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럴수가 1억 달러 600만 달러 몸값 폭락 김하성

이럴수가 1억 달러 600만 달러 몸값 폭락 김하성

이럴수가 1억 달러 600만 달러 몸값 폭락 김하성

이럴수가 1억 달러 600만 달러 몸값 폭락 김하성

이정후 금강벌괴와 한솥밥 먹는다 벌랜더 218억원 계약

충격이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를 떠나 FA 시장에 나온 김하성(30)에 대해 이번 스토브리그에서 가장 낮은 몸값 전망이 나왔다.

미국 매체 스포츠키다는 9일(이하 한국시간) 샌디에이고의 스포츠 캐스터이자 라디오 토크쇼 진행자인 리 핵소 해밀턴을 인용해

“샌디에이고가 유틸리티 플레이어 김하성을 로스터에 다시 추가하는 데 관심이 있다.

샌디에이고는 김하성에게 600만 달러를 제시할 준비가 되어있다”라고 전했다.

2025시즌 연봉 800만 달러를 받는 상호옵션을 거부하고 FA 시장에 뛰어든 김하성 입장에서는 황당한 전망이 아닐 수 없다.

해밀턴은 “샌디에이고는김하성과 재계약 가능성을 여전히 논의 중이지만, 그가 6월 1일까지 경기에 나설 수 있을지는 모른다”라며

“그들(샌디에이고)는 1년 차에 더 낮은 가격으로 계약을 맺는 데 관심이 있다. 김하성은 800만 달러를 받을 예정이었다.

만약 김하성이 어깨 수술 이후 반등에 성공한다면 첫해 600만 달러에서 2년 차에 큰 폭의 연봉 인상 옵션을 받을 수 있다”라고 언급했다.

어깨 부상이라는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슈퍼 에이전트’ 스캇 보라스를 선임하고 FA 시장에 나선 김하성이 이러한 제안을 받아들일 가능성은 매우 낮다.

예상 행선지가 많이 줄어었지만, 여전히 600만 달러보다는 2배 이상 많은 금액의 계약 전망이 나오고 있다.

지난 7일 ‘블리처리포트’는 FA 시장에 남아있는 상위 9명의 선수를 꼽으며 김하성이 시애틀 매리너스와 1년 1,400만 달러의 계약을 맺을 것이라 예상했다.

2024시즌 중반까지만 해도 김하성의 FA 전망은 매우 밝았다.

김하성은 지난해 8월 미국 ‘ESPN’이 분류한 예비 FA 등급에서 1억 달러에서 2억 달러 사이 규모의 계약을 맺을 가능성이 있는 ‘티어3’로 꼽히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오른쪽 어깨 수술이라는 ‘초대형 악재’가 발생했다.

지난 8월 19일 콜로라도 로키스전에서 귀루 도중 어깨를 다친 김하성은 결국 그라운드로 돌아오지 못하고 시즌을 마쳤다.

2024시즌 121경기 타율 0.233(403타수 94안타) 11홈런 47타점 22도루 OPS 0.700의 아쉬운 성적으로 마무리한

김하성은 어깨 수술까지 받아 2025시즌 어느 시점에 복귀할 수 있을지 알 수 없는 상황이다.

‘어깨 부상’이라는 변수가 발생한 김하성의 가치는 급격하게 떨어졌다. 장기 계약에 대한 언급이 종종 나오긴 했으나 연평균 금액은 1,200만 달러에서

1,500만 달러 정도로 ‘대박’과는 거리가 멀었다. 미국 매체 ‘디 애슬레틱’의 메이저리그 단장 출신 칼럼니스트

짐 보우덴은 1년 1,000만 달러의 박한 평가를 내리며 사실상 ‘FA 재수’나 다름 없는 전망을 내놓기도 했다.

김하성과 연결됐던 구단들이 하나둘씩 내야수를 영입해 로스터를 채우면서 선택지가 크게 줄었다.

가장 유력한 행선지로 꼽혔던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FA 유격수 최대어’ 윌리 아다메스에게 구단 역사상 최대 규모인 7년 1억 8,200만 달러의 계약을 안겼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샌디에이고 잔류할까 김하성 FA 한파 길어지나
해외 축구

샌디에이고 잔류할까 김하성 FA 한파 길어지나

샌디에이고 잔류할까 김하성 FA 한파 길어지나 샌디에이고 잔류할까 김하성 FA 한파 길어지나 이럴수가 1억 달러 600만 달러 몸값 폭락 김하성 김하성(30)의 예상 행선지를 도무지 예측하기 힘들어지고 있다. 현지 매체들도 저마다 다른 예상들을 건네고 있다. 지난해 프리에이전트(FA) 자격을 취득한 김하성에게 다소 추운 겨울이 이어지고 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맺은 4년 2800만 달러 계약이 끝나고 800만 달러의 바이아웃을 […]

Read More
이정후 금강벌괴와 한솥밥 먹는다 벌랜더 218억원 계약
해외 축구

이정후 금강벌괴와 한솥밥 먹는다 벌랜더 218억원 계약

이정후 금강벌괴와 한솥밥 먹는다 벌랜더 218억원 계약 이정후 금강벌괴와 한솥밥 먹는다 벌랜더 218억원 계약 이게 웬일 김혜성 오니 진짜 트레이드 주전 2루수 신시내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이정후가 메이저리그 통산 ‘262승’의 리빙레전드 저스틴 벌랜더와 한솥밥을 먹는다. 미국 ‘ESPN’의 제프 파산은 8일(한국시각) “저스틴 벌랜더가 메디컬 테스트를 거쳐 샌프란시스코와 1년 계약을 맺었다”며 “다음달에 42세가 되는 미래의 명예의 전당 멤버는 […]

Read More
이게 웬일 김혜성 오니 진짜 트레이드 주전 2루수 신시내티
해외 축구

이게 웬일 김혜성 오니 진짜 트레이드 주전 2루수 신시내티

이게 웬일 김혜성 오니 진짜 트레이드 주전 2루수 신시내티 이게 웬일 김혜성 오니 진짜 트레이드 주전 2루수 신시내티 도쿄서 LAD 유니폼 입은 투수 오타니 못 보나 메이저리그 LA 다저스 유니폼을 입은 김혜성(26)이 KBO 리그에서 최고의 2루수로 활약한 것처럼 빅리그에서도 주전 2루수로 뛸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MLB.com)는 7일(이하 한국시간) “LA 다저스가 신시내티 레즈와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