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모토 요시노부의 12년 4228억 다저스행 왜 충격적인가

야마모토 요시노부의

야마모토 요시노부의 12년 4228억 다저스행 왜 충격적인가

야마모토 요시노부의 12년 4228억 다저스행 왜 충격적인가

멜빈 감독이 콕 집었다 이정후는 리드오프

오타니 쇼헤이(29)와는 또 다르다. 완벽한 선수 위주의 계약이고, 팀으로서도 꽤 부담이 되는 계약 조건이다.

야마모토 요시노부(25·오릭스 버펄로스) 쟁탈전의 최후의 승자는 이런 부담을 모두 떠 안은 LA다저스였다.

뉴욕 메츠도 다저스와 비슷한 계약 규모를 제시했다.

미국 언론에 따르면 3억불 이상에 5년 옵트아웃이라는 조건까지 넣어서 그를 유혹했다. 그러나 최종 승자는 다저스였다.

그런데 야마모토의 세부 계약 내용이 꽤 큰 충격을 던졌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야마모토가 아직 미국에서 잘 적응할지 어떨지 알 수 없는 투수라는 것이다.

그런데 야마모토에게 12년의 계약에 역대 투수 최고액을 보장했다.

이 자체가 매우 놀라운 일이라는 것이 미국 언론의 반응이다.

2번의 만장일치 MVP를 수상한데다, 일본 내의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며 어느 정도의 성공이 보장된 오타니와 달리 야마모토는 상당한 모험을 수반한다는 것이다.

야마모토의 3억2500만달러는 우완 게릿 콜이 뉴욕 양키스와 계약하며 받은 9년 3억2400만달러를 100만달러 경신한 역대 투수 최대 보장액이다.

여기에 더 있다. 엄청난 금액의 디퍼를 선택한 오타니 쇼헤이와는 달리 야마모토는 디퍼(지불유예)가 없다.

모든 금액을 제 날짜에 따박따박 지불해야한다.

또한, 계약금만 5천만달러(651억원)를 받는는 것이 포함되어있다.

전체 계약의 15%가량을 계약금으로 받는 것 자체도 유례가 없다. 게다가 야마모토는 연봉을 온전히 받는다.

이는 팀 재정에 상당한 부담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다.

만약, 악성계약이 되면 다저스에게는 엄청난 충격파로 다가온다. 역대 FA 4위급에 해당하는 계약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다저스가 야마모토의 원소속구단인 오릭스에 줄 이적료는 5062만5천달러(659억원)에 달한다. 그것이 전부가 아니다.

2가지의 옵트아웃도 포함이 되어있다. ESPN 제프 파산 기자는 “야마모토의 계약에는 2가지의 옵트아웃이 포함되어있다”라고 밝혔다. 이 또한 파격적인 조건이다.

현재 디애슬래틱에 따르면 6년 혹은 8년째에 옵트아웃으로 시장에 나갈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야마모토는 또 일본 우완 투수 다나카 마사히로(현 라쿠텐 골든 이글스)가 2014년 1월 뉴욕 양키스와 7년간 계약하면서

받은 1억5500만달러의 2배가 넘는 액수로 역대 포스팅시스템(비공개 경쟁입찰) 최대 계약 신기록을 경신했다.

마지막으로 뉴욕 양키스와 뉴욕 메츠 등 미국에서 가장 갑부이자 골리앗인 두 구단이 동시에 오타니와

야마모토 영입에 동시에 실패했다는 것도 충격적이다. 그것도 다저스 한 구단에게 패했다.

무엇보다 뉴욕 메츠는 시즌 중반부터 꾸준하게 야마모토와 접촉했고, 얼마전에는 구단주가 직접 자택으로

불러 식사까지 하는 등 진정성과 금액에 대한 성의를 모두 보였음에도 다저스에게 패했다.

한편, 다저스는 더 이상의 선수보강이 필요할까 싶을 정도로 막강한 전력을 구축했다.

오타니, 야마모토에 트레이드로 영입한 뒤 5년 장기 계약한 타일러 글래스노우까지 합류하며 막강한 선발 투수진을 구축하게 됐다.

오타니 쇼헤이는 내년에는 타자로만 나서지만, 그 다음해에는 투수로서도 나설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또 신기록이야 오타니 전설의 리드오프 넘는다
해외 축구

또 신기록이야 오타니 전설의 리드오프 넘는다

또 신기록이야 오타니 전설의 리드오프 넘는다 또 신기록이야 오타니 전설의 리드오프 넘는다 SF 이정후 복귀하지만 김하성에게 대형투자 할 수도 이제 메이저리그 역대 최초 혹은 최고 기록이 아니면 이상할 정도다. 오타니 쇼헤이(30, LA 다저스)가 메이저리그 전설의 기록을 넘게 될 전망이다. 오타니는 지난 12일(이하 한국시각)까지 시즌 143경기에서 타율 0.292와 47홈런 104타점 116득점 166안타, 출루율 0.375 OPS 0.992 […]

Read More
SF 이정후 복귀하지만 김하성에게 대형투자 할 수도
해외 축구

SF 이정후 복귀하지만 김하성에게 대형투자 할 수도

SF 이정후 복귀하지만 김하성에게 대형투자 할 수도 SF 이정후 복귀하지만 김하성에게 대형투자 할 수도 갈길 바쁜 오타니 한솥밥 먹은 이마나가에 속수무책 “김하성에게 많은 돈을 투자할 수도 있다.” 블리처리포트가 지난 11일(이하 한국시각) 2024-2025 FA 시장에서 활동적으로 움직일 8팀에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도 포함했다. 샌프란시스코가 다시 한번 전력보강을 위해 FA 시장을 누빌 것이고, 김하성(29, 샌디에이고 파드레스)도 자연스럽게 눈에 들어올 […]

Read More
갈길 바쁜 오타니 한솥밥 먹은 이마나가에 속수무책
해외 축구

갈길 바쁜 오타니 한솥밥 먹은 이마나가에 속수무책

갈길 바쁜 오타니 한솥밥 먹은 이마나가에 속수무책 갈길 바쁜 오타니 한솥밥 먹은 이마나가에 속수무책 삼성 배찬승? KIA 김태현? 두산은 야수 최대어 박준순 지명 유력 ‘50-50’을 향해 꾸준히 전진하는 오타니 쇼헤이(30·LA다저스). 11일 현재 46홈런-47도루를 기록 중이다. ‘50-50’은 140여년 메이저리그(ML) 역사상 그 누구도 도달하지 못한 영역이다. 이제 시즌 종료까지 오타니에게 잔여 경기는 17개. 남은 한 경기 한경기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