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곧 오피셜 뜬다 텐 하흐 경질 이틀만에 아모림 선임

맨유 곧 오피셜 뜬다 텐 하흐 경질 이틀만에 아모림 선임

맨유 곧 오피셜 뜬다 텐 하흐 경질 이틀만에 아모림 선임

맨유 곧 오피셜 뜬다 텐 하흐 경질 이틀만에 아모림 선임

손흥민 로봇 아닌 사람이었다 손흥민 팀 훈련 참가 안했다

잉글랜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새로운 감독 선임을 눈앞에 두고 있다.

예상대로 스포르팅 리스본(포르투갈)의 루벤 아모림(39) 감독이 지휘봉을 잡을 예정이다.

영국 축구전문 90MIN는 30일(한국시간) “맨유가 에릭 텐 하흐 감독이 떠난 뒤 아모림의 바이아웃 1000만 유로(약 150억 원)를 지불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현재 아모림을 스포르팅을 이끌고 있지만 다른 구단이 1000만 유로를 제시하면 소속팀 동의 없이도 이적 협상을 벌일 수 있다.

코트오프사이드 등 영국 매체들의 보도에 따르면 아모림은 맨유 감독직에 상당한 관심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가장 큰 문제인 이적료만 해결된다면 아모림 선임 작업에 더욱 속도가 붙게 된다.

포르투갈 국적의 아모림은 39살의 젊은 나이에도 뛰어난 전술가로 평가받는다.

우승도 벌써 경험했다. 지난 2020년 스포르팅 감독으로 부임해 두 차례 리그 우승을 이끌었다.

부임 첫 시즌부터 정상에 오른 뒤 지난 시즌에도 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올 시즌 역시 스포르팅은 9전 전승(승점 27) 무패행진을 이어가며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다.

훌륭한 성적에 벌써 여러 러브콜도 받았다.

아모림은 ‘빅클럽’ 리버풀이 아르네 슬롯을 선임하기 전에 관심을 가졌고, 웨스트햄도 아모림을 직접 만나 얘기를 나눴다.

두 구단의 선택은 다른 감독이었으나 아모림 인기는 여전했다.

심지어 맨체스터 시티가 과르디올라 감독 후임으로 아모림 선임을 고려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과르디올라 감독의 계약기간은 내년 여름이면 만료된다.

맨시티는 차기 감독을 모색 중이다. 하지만 아모림은 당장 감독이 필요한 맨유로 갈 가능성이 높다.

아모림 감독은 맨유 감독 부임에 대한 질문을 받고는 “미래에 대해 밝히지 않겠다.

그렇지 않다면 항상 얘기해야 한다”며 “나는 스포르팅 감독이어서 매우 자랑스럽다. 그게 전부”라고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였다.

하지만 90MIN는 “아모림은 30일 포르투갈 리그컵 나시오날과 맞대결이 스포르팅에서 맡는 마지막 경기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맨유는 지난 28일 텐 하흐 경질을 공식 발표했다.

네덜란드 국적의 텐 하흐는 지난 2020년 맨유 지휘봉을 잡았으나 뚜렷한 성적을 남기지 못했다.

끊임없이 경질설이 돌았다. 올 시즌에도 맨유는 부진에서 헤어나오지 못했다. 3승2무4패(승점 11)로 리그 14위에 머물러 있다. 유로파리그에서도 부진했다.

텐 하흐 감독은 부임 기간 동안 선수 영입에만 6억 파운드(1조 600억 원)에 달하는 돈을 썼다.

그런데도 부진의 늪에 빠졌고, 결국 맨유 경영진도 텐 하흐 경질 버튼을 눌렀다. 그리고 이틀 만에 새로운 감독 아모림 선임이 임박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해외 축구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손흥민 안중에도 없나 토트넘 벤탄쿠르 징계에 항소 고려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손흥민을 인종차별한 뒤 징계를 받았다. 토트넘 홋스퍼는 항소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텔레그래프’ 소속 맷 로 기자는 19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은 (벤탄쿠르 징계) 판결에 항소할 권리가 있으며 다음 […]

Read More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해외 축구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토트넘 보법 손흥민 1년 옵션? 장기 계약 추진력 김민재에게 밀린 다이어 또 빅클럽이 불러준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 재계약 이야기다. 토트넘 전담 매체인 ‘스퍼스 웹’은 지난 18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이 다년 계약에 대한 논의를 공개하지 않고 기존 계약서에 있는 1년 연장 옵션을 […]

Read More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해외 축구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아모림 1호 영입 으로 낙점 바이백 조항 발동 유력 이강인 대실패 2골 1도움 비판 잠재웠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알바로 페르난데스에 대한 ‘바이백’ 조항을 발동 시킬 예정이다. 맨유 소식을 전하는 ‘유나이티드 인 포커스’는 17일(한국시간) “맨유는 페르난데스를 재영입하는데 관심이 있다”라고 전했다. 2003년생, 스페인 국적의 수비수 페르난데스는 레알 마드리드, 맨유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