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손흥민을 인종차별한 뒤 징계를 받았다.

토트넘 홋스퍼는 항소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텔레그래프’ 소속 맷 로 기자는 19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은 (벤탄쿠르 징계) 판결에 항소할 권리가 있으며 다음 단계를 고려하고 있다.

구단은 이번 조치에 대해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았지만, 당혹감과 좌절감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최근 벤탄쿠르가 잉글랜드 축구협회(FA)로부터 징계를 받았다. FA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규제 위원회는 미디어 인터뷰와 관련해 FA 규정 E3을 위반한 벤탄쿠르에게 7경기 출전 정지 및 10만 파운드(약 1억 7,600만 원)의 벌금을 부과했다”라고 발표했다.

지난 6월 벤탄쿠르는 우루과이의 한 방송에 출연해 손흥민을 언급하며 동양인의 생김새가 비슷하다는 이야기를 했다.

당시 방송 사회자가 벤탄쿠르에게 “난 이미 너의 유니폼이 있다. 한국인(손흥민)의 유니폼을 받아줄 수 있나?”라고 물었다.

이에 벤탄쿠르는 “쏘니(손흥민의 애칭)?”라고 되물었다. 사회자가 “맞다.

아니면 월드 챔피언이라든지”라고 말하자, 벤탄쿠르가 “아니면 쏘니의 사촌의 유니폼은 어떤가. 그들은 다 똑같이 생겼다”라고 답했다.

동양인의 생김새가 비슷하다는 명백한 인종차별적인 발언이었다.

상황이 커지자 벤탄쿠르는 자신의 SNS를 통해 “쏘니, 일어난 모든 일에 미안하다.

그건 나쁜 농담이었다. 나는 널 사랑한다.

절대 널 무시하거나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지 않을 거라는 걸 알지 않나. 사랑한다”라고 사과했다.

벤탄쿠르의 사과와 다르게 토트넘은 인종차별을 농담이라고 치부했다.

영국 ‘이브닝 스탠다드’에 따르면 토트넘은 벤탄쿠르를 대신해 제출한 변호인 서면 제출서에서

“벤탄쿠르의 발언은 손흥민을 ‘한국인’이라고 부른 기자를 비꼬는 말이자 부드러운 질책이었다”라고 주장했다.

토트넘은 “벤탄쿠르는 모든 한국인이 똑같아 보인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대화 맥락을 보면 그가 비꼬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라며 “농담을 일반화한 것이다.

위법 행위의 선을 넘지 않았다”라고 설명했다.

FA 규제 위원회는 토트넘의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규제 위원회는 “객관적으로 모욕적이다.

(해명이) 증거와 정면으로 배치된다”라는 입장이었다.

벤탄쿠르는 앞으로 7경기에 출전하지 못한다.

맨체스터 시티, 첼시, 리버풀 등과 프리미어리그 경기에 나서지 못한다. 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EFL컵 경기에도 불참할 전망이다.

맷 로 기자에 따르면 토트넘은 FA의 결정에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지 않았으나 당혹감과 좌절감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토트넘은 벤탄쿠르 징계 판결에 대해 항소할 권리가 있는데, 이를 고려하고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日 야구팬 이정후 향해 조롱 쏟아냈다
해외 축구

日 야구팬 이정후 향해 조롱 쏟아냈다

日 야구팬 이정후 향해 조롱 쏟아냈다 日 야구팬 이정후 향해 조롱 쏟아냈다 팀내 1위도 마이너행 충격 9G 연속 출전 배지환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이정후(27)의 부상과 검진 결과 소식에 일본 언론이 관심을 드러냈다. 일부 일본 팬들은 이정후의 ‘유리몸’ 기질에 조롱 섞인 반응을 보냈다. 일본 매체 ‘닛칸 스포츠’는 19일(이하 한국시간)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을 인용해 ‘허리 통증을 호소했던 […]

Read More
팀내 1위도 마이너행 충격 9G 연속 출전 배지환
해외 축구

팀내 1위도 마이너행 충격 9G 연속 출전 배지환

팀내 1위도 마이너행 충격 9G 연속 출전 배지환 팀내 1위도 마이너행 충격 9G 연속 출전 배지환 이종범 속탄다 아들은 허리통증 사위는 손가락 부상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배지환이 개막 로스터에 포함될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피츠버그 구단이 19일(이하 한국시각) 마이너리그 캠프로 보낸 8명의 명단에 배지환은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팀내 홈런-타점 1위가 마이너행을 면치 못했다는 점에서 배지환에 대한 […]

Read More
이종범 속탄다 아들은 허리통증 사위는 손가락 부상
해외 축구

이종범 속탄다 아들은 허리통증 사위는 손가락 부상

이종범 속탄다 아들은 허리통증 사위는 손가락 부상 이종범 속탄다 아들은 허리통증 사위는 손가락 부상 2650억 투수 노쇼에 日 분노 참치 해체 쇼 보러 가다니 바람의 아들 이종범의 속이 새까맣게 탈 듯 싶다 아들 이정후는 허리통증이 있고, 사위 고우석은 손가락 부상을 당했기 때문이다 밥 멜빈 샌프란시스코 감독은 18일 미국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에 위치한 샌프란시스코 스프링캠프에서 만난 취재진에게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