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후 인기 판독기 떴다 확실한 스타 대접 받는다

이정후 인기 판독기

이정후 인기 판독기 떴다 확실한 스타 대접 받는다

이정후 인기 판독기 떴다 확실한 스타 대접 받는다

거포 유격수 잠재력 대폭발 ML 장타율 전체 1위

스타는 자신이 선언하는 게 아니다. 남들이 인정해줘야 한다. 이정후(26·샌프란시스코)는 확실한 스타 대접을 받고 있다.

6년 총액 1억1300만 달러라는 거대한 계약 규모가 그렇고, 또 주위에서 이정후를 대하는 태도가 그렇다.

이정후 상품 규모도 화제다. 이정후는 올해 막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적어도 메이저리그에서는 신예 선수다.

관련 상품도 무에서 유를 창조해야 하는 상황이다. 하지만 수요가 있는 곳애는 역시 공급이 있다.

구단은 물론 야구 업계에서도 이정후의 스타성과 상품성을 인정하고 여러 굿즈를 출시하고 있다.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 계약 직후 유니폼의 서둘러 찍는 등 스타 맞이에 나섰다.

지난 스프링트레이닝 당시 샌프란시스코 오라클파크의 구단 상점에서도 이정후의 유니폼을 확인할 수 있었을 정도로 만반의 준비를 했다.

이정후 유니폼이 불티나게 팔려나가고, 구단 유니폼 판매 순위에서도 상위권에 있다는 게 사정에 밝은 관계자의 이야기다.

물론 새 선수인 만큼 시장에는 판매량이 많을 수밖에 없지만 샌프란시스코 팬들의 기대가 그만큼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에 관련 업계에서도 나섰다. 메이저리그 선수들을 본딴 바블헤드 등 메이저리그 관련 상품을 제작해 판매하는 ‘FOCO’는 최근 이정후 바블헤드를 출시했다.

이 바블헤드의 가격은 80달러(약 11만 원)로 꽤 고가다. FOCO는 아무 선수나 바블헤드를 만들지는 않는다.

어느 정도 수요가 확보된 스타 선수들을 제작하는데 개막 한 달도 지나지 않아 이정후의 바블헤드가 나온 것이다.

나름 인기 판독기인 셈인데 이정후의 사실 닮지는 않았다.

이정후의 얼굴과는 약간 느낌이 다르다. 이 바블헤드는 이정후가 왼손을 들고 세리머니를 하는 장면을 담았다.

하단에는 ‘STAR ROOKIE’라는 문구가 달려 있고, 이정후의 이름과 51번의 배번이 같이 있다. 현지 팬들도 별로 닮지 않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정후의 시즌 초반 활약이 좋기 때문에 여러모로 순항하고 있는 메이저리그 데뷔 시즌이다.

이정후는 22일(한국시간)까지 시즌 21경기에서 타율 0.282, 출루율 0.337, 장타율 0.388, 2홈런, 7타점, 7볼넷, 2도루, OPS(출루율+장타율) 0.725를 기록 중이다.

아직 100% 리그에 적응했다고 할 수는 없고, 100% 만족할 만한 성적도 아니지만 성적을 꾸준히 올리며 순조롭게 적응하고 있다고 보기는 충분하다.

최근에는 11경기 연속 안타를 치며 자신의 장점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정후는 콘택트 능력은 메이저리그에서도 통한다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다.

리그에서 콘택트 비율이 가장 높은 선수 중 하나이자, 리그에서 헛스윙 비율이 가장 낮은 선수 중 하나다. 여기에 타구 속도도 리그에서 상위권이다.

이제 발사각을 조금 높여 공을 외야로 보내면 더 좋은 성적을 기대할 만하고, 21일에는 그렇게 홈런까지 치며 오라클파크에서의 스타덤을 인정받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또 신기록이야 오타니 전설의 리드오프 넘는다
해외 축구

또 신기록이야 오타니 전설의 리드오프 넘는다

또 신기록이야 오타니 전설의 리드오프 넘는다 또 신기록이야 오타니 전설의 리드오프 넘는다 SF 이정후 복귀하지만 김하성에게 대형투자 할 수도 이제 메이저리그 역대 최초 혹은 최고 기록이 아니면 이상할 정도다. 오타니 쇼헤이(30, LA 다저스)가 메이저리그 전설의 기록을 넘게 될 전망이다. 오타니는 지난 12일(이하 한국시각)까지 시즌 143경기에서 타율 0.292와 47홈런 104타점 116득점 166안타, 출루율 0.375 OPS 0.992 […]

Read More
SF 이정후 복귀하지만 김하성에게 대형투자 할 수도
해외 축구

SF 이정후 복귀하지만 김하성에게 대형투자 할 수도

SF 이정후 복귀하지만 김하성에게 대형투자 할 수도 SF 이정후 복귀하지만 김하성에게 대형투자 할 수도 갈길 바쁜 오타니 한솥밥 먹은 이마나가에 속수무책 “김하성에게 많은 돈을 투자할 수도 있다.” 블리처리포트가 지난 11일(이하 한국시각) 2024-2025 FA 시장에서 활동적으로 움직일 8팀에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도 포함했다. 샌프란시스코가 다시 한번 전력보강을 위해 FA 시장을 누빌 것이고, 김하성(29, 샌디에이고 파드레스)도 자연스럽게 눈에 들어올 […]

Read More
갈길 바쁜 오타니 한솥밥 먹은 이마나가에 속수무책
해외 축구

갈길 바쁜 오타니 한솥밥 먹은 이마나가에 속수무책

갈길 바쁜 오타니 한솥밥 먹은 이마나가에 속수무책 갈길 바쁜 오타니 한솥밥 먹은 이마나가에 속수무책 삼성 배찬승? KIA 김태현? 두산은 야수 최대어 박준순 지명 유력 ‘50-50’을 향해 꾸준히 전진하는 오타니 쇼헤이(30·LA다저스). 11일 현재 46홈런-47도루를 기록 중이다. ‘50-50’은 140여년 메이저리그(ML) 역사상 그 누구도 도달하지 못한 영역이다. 이제 시즌 종료까지 오타니에게 잔여 경기는 17개. 남은 한 경기 한경기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