 스타디움 오브 애너하임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LA 에인절스와의 경기에서 이정후는 […]

Read More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해외 축구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는 이번 시즌 두 번째로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첫 번째 휴식 때와 공통점은 상대 선발 투수가 좌완이었다는 점, 차이점은 샌프란시스코가 패배했다는 것입니다. 샌프란시스코는 18일 한국시간으로 미국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열린 […]

Read More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해외 축구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 시즌 10호 2루타로 ML 1위 등극 무라카미 무네타카, 일본 프로야구의 대표적인 홈런 타자, 이번 겨울 스토브리그에서 가장 주목받는 FA 선수 중 한 명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의 예상 계약 규모는 놀라울 정도로 큽니다 현재 아시아 출신의 빅리거 타자 중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