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이번엔 다르다 아스널이 두려워할 이유

손흥민 이번엔

손흥민 이번엔 다르다 아스널이 두려워할 이유

손흥민 이번엔 다르다 아스널이 두려워할 이유

지금 SON 10골 10도움이 문제가 아니다

손흥민(32·토트넘 홋스퍼)이 남다른 의욕을 드러냈다. 아스널전에서 북런던 더비 역사를 새로 쓸 기회다.

영국 매체 ‘가디언’은 26일(한국시간) 손흥민의 아스널전 인터뷰를 집중 조명했다.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은 오는 28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에서 맞붙는다.

북런던 더비에 앞서 손흥민은 인터뷰를 통해 “큰 경기다.

엄청난 일주일을 보내 기분이 좋다”라며 “항상 제 자신을 믿고 경기에 임한다.

지난 경기에서 득점한 건 중요치 않다. 단지 이번 시즌의 가장 큰 경기를 준비하는 데 집중했다”라고 밝혔다.

토트넘은 지난 뉴캐슬 유나이티드전에서 뼈아픈 패배를 기록했다.

프리미어리그 4위 경쟁 도중에 뉴캐슬 원정에서 0-4로 크게 패하며 미끄러졌다.

이날 경기에서 앙제 포스테코글루(59) 감독은 손흥민을 후반 초반에 교체하는 등 사실상 경기를 빠르게 포기했다.

주장도 분노한 경기였다. 손흥민은 뉴캐슬전을 복기하며 “용납할 수 없는 결과였다”라며 “팀으로서 선수들은 많은 얘기를 나누고 있다.

모두가 한 발 나아가는 방법을 알고 있다. 프리미어리그나 프로팀에서 오래 뛴 선수들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스널전은 다른 경기보다 의욕이 더 높을 것이다.

토트넘 스타일대로 플레이하면 된다. 다시 경기력을 회복할 것이다. 의심의 여지가 없다”라고 의욕을 불태웠다.

토트넘은 32경기 18승 6무 8패 승점 60으로 4위 아스톤 빌라(34경기 66점)와 6점 차이다. 잔여 경기 승리 시 승점 동률까지 맞출 수 있다.

다만 토트넘의 일정은 꽤 까다롭다. 28일 아스널전 이후 3일 첼시, 6일 리버풀을 차례로 만난다.

손흥민은 “토트넘에게 좋은 시험이 될 것이다”라며 “토트넘은 젊은 팀을 갖췄다.

아직 경험은 부족하다. 일부 선수들은 프리미어리그 첫 시즌을 보내고 있다”라고 입을 뗐다.

강팀들을 상대로도 당찬 각오를 내비쳤다. 손흥민은 “유럽과 프리미어리그뿐만 아닌, 세계에서 가장 강한 팀들을 만난다.

토트넘을 테스트 할 수 있는 기회다”라며 “플레이 방식이 중요할 것이다.

우리의 방식을 고수할 것이다. 항상 치열한 경쟁을 원하고 세계 최고의 팀들과 대결하고 싶다”라고 승리 의지를 불태웠다.

특히 아스널전은 손흥민에 특별할 듯하다. 토트넘과 아스널의 경기는 북런던 더비로 프리미어리그 내 최고 라이벌전으로 통한다.

영국 ‘토크스포츠’도 손흥민의 북런던 더비 기록을 조명했다. 해당 매체는 )

“손흥민은 아스널의 전설을 뛰어넘고 해리 케인(31·현 바이에른 뮌헨)의 북런던 더비 득점 기록에 가까워질 수 있다”라며

“손흥민은 아스널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우승 도전을 무산시키고 토트넘의 전설적인 기록에 이름을 각인시킬 수 있다”라고 알리기도 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1G 뛰고 방출 쓰레기 나라 韓 비하하고 떠난 前 한화 스미스
해외 축구

1G 뛰고 방출 쓰레기 나라 韓 비하하고 떠난 前 한화 스미스

1G 뛰고 방출 쓰레기 나라 韓 비하하고 떠난 前 한화 스미스 1G 뛰고 방출 쓰레기 나라 韓 비하하고 떠난 前 한화 스미스 사사키 다저스 SD 토론토 3팀 남겨놔 한화 이글스 팬들에게 악몽을 남기고 1경기 만에 한국을 떠난 버치 스미스(35)가 1년 사이 4번째 유니폼을 갈아입는 저니맨 신세가 됐다. 메이저리그 이적 소식을 전하는 MLB트레이드루머스는 14일(이하 한국시간) “피츠버그 […]

Read More
사사키 다저스 SD 토론토 3팀 남겨놔
해외 축구

사사키 다저스 SD 토론토 3팀 남겨놔

사사키 다저스 SD 토론토 3팀 남겨놔 사사키 다저스 SD 토론토 3팀 남겨놔 다나카 야마모토와 비교 제구력 부족 관건은 역시 체력 제구력 막바지 포스팅 협상을 진행 중인 지바 롯데 마린스 사사키 로키가 선택지를 3팀으로 좁혔다. ESPN은 14일(이하 한국시각) ‘LA 다저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사사키와 계약할 최종 후보 구단에 포함됐다고 복수의 소식통이 알려왔다’며 ‘뉴욕 양키스와 뉴욕 […]

Read More
다나카 야마모토와 비교 제구력 부족 관건은 역시 체력 제구력
해외 축구

다나카 야마모토와 비교 제구력 부족 관건은 역시 체력 제구력

다나카 야마모토와 비교 제구력 부족 관건은 역시 체력 제구력 다나카 야마모토와 비교 제구력 부족 관건은 역시 체력 제구력 김하성 행선지 후보 또 줄어들었다 일본프로야구 지바롯데 마린스 사사키 로키(24)의 메이저리그 진출이 너무 이르다는 지적이 나왔다. 일본매체 풀카운트는 지난 12일 “야구 평론가 사토 요시노리가 메이저리그를 목표로 하는 파이어볼러를 분석했다. 지바롯데에서 포스팅으로 메이저리그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투수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