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니 안 팔아 트레이드 확률 25% 집착하는 구단주

오타니 안 팔아

오타니 안 팔아 트레이드 확률 25% 집착하는 구단주

오타니 안 팔아 트레이드 확률 25% 집착하는 구단주

하필이면 같은 포지션 PSG 감독 ‘이강인 경쟁자’

팀을 대표하는 선수를 라이벌에게 보낼 수는 없는 노릇이다.

LA 에인절스가 오타니 쇼헤이를 트레이드하더라도 같은 연고지를 쓰는 LA 다저스 등 캘리포니아주 지역 팀에는 절대 안 보낸다는 전망이 제기됐다.

MLB네트워크 존 헤이먼 기자는 18일(한국시각) 미국 매체 블리처리포트에 “아트 모레노 구단주가 오타니를 같은 주(州)

라이벌 팀으로 트레이드할 의향이 없기 때문에 다저스는 오타니를 얻을 수 었다”고 밝혔다.

헤이먼 기자의 이같은 발언은 모레노 구단주 혹은 그 지인들과 나눈 대화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다저스 뿐만 아니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도 오타니 트레이드는 꿈도 못 꾼다고 보면 된다.

그러나 다저스가 이번 시즌 트레이드로 오타니를 데려오지 못한다고 해도 올해 말 FA 시장에서 결국 품에 안을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으로 나오고 있다.

헤이먼은 이어 에인절스가 오타니를 이번 여름 트레이드할 확률을 25%라고 예측했다.

또한 올해 오프시즌서 에인절스가 오타니와 재계약할 확률은 5~10% 정도라고 했다.

다시 말해 에인절스는 오는 8월 2일 트레이드 데드라인이 다가와도 오타니를 내보낼 생각이 사실상 없으며,

시즌 끝까지 함께 가더라도 월드시리즈 후 열리는 FA 시장에서 그를 붙잡을 가능성과 여력이 안 된다는 것이다.

모레노 구단주가 오타니에 집착하는 것은

‘메이저리그 역사상 최고의 선수를 트레이드로 처분하고 싶지 않아서’라는 의견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오타니는 올시즌 생애 두 번째로 MVP를 차지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홈런, 장타율, OPS, 피안타율,

WAR에서 양 리그 1위를 질주 중이라 2021년과 마찬가지로 만장일치로 AL MVP에 오른다고 봐도 무방하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뉴욕 양키스 애런 저지가 세운 AL 한 시즌 최다인 62홈런 기록도 넘볼 수 있는 장타력을 과시 중이다.

모레노는 역사적인 MVP와 홈런왕이 유력한 선수를 끝까지 데리고 있어야 생각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MLB 네트워크 존 폴 모로시 기자는 지난 7일 ‘오타니가 글로벌 슈퍼스타라고 본다면, 그가 60홈런에 도달할 기회가 있는 9월에 폭발할 때까지 데리고 있는 게 좋다’면서

‘당신이 에인절스 팬 또는 프런트라면 그가 다른 팀 유니폼을 입고 60홈런을 치고 MVP가 되는 걸 상상할 수 있겠나?

허탈한 마음이 들지 않겠나? 그게 바로 오타니 트레이드 확률이 떨어지는 이유’라고 전한 바 있다.

하지만 에인절스는 후반기 들어서도 좀처럼 반전에 나서지 못하고 있다.

지난 주말 휴스턴과의 후반기 첫 3연전을 1승2패로 내준 에인절스는 최근 13경기에서 2승11패의 수렁에 빠지며 46승48패로 승률 5할 밑으로 떨어졌다.

팬그래프스는 에인절스의 플레이오프 진출 확률을 6.7%로 산출하고 있다. 오타니의 마음이 이미 에인절스를 떠났을 것이라는 의미다.

한편, 모로시 기자는 오타니가 만약 트레이드된다면 행선지가 볼티모어 오리올스가 될 수 있다는 예상을 내놓아 눈길을 끈다. 모로시 기자는

‘오리올스의 젊은 유망주들은 에인절스가 오타니를 팔도록 하는 유인책이 될 수 있다. 오리올스는 MLB 파이프라인

유망주 톱100에 8명의 선수를 보유하고 있다. 더블A 소속의 잭슨 홀리데이가 대표적’이라고 전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정후의 인기 폭발 유니폼 판매량 1위 공급 문제까지?
해외 축구

이정후의 인기 폭발 유니폼 판매량 1위 공급 문제까지?

이정후의 인기 폭발 유니폼 판매량 1위 공급 문제까지? 이정후의 인기 폭발 유니폼 판매량 1위 공급 문제까지? 이정후 MLB 데뷔 첫 3루타 포함 3안타 대역전승 이정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공급 불균형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이정후 선수는, 10일 열린 2025 메이저리그 신시내티 레즈와의 경기에서 중견수와 3번 타자로 선발 출전하여 빛나는 활약을 펼쳤습니다 그는 […]

Read More
이정후 MLB 데뷔 첫 3루타 포함 3안타 대역전승
해외 축구

이정후 MLB 데뷔 첫 3루타 포함 3안타 대역전승

이정후 MLB 데뷔 첫 3루타 포함 3안타 대역전승 이정후 MLB 데뷔 첫 3루타 포함 3안타 대역전승 김혜성 다저스의 기대 속 슬럼프에 빠지다 이정후가 하루에만 3안타를 기록하며 맹활약했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10일 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오라클 센터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홈경기에서 신시내티 레즈를 상대로 연장 접전 끝에 8-6으로 승리했다. 이 경기에서 이정후는 데뷔 이후 첫 […]

Read More
김혜성 다저스의 기대 속 슬럼프에 빠지다
해외 축구

김혜성 다저스의 기대 속 슬럼프에 빠지다

김혜성 다저스의 기대 속 슬럼프에 빠지다 김혜성 다저스의 기대 속 슬럼프에 빠지다 이정후 뒤라서 좋아 몸값 790억 SF 4번 타자의 행복 야구 지난해 월드시리즈를 제패한 LA 다저스는 이번 시즌을 대비하며 전력 강화를 소홀히 하지 않았다 블레이크 스넬, 태너 스캇, 마이클 콘포토와 같은 주요 FA 선수들을 영입하는 동시에, 한국인 유틸리티 플레이어 김혜성과 계약하여 선수층을 더욱 두텁게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