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다시 시작한다 장기적인 프로젝트 시작

맨유 다시 시작한다

맨유 다시 시작한다 장기적인 프로젝트 시작

맨유 다시 시작한다 장기적인 프로젝트 시작

팀내 1위 독주 김하성 역전 물꼬 텄다

맨유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

영국 매체 ‘골닷컴’은 24일(한국 시간) “짐 랫클리프 경과 이네오스 그룹은 에릭 텐 하흐가 2024/25

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4위권으로 이끌지 못할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라고 보도했다.

맨유는 8위로 시즌을 마무리했으며 34년 만에 최악의 골득실인 –1을 기록했고 총 14경기에서 패배했다.

맨유는 또한 바이에른 뮌헨, FC 코펜하겐, 갈라타사라이와 같은 조를 편성 받았지만 조 최하위로 챔피언스리그에서 탈락했다.

하지만 맨유는 FA컵 결승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꺾고 텐 하흐 체제에서 두 번째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며 시즌을 기분 좋게 마무리했다.

그 결과 텐 하흐가 맨유를 이끌 적임자라는 판단이 내려졌다.

‘골닷컴’은 “짐 랫클리프 경과 이네오스 그룹은 에릭 텐 하흐가 맨유를 4위권으로 이끌지 못할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라고 보도

랫클리프는 장기적인 축구 성공을 위해 텐 하흐 감독에게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하지 않은 상황

새로운 공동 소유주들은 텐 하흐에게 리그 4위권으로 클럽을 이끌도록 압력을 가하지 않을 예정

맨유의 새로운 스포츠 디렉터인 애쉬워스는 맨유 웹사이트에 올린 성명에서

프리미어리그 8위라는 성적에도 불구하고 텐 하흐를 감독으로 유임하기로 한 맨유의 결정에 대해 설명했다.

애쉬워스는 “지난 두 시즌 동안 두 개의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린 텐 하흐는

유럽 축구에서 가장 일관되게 성공한 감독 중 한 명으로 자신의 기록을 강화했다”라고 밝혔다.

맨유는 이제 소수 주주인 랫클리프 경과 그의 이네오스 그룹이 클럽의 축구 활동을 책임지는 새로운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

이 영국의 억만장자는 이미 맨유의 업무 문화를 바꾸고 스포츠 디렉터인 댄 애쉬워스를 영입하는 등 여러 가지 변화를 가져왔다.

역사상 최악의 성적을 거둔 맨유는 다가오는 시즌에는 상당한 개선을 이룰 것으로 팬들은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영국 매체 ‘가디언’에 따르면 랫클리프는 장기적인 축구 성공을 위해 텐 하흐 감독에게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하지 않았다.

이네오스는 현재 클럽의 기존 인프라를 개선하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캐링턴 훈련 기지에 5천만 파운드(약 890억 원)를 투자하는 것을 승인했다.

그 결과 새로운 공동 소유주들은 텐 하흐에게 리그 4위권으로 클럽을 이끌도록 압력을 가하지 않을 것이다.

맨유는 이미 릴의 수비수 레니 요로와 볼로냐의 공격수 조슈아 지르크제이 영입을 완료했다.

그러나 맨유는 여전히 팀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풀백 및 미드필더를 찾고 있다.

맨유는 미국 투어가 시작되는 28일(한국 시간)에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소피 스타디움에서 아스널과 세 번째 프리시즌 친선 경기를 치른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김혜성보다 못 치는데 연봉이 무려 190억
해외 축구

김혜성보다 못 치는데 연봉이 무려 190억

김혜성보다 못 치는데 연봉이 무려 190억 김혜성보다 못 치는데 연봉이 무려 190억 강정호 38세에 진짜 ML 재도전 돌입 늦지 않았다 LA 다저스 유틸리티 야수 크리스 테일러(35)가 시범경기 마지막 날에도 삼진으로 끝났다. 나왔다 하면 삼진을 당하는 테일러의 타격감을 보면 김혜성(26)에게 기회가 올 날도 머지않을 것 같다. 테일러는 지난 26일(이하 한국시간) LA 에인절스와의 시범경기 최종전에 5회 대수비로 […]

Read More
강정호 38세에 진짜 ML 재도전 돌입 늦지 않았다
해외 축구

강정호 38세에 진짜 ML 재도전 돌입 늦지 않았다

강정호 38세에 진짜 ML 재도전 돌입 늦지 않았다 강정호 38세에 진짜 ML 재도전 돌입 늦지 않았다 사상 최초 韓 美 타격왕 나오나 이정후 타율 1위 농담이 아니었다. ‘킹캉’ 강정호(38)가 진짜 메이저리그 재도전에 나선다. 강정호는 지난 2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개인 훈련을 진행하는 영상을 게재했다. 이미 선수 생활을 접고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야구 아카데미를 개설, 후진 양성에 […]

Read More
사상 최초 韓 美 타격왕 나오나 이정후 타율 1위
해외 축구

사상 최초 韓 美 타격왕 나오나 이정후 타율 1위

사상 최초 韓 美 타격왕 나오나 이정후 타율 1위 사상 최초 韓 美 타격왕 나오나 이정후 타율 1위 피츠버그 배지환 시범경기 보스턴전 선발제외 사상 최초의 한·미 타격왕이 탄생하게 될까. 메이저리그(MLB) 2년 차를 맞이하는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타격 1위를 예상하는 움직임이 나왔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23일(한국시간) 2025시즌 양대리그(내셔널리그, 아메리칸리그)의 각종 타이틀 예상을 진행했다. 이를 위해 MLB.com의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