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에 등장한 2년생 WF 입단 4년 만에 리그 데뷔골

맨유에 등장한

맨유에 등장한 2년생 WF 입단 4년 만에 리그 데뷔골

맨유에 등장한 2년생 WF 입단 4년 만에 리그 데뷔골

김민재 뮌헨에서 최악의 상황과 마주하나

아마드 디알로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입단 이후 4년 반 만에 리그 데뷔골을 신고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6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PL)

24라운드에서 뉴캐슬에 3-2로 승리했다. 이로써 맨유는 리그 8위(승점 57, 골득실 -3), 뉴캐슬은 리그 7위(승점 57, 골득실 +21)에 위치하게 됐다.

아마드 디알로가 선발 출전했다. 디알로는 맨유가 큰 기대를 품고 영입한 유망주 자원 중 하나다.

2021년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맨유에 입단한 디알로는 레인저스, 선덜랜드 등에 임대를 다니며 경험을 쌓았다.

올 시즌을 앞두고 임대에서 복귀했지만, 부상으로 전반기를 모두 날렸다.

시즌 막바지에 폼을 끌어올리며 팀을 돕고 있다. 디알로는 지난 3월 열렸던 리버풀과의 잉글랜드 FA컵 8강에서 극장골을 터트리며 팀의 4-3 승리에 일조했다.

이후 꾸준하게 기회를 받았고, 지난 아스널전에 이어 두 경기 연속 선발 출전 기회를 잡았다.

선제골을 도왔다. 전반 31분 디알로가 우측면에서 중앙으로 돌파하면서 센스 있는 패스를 찔어 넣었고

문전에서 이를 받은 코비 마이누가 침착한 마무리를 보여주며 선제골을 터트렸다.

뉴캐슬도 물러서지 않았다. 후반 4분 머피가 올려준 크로스를 쇄도하던 고든이 마무리하며 스코어에 균형을 맞췄다.

1-1의 팽팽한 흐름 속, 디알로가 그토록 기다렸던 PL 데뷔골을 터트렸다.

후반 12분 코너킥 공격 상황에서 뒤로 흐른 공을 뒤에 대기하던 디알로가 왼발로 마무리하며 2-1의 상황을 만들었다.

이는 디알로가 맨유 입단 이후 터트린 첫 리그 데뷔골이다.

맨유가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후반 39분 라스무스 호일룬이 페널티 박스 안에서 수비 2명을 앞에 두고 때린 슈팅이 그대로 골망을 흔들었다.

뉴캐슬은 후반 추가시간 홀이 한 골을 만회했지만 결국 경기는 3-2로 마무리됐다.

이날 디알로는 1골 1도움을 올리며 맹활약을 펼쳤다. 디알로는 약 82분을 뛰며 볼 터치 46회, 키 패스 2회

결정적 기회 창조 1회, 슈팅 4회(유효 슈팅 2회), 경합 9회(4회 성공), 드리블 시도 4회(2회 성공), 피파울 1회 등을 기록했다.

축구통계매체 ‘소파 스코어’ 기준 디알로는 평점 8.6점을 받으며 팀 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경기 종료 후 디알로는 “팀은 동기 부여를 받고, 팀원들이 모두를 위해 뛰는 것을 봤다. 마지막 홈경기에서 승리해 행복하다.

맨유 소속으로 PL 첫 득점인데, 앞으로 더 많은 득점을 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해외 축구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는 이번 시즌 두 번째로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첫 번째 휴식 때와 공통점은 상대 선발 투수가 좌완이었다는 점, 차이점은 샌프란시스코가 패배했다는 것입니다. 샌프란시스코는 18일 한국시간으로 미국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열린 […]

Read More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해외 축구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 시즌 10호 2루타로 ML 1위 등극 무라카미 무네타카, 일본 프로야구의 대표적인 홈런 타자, 이번 겨울 스토브리그에서 가장 주목받는 FA 선수 중 한 명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의 예상 계약 규모는 놀라울 정도로 큽니다 현재 아시아 출신의 빅리거 타자 중 […]

Read More
이정후 시즌 10호 2루타로 ML 1위 등극
해외 축구

이정후 시즌 10호 2루타로 ML 1위 등극

이정후 시즌 10호 2루타로 ML 1위 등극 이정후 시즌 10호 2루타로 ML 1위 등극 이정후의 고군분투 동료들의 지원으로 빛난 LEE 팀의 승리 이정후가 중요한 순간에 뛰어난 타격 실력을 발휘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17일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경기에서 이정후는 필라델피아 필리스와의 경기에서 5타수 2안타 2타점 2득점의 성적으로 샌프란시스코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