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바페 이적료 4255억 연봉 9950억 도착 ‘GOAT’ 제안

음바페 이적료

음바페 이적료 4255억 연봉 9950억 도착 ‘GOAT’ 제안

음바페 이적료 4255억 연봉 9950억 도착 ‘GOAT’ 제안

몬스터 민재 킴장내 아나운서 소개에 바이에른 팬들의 함성

킬리안 음바페는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인 리오넬 메시도 받지 못했던 연봉 제안을 받았다.

영국 ‘디 애슬래틱’을 비롯한 복수 매체는 24일(이하 한국시간) “파리 생제르맹(PSG)은 알 힐랄로부터

음바페 영입에 대해 3억 유로(약 4255억 원)의 제안을 받았다. PSG는 알 힐랄과 음바페가 대화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고 보도했다.

PSG가 차세대 최고의 축구스타인 음바페와의 관계가 어긋난 건 2022-23시즌 종료 직후였다.

음바페는 2022-23시즌을 앞두고 PSG와 재계약을 체결했다.

공개적으로는 2024-25시즌까지 PSG와 재계약을 한 것처럼 알려졌지만 실은 2년 재계약에 1년 연장 조항이 포함됐다.

일반적으로는 구단에서 1년 연장 조항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는데 음바페와 PSG의 계약 사이에서 발동 권한은 선수에게 있었다.

PSG는 2023-24시즌을 앞두고, 음바페와 1년 연장 옵션 발동을 포함해 전체적인 관점에서 재계약을 시도 중이었다.

PSG 입장에서는 음바페를 지켜야했기 때문이다.

리오넬 메시가 PSG와의 재계약을 거부하면서 PSG가 구성했던 세계 최강의 공격진(메시-음바페-네이마르) 조합은 실패로 귀결됐다.

PSG는 2년 연속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 고배를 마셨다.

네이마르도 매 시즌마다 잔부상으로 인해서 제몫을 해주지 못하는 와중에 음바페는 팀을 넘어서 리그를 대표하는 슈퍼스타였다.

5시즌 연속 프랑스 리그 득점왕에 더불어 때로는 팀의 주장까지 역임했다.

레알 마드리드와 꾸준히 연결된다는 사실은 PSG를 불안하게 했지만 PSG는 어떻게 해서든 음바페를 잡으려고 시도했다.

긍정적인 대화가 오갔지만 음바페는 돌연 PSG에 재계약을 하지 않겠다고 통보했다.

동시에 2023-24시즌까지인 자신의 계약을 완료한 뒤에는 팀을 떠나겠다고 전했다

당시 영국 ‘BBC’는 “음바페는 PSG에 재계약을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선수는 구단과의) 몇 달 동안 진행된 대화 끝에 연장을 거절하는 서한을 보냈다.

음바페는 내년 여름 아무런 이적료 없이 떠날 수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선수에게 선택할 권리가 있었기에 음바페의 결정에 대해서 PSG가 왈가왈부할 권리는 없었지만 구단은 선수가 배신했다고 믿기 시작했다.

음바페가 레알을 편하게 해주고자 이적료 없이 PSG를 떠나려고 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를 두고 음바페는 “거짓말이다. 난 매우 행복한 PSG에서 다음 시즌에도 함께할 것이라고 이미 말했다”며 루머를 부인했지만 PSG는 믿지 않고 있는 중이다.

이에 분노한 PSG는 음바페를 강제로 매각하려고 시도했다.

그 전에 PSG는 음바페에게 마지막 기회를 주기로 결정했다.

1년 연장 조항 발동은 7월 31일까지만 결정하면 됐기에 재계약을 하거나 알아서 새로운 팀을 알아보는 선택지를 선수에게 건넸다.

음바페는 구단이 원하는 대로 움직이지 않은 채 프리시즌 훈련에 합류했고,

PSG는 언론의 예상보다 빠르게 결단을 내렸다. PSG는 22일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일본 투어에 참가하는 PSG 선수 29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충격적이게도 등번호 7번을 달고 있는 음바페의 이름이 명단에 포함되지 않았다.

PSG가 음바페를 일본 투어에 데려가지 않은 이유는 선수를 압박하면서 동시에 강제로 매각하기 위해서였다.

영국 ‘가디언’ 등에서 활동하며 유럽 이적시장 전문가로 알려진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는

“PSG는 음바페가 레알과 자유계약(FA)로 이적하겠다고 합의를 했다고 믿기 때문에 배신당했다고 느끼고 있다.

PSG는 한 명의 선수로 인해 팀이 마비가 되는 걸 원하지 않는다”며 PSG의 입장을 설명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쏘니 향한 최소한의 존중도 없나? 무개념 구단 토트넘
해외 축구

쏘니 향한 최소한의 존중도 없나? 무개념 구단 토트넘

쏘니 향한 최소한의 존중도 없나? 무개념 구단 토트넘 쏘니 향한 최소한의 존중도 없나? 무개념 구단 토트넘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토트넘 홋스퍼가 ‘무개념 구단’이라는 것을 스스로 증명했다. 토트넘은 20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SNS를 통해 잉글랜드축구협회(FA) 독립 규제 위원회의 로드리고 벤탄쿠르 징계에 대한 항소 입장을 밝혔다. 벤탄쿠르는 최근 손흥민을 향한 인종차별 관련 문제로 […]

Read More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해외 축구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손흥민을 인종차별한 뒤 징계를 받았다. 토트넘 홋스퍼는 항소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텔레그래프’ 소속 맷 로 기자는 19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은 (벤탄쿠르 징계) 판결에 항소할 권리가 있으며 다음 […]

Read More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해외 축구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김민재에게 밀린 다이어 또 빅클럽이 불러준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 재계약 이야기다. 토트넘 전담 매체인 ‘스퍼스 웹’은 지난 18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이 다년 계약에 대한 논의를 공개하지 않고 기존 계약서에 있는 1년 연장 옵션을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