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대실패 2골 1도움 비판 잠재웠다

이강인 대실패 2골 1도움 비판 잠재웠다

이강인 대실패 2골 1도움 비판 잠재웠다

이강인 대실패 2골 1도움 비판 잠재웠다

김민재 FIFA 선정 세계 최고 수비수로 등극 자신감 상승 예고

‘가짜 9번’ 포지션에서 고군분투했던 이강인이 자신에게 잘 맞는 옷을 입고 2골 1도움으로 엄청난 활약을 펼쳤다.

각종 통계매체는 물론 프랑스 리그앙 공식 이주의 팀에도 선정되며 진가를 입증했다.

리그앙 사무국은 14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팬 투표로 선정한 리그앙 11라운드 베스트 11 명단을 공개했다.

4-2-3-1 포메이션으로 구성된 가운데 이강인이 중앙 미드필더 자리를 차지했다.

파리 생제르맹(PSG) 동료 중에서는 이강인과 함께 브래들리 바르콜라가 우측 공격수 자리에 올랐다.

이강인은 지난 10일 앙제전에 선발 출전했다.

우측 윙어로 나선 그는 전반 17분 아센시오가 측면에서 보낸 크로스를 원터치 슈팅으로 연결해 득점을 만들었다.

공이 골대를 넘어갔는데 상대 수비수가 걷어냈지만, 골라인을 넘어간 것이 확인되면서 득점으로 인정됐다.

선제골에 그치지 않고 3분 만에 멀티골을 가동했다.

전반 20분 같은 패턴으로 아센시오의 크로스를 이번에는 왼발로 마무리했다.

멀티골에 이어 도움까지 기록했다.

전반 31분 바르콜라의 세 번째 골이 터진 후 전반 추가시간 2분 크로스를 올렸고 바르콜라가 헤더로 골을 만들면서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2골 1도움을 올리며 최고의 활약을 펼친 이강인은 후반 추가시간 1분 주앙 네베스와 교체되며 그라운드를 빠져나갔다.

PSG는 4-2로 승리를 가져갔다.

경기 후 이강인은 리그앙 공식 MOM(최우수 선수)로 선정됐다.

이강인은 9.9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축구 통계 매체 ‘풋몹’도 이강인을 최우수 선수로 뽑았다.

이강인은 2골 1도움을 포함해 키패스 5회, 볼 터치 79회, 드리블 1회 성공, 크로스 3회 성공 등 준수한 퍼포먼스를 남겼다. 평점은 9.4점이었다.

각종 통계 매체 ‘이주의 팀’을 싹쓸이 했다.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 닷컴’은 지난 11일 프랑스 리그앙 11라운드 이주의 팀을 공개했다.

이강인의 이름이 올랐다. 파리 생제르맹(PSG) 동료인 바르콜라, 마르코 아센시오와 함께 공격진 자리를 차지했다.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이강인이 ‘후스코어드 닷컴’이 선정한 유럽 5대 리그 이주의 팀에도 들었다.

오마르 마르무쉬(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레알 마드리드), 브루노 페르난데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조던 픽포드(에버턴) 등의 화려한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이강인의 평점은 9.69점으로 11명 중 10점 만점을 받은 비니시우스 다음으로 가장 높았다.

프랑스 최고 스포츠 전문지 ‘레퀴프’도 리그앙 이주의 팀에 이강인을 선정했다.

바르콜라와 이강인이 나란히 10점 만점에 8점을 받으며 PSG 선수로서 이름을 올렸다.

이강인은 이 외에도 축구 통계 매체 ‘소파 스코어’가 선정한 리그앙 베스트 11에도 들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김혜성보다 못 치는데 연봉이 무려 190억
해외 축구

김혜성보다 못 치는데 연봉이 무려 190억

김혜성보다 못 치는데 연봉이 무려 190억 김혜성보다 못 치는데 연봉이 무려 190억 강정호 38세에 진짜 ML 재도전 돌입 늦지 않았다 LA 다저스 유틸리티 야수 크리스 테일러(35)가 시범경기 마지막 날에도 삼진으로 끝났다. 나왔다 하면 삼진을 당하는 테일러의 타격감을 보면 김혜성(26)에게 기회가 올 날도 머지않을 것 같다. 테일러는 지난 26일(이하 한국시간) LA 에인절스와의 시범경기 최종전에 5회 대수비로 […]

Read More
강정호 38세에 진짜 ML 재도전 돌입 늦지 않았다
해외 축구

강정호 38세에 진짜 ML 재도전 돌입 늦지 않았다

강정호 38세에 진짜 ML 재도전 돌입 늦지 않았다 강정호 38세에 진짜 ML 재도전 돌입 늦지 않았다 사상 최초 韓 美 타격왕 나오나 이정후 타율 1위 농담이 아니었다. ‘킹캉’ 강정호(38)가 진짜 메이저리그 재도전에 나선다. 강정호는 지난 2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개인 훈련을 진행하는 영상을 게재했다. 이미 선수 생활을 접고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야구 아카데미를 개설, 후진 양성에 […]

Read More
사상 최초 韓 美 타격왕 나오나 이정후 타율 1위
해외 축구

사상 최초 韓 美 타격왕 나오나 이정후 타율 1위

사상 최초 韓 美 타격왕 나오나 이정후 타율 1위 사상 최초 韓 美 타격왕 나오나 이정후 타율 1위 피츠버그 배지환 시범경기 보스턴전 선발제외 사상 최초의 한·미 타격왕이 탄생하게 될까. 메이저리그(MLB) 2년 차를 맞이하는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타격 1위를 예상하는 움직임이 나왔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23일(한국시간) 2025시즌 양대리그(내셔널리그, 아메리칸리그)의 각종 타이틀 예상을 진행했다. 이를 위해 MLB.com의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