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팬인 감독 “폭풍 찬사’ 보낼 정도, 토트넘 차기 감독 거론

손흥민 팬인 감독

손흥민 팬인 감독 ;과거 손흥민을 ‘환상적’이라고 칭찬했던 벤피카의 로저 슈미트 감독이 토트넘 훗스퍼의 차기 감독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영국 ‘더부트룸’은 3일(한국시간) “토트넘은 손흥민을 환상적이라고 말했던 벤피카 감독인 슈미트를 위시리스트에 넣었다”라고 보도했다.

콘테 감독은 작년 11월에 부임해 토트넘에 모든 것을 바꾸고 있다.

이적 정책, 전술, 훈련 방식 등 자신의 스타일을 적용해 팀을 지휘하고 있다.

[ 금의환향 김하성 , 키움 KS 1차전 승리 소식에 “진짜요?” 반색 ]

이는 효과적이었다. 부임 당시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9위에 머물던 토트넘은 시즌이 끝나자 리그 4위 자리를 확보할 수 있었다.

이번 시즌 경기력적인 부분에선 조금 답답하다는 의견이 있긴 하지만, 성적 자체는 나쁘지 않다.

리그 3위에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을 조 1위로 진출했다.

토트넘은 콘테 감독을 중심으로 장기적으로 이적 자금을 투자해 팀을 완전히 바꾸려고 계획 중이다.

다만 콘테 감독이 토트넘에 남을 수 있을진 모른다. 부임 당시 2022-23시즌 종료까지

계약을 맺었기 때문에 이번 시즌이 끝난다면 콘테 감독은 토트넘을 떠난다.

말리노브스키는 지난 여름이적시장부터 토트넘 이적을 희망했다. 주포지션은 공격형

미드필더지만 최전방에서도 충분히 활약할 수 있다. 자로잰듯한 왼발 킥이 강점이다.

말리노브스키는 3-5-2 시스템에 최적화 돼 있다.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로드리고 벤탄쿠르, 이브스 비수마와 로테이션도 가능하다.

토트넘은 살인 일정을 소화하며 부상 선수들이 속출하고 있다.

히샬리송, 데얀 쿨루셉스키, 크리스티안 로메로에 이어 손흥민마저 쓰러졌다.

유럽챔피언스리그에서도 16강에 올라 카타르월드컵 후에도 힘겨운 여정이 이어진다.

콘테 감독은 1월 이적시장을 통해 전력 보강을 노리고 있다.

손흥민 팬인 감독

그는 최근 “구단이 1월 중요한 선수, 좋은 선수를 영입해야 한다는 점을 잘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우회적으로 압박했다.

토트넘은 서둘러 재계약을 맺어야 하는 입장이다. 이런 상황에서 콘테 감독이 유벤투스 부임설이 언급되면서 토트넘은 머리가 아파졌다.

콘테 감독의 재계약 여부가 지연되면서 자연스럽게 다음 감독 후보들이 거론되고 있다.

매체는 벤피카의 승전고를 울리고 있는 슈미트 감독을 토트넘 차기 감독으로 예상했다.

슈미트 감독은 과거 RB 잘츠부르크, 레버쿠젠, PSV 등을 포함해 현재 벤피카를 지휘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 UCL에서 파리 생제르맹(PSG)을 누르고 조 1위로 16강에 진출한 업적이 고평가를 받고 있다.

매체는 과거 레버쿠젠을 이끌던 슈미트 감독이 손흥민을 극찬했던 사례를 언급했다.

2016년 토트넘과 UCL에서 맞붙은 레버쿠젠은 “손흥민은 이런 스타일의 축구, 압박에 있어 환상적인 선수라고 생각한다.

그는 압박에 필요한 모든 것인 지능, 경기를 읽는 능력, 상황을 읽는 능력을 갖고 있다.

매우 좋은 신체 조건을 갖고 있다. 공을 가진 뒤에 공격으로 전환하고, 그다음 속도를 이용해 득점할 수 있다”라고 인터뷰를 남긴 바 있다.

오피사이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사사키 다저스 SD 토론토 3팀 남겨놔
해외 축구

사사키 다저스 SD 토론토 3팀 남겨놔

사사키 다저스 SD 토론토 3팀 남겨놔 사사키 다저스 SD 토론토 3팀 남겨놔 다나카 야마모토와 비교 제구력 부족 관건은 역시 체력 제구력 막바지 포스팅 협상을 진행 중인 지바 롯데 마린스 사사키 로키가 선택지를 3팀으로 좁혔다. ESPN은 14일(이하 한국시각) ‘LA 다저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사사키와 계약할 최종 후보 구단에 포함됐다고 복수의 소식통이 알려왔다’며 ‘뉴욕 양키스와 뉴욕 […]

Read More
다나카 야마모토와 비교 제구력 부족 관건은 역시 체력 제구력
해외 축구

다나카 야마모토와 비교 제구력 부족 관건은 역시 체력 제구력

다나카 야마모토와 비교 제구력 부족 관건은 역시 체력 제구력 다나카 야마모토와 비교 제구력 부족 관건은 역시 체력 제구력 김하성 행선지 후보 또 줄어들었다 일본프로야구 지바롯데 마린스 사사키 로키(24)의 메이저리그 진출이 너무 이르다는 지적이 나왔다. 일본매체 풀카운트는 지난 12일 “야구 평론가 사토 요시노리가 메이저리그를 목표로 하는 파이어볼러를 분석했다. 지바롯데에서 포스팅으로 메이저리그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투수 […]

Read More
김하성 행선지 후보 또 줄어들었다
해외 축구

김하성 행선지 후보 또 줄어들었다

김하성 행선지 후보 또 줄어들었다 김하성 행선지 후보 또 줄어들었다 샌디에이고 잔류할까 김하성 FA 한파 길어지나 FA 김하성(30)의 행선지 후보가 날이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 유력한 예상 행선지 중 하나였던 뉴욕 양키스도 김하성의 영입을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10일(이하 한국 시간) ‘양키스는 내야 공백을 메울 선수로 누굴 고려하고 있을까’라는 기사에서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