뮌헨 이적 김민재, 주전? 백업? 의심은 금물

뮌헨 이적

뮌헨 이적 김민재, 주전? 백업? 의심은 금물

뮌헨 이적 김민재, 주전? 백업? 의심은 금물

맨유 ‘첼시 성골’ 마운트 영입 성공 ‘이적료 1000억+5년 장기 계약’

김민재는 바이에른 뮌헨에서 주전으로 뛸 가능성이 매우 높다.

현재 김민재의 뮌헨 이적은 오피셜 발표만 남겨두고 있는 상황으로 보인다.

영국 ‘가디언’ 등에서 활동하며 유럽 이적시장 전문가로 알려진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는 2일(이하 한국시간) SNS를 통해

“뮌헨은 바이아웃을 발동해 김민재와 10일 이내로 계약하기 위한 모든 절차를 진행할 준비가 됐다.

이번 주 초에 밝혀진 바와 같이 뮌헨과 김민재는 5년 계약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졌다”며 새로운 이적이 성사됐다는 걸 의미하는 “HERE WE GO”를 덧붙였다.

독일 분데스리가 관련해 매우 공신력이 뛰어난 독일 ‘키커’ 또한 1일 “김민재는 군 복무를 마치면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키커’라는 매체는 이적설에 대해서 굉장히 신중하다. 확실한 정보가 아니라면 언급조차도 하지 않는 편이다.

뮌헨 관련해 공신력이 매우 높은 독일 ‘스카이 스포츠’의 플로리안 플레텐버그 기자도 29일 “나폴리의 중앙 수비수 김민재는 뮌헨 이적을 앞두고 있다.

최종 세부 사항은 여전히 뮌헨과 김민재 사이에서 밝혀져야 한다. 뮌헨은 5000만 유로(약 715억 원)의 방출 조항을 지불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플레텐버그 기자는 개인 조건까지 공개했다. 그는 플레텐버그 기자는

“김민재는 뮌헨과 2028년까지 계약을 체결할 것이다. 김민재가 받는 연봉은 연간 1000~1200만 유로(약 143~172억 원)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는 뮌헨에서 주전급 선수에 해당하는 연봉이다

이처럼 김민재의 뮌헨 이적이 시간문제가 되자 나폴리는 발 빠르게 김민재가 없는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원래 나폴리는 김민재를 잔류시키기 위해서 노력했다.

바이아웃 조항의 액수를 높이거나 조항을 삭제하면서 연봉을 올려주는 방법도 준비했지만 김민재는 더 높은 곳으로의 이적을 원했다.

김민재가 독일을 넘어 세계 최고의 팀으로 뽑히는 뮌헨으로 이적하게 된다면 주전 경쟁 구도는 어떻게 될까.

현재 뮌헨은 수비진 리빌딩을 진행하고 있다. 이적을 원한 뤼카 에르난데스는 이미 파리 생제르맹(PSG) 이적 완료 수준이다.

벵자맹 파바르 또한 매각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센터백으로 뛸 수 있던 2명의 선수가 나가자 곧바로 영입을 추진한 게 김민재였다.

그렇다고 김민재가 백업으로 뛸 것이라고 생각해선 안된다. 독일 ‘키커’는 “미래의 중앙 수비진은 김민재와 마타이스 더 리흐트로 구성될 것이다.

다요 우파메카노는 1순위 후보 선수가 되기 싫다면 더 좋은 경기력을 보여줘야 한다”고 설명했다.

투헬 감독은 후방 빌드업을 강조하는 스타일이다.

2022-23시즌 뮌헨에 중도 부임한 뒤로는 율리안 나겔스만 체제를 이어받아 4-2-3-1 포메이션에서 많은 변화를 주지 않았다.

하지만 투헬 감독은 파리 생제르맹(PSG)와 첼시를 맡았을 때 기본적으로는 3백 빌드업을 사용했다.

선발 포메이션과 관계없이 선수들에게 유동적인 역할을 부여하는 게 투헬 감독의 특징이기도 하다.

어떤 포메이션으로 나오든 현재로서는 김민재가 더 리흐트와 함께 주전으로 뛸 가능성이 높다.

뮌헨이 다음 시즌에도 4백 기반의 전술을 준비한다면 김민재와 더 리흐트가 주전 조합일 것이다.

3백 기반의 시스템을 준비한다면 김민재는 좌측 혹은 중앙 센터백으로 뛸 것이다.

김민재가 좌측으로 나온다면 김민재-더 리흐트-우파메카노로 수비진이 구성될 것이다.

뮌헨은 우파메카노가 뛸 수 있는 우측 센터백 자리에 맨체스터 시티의 카일 워커를 노리고 있는 중이다. 우파메카노에 대한 믿음이 확실하지 않다는 이야기다.

우파메카노는 지난 시즌 초반에는 매우 경기력이 뛰어났지만 후반기에는 치명적인 실수를 여러 차례 저지르면서 안정감에서 낙제점을 받았다.

또한 우파메카노와 더 리흐트는 좌측 센터백으로 뛸 때보다는 우측으로 나올 때 경기력이 더 좋다.

반면 김민재는 좌측, 우측 상관없이 균일한 경기력을 보여준다. 투헬 감독의 전폭적인 신뢰를 받을 수밖에 없다.

김민재 앞에는 알폰소 데이비스가 나설 것이 유력하다. 투헬 감독은 전술을 구성하는 과정에 이어서 좌우폭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스타일이다.

데이비스는 윙어 출신이기도 하고, 측면 플레이에 굉장히 능하기 때문에 좌측에서 공격적인 역할을 맡을 것으로 전망된다.

데이비스가 높게 전진하면 김민재가 후방 공간을 커버해주는 플레이를 가져갈 것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맨유 곧 오피셜 뜬다 텐 하흐 경질 이틀만에 아모림 선임
해외 축구

맨유 곧 오피셜 뜬다 텐 하흐 경질 이틀만에 아모림 선임

맨유 곧 오피셜 뜬다 텐 하흐 경질 이틀만에 아모림 선임 맨유 곧 오피셜 뜬다 텐 하흐 경질 이틀만에 아모림 선임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잉글랜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새로운 감독 선임을 눈앞에 두고 있다. 예상대로 스포르팅 리스본(포르투갈)의 루벤 아모림(39) 감독이 지휘봉을 잡을 예정이다. 영국 축구전문 90MIN는 30일(한국시간) “맨유가 에릭 텐 하흐 […]

Read More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해외 축구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토트넘에 유관 DNA 이식 실패 손흥민 양민혁에게 제대로 밀렸다 손흥민의 부상이 조금씩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토트넘 홋스퍼는 27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리는 2024-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와 맞대결을 펼친다. 이에 앞서 토트넘의 엔제 포스테코글루 […]

Read More
비용 아끼려 카풀 요청 거절 굴욕 팬 어떻게 이런 일이
해외 축구

비용 아끼려 카풀 요청 거절 굴욕 팬 어떻게 이런 일이

비용 아끼려 카풀 요청 거절 굴욕 팬 어떻게 이런 일이 비용 아끼려 카풀 요청 거절 굴욕 팬 어떻게 이런 일이 토트넘에 유관 DNA 이식 실패 손흥민 양민혁에게 제대로 밀렸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돈 때문에 라이벌 맨체스터 시티에게 비행편을 요청한 사실이 드러났다.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이 27일(한국시간) 맨유가 라이벌 맨체스터 시티에게 오는 29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발롱도르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