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복귀 후 재기 알 수 없다. 대체 찾아야한다?

류현진 복귀 후 재기

류현진 복귀 후 재기 알 수 없다. 대체 찾아야한다?

류현진 복귀 후 재기 알 수 없다. 대체 찾아야한다는 주문이 제기됐다.

김민재 맨유행 사실이 아니다? “731억 이적료 관심도 줄였다”

캐나다 온라인 매체인 스포츠넷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토론토 블루제이스 구단에 트레이드 등을 통한 선발 투수 영입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이르면 다음 달에 복귀하는 류현진(36·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재기 성공을 장담하기 어렵다는 것이 그 이유다.

스포츠넷은 13일(한국시간) “류현진 혹은 알렉 마노아가 복귀하더라도 부활할지는 알 수 없다”며 “토론토 구단은 선발 투수를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간판급 역할을 할 투수까지는 필요하지 않지만, 류현진이 준비될 때까지 버틸 수 있는 자원이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류현진은 지난해 6월 왼쪽 팔꿈치 인대 접합 수술을 받은 뒤 지난 1년 동안 회복과 재활에 매진했다.

그는 지난달 불펜 투구를 소화할 만큼 순조로운 과정을 밟고 있고, 향후 타자를 세워두는 라이브 피칭과 마이너리그 등판 등 과정을 거쳐 빅리그에 복귀할 예정이다.

류현진 복귀 후 재기 알 수 없다. 대체 찾아야한다?

에이스 마노아가 부진을 거듭해 골머리를 앓고 있다.

마노아는 최근 재활 시설로 내려가 교정 작업을 하고 있다.

토론토는 기존 선발 케빈 고즈먼, 크리스 배싯, 호세 베리오스, 기쿠치 유세이로 버티고 있지만 상황은 녹록지 않다,

이에 스포츠넷은 올 시즌 남은 시간을 버티기 위해 선발 투수 영입을 당부한 것이다.

이 매체는 트레이드로 영입할 만한 선수를 구체적으로 꼽기도 했다.

가장 먼저 언급한 선수는 과거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에서 뛰었던 벤 라이블리(신시내티 레즈)다.

라이블리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삼성에서 3시즌 동안 10승 12패 평균자책점 4.14의 성적을 거뒀고, 2022년 미국으로 돌아가 신시내티에서 뛰고 있다.

그는 마이너리그를 거쳐 지난달 빅리그에 재입성했으며 올해 7경기에서 3승 4패 평균자책점 4.21로 좋은 모습을 보인다.

스포츠넷은 이외에도 왼손 투수 조이 루체시(뉴욕 메츠), 오른손 투수 체이스 앤더슨(콜로라도 로키스), 베테랑 파올로 에스피노(워싱턴 내셔널스)를 토론토가 주목해야 할 영입 대상으로 추천했다.

류현진 복귀 후 재기 알 수 없다. 건강한 류현진이 어느 때보다 토론토에 중요하다

지난해 6월 팔꿈치 수술을 받은 류현진은 현재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의 구단 훈련 시설에서 재활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말 첫 불펜 투구를 마친 류현진은 이달 중으로 실전 투구, 마이너리그 재활 등판을 거칠 전망이다.

류현진은 올스타 휴식기 직후인 7월 중순께 복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제이스 저널은 “선발 알렉 마노아가 예상치 못한 부진을 겪고 있고, 토론토 선발진의 뎁스도 부족하다. 류현진이 토론토 선발진에 일종의 구원자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 케빈 가우스먼, 호세 베리오스, 크리스 배싯, 기쿠치 유세이로 이뤄진 토론토 선발진이 잘 버티고 있지만, 상당히 위태롭다”고 평가하면서 “류현진이 준비가 된다면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1G 뛰고 방출 쓰레기 나라 韓 비하하고 떠난 前 한화 스미스
해외 축구

1G 뛰고 방출 쓰레기 나라 韓 비하하고 떠난 前 한화 스미스

1G 뛰고 방출 쓰레기 나라 韓 비하하고 떠난 前 한화 스미스 1G 뛰고 방출 쓰레기 나라 韓 비하하고 떠난 前 한화 스미스 사사키 다저스 SD 토론토 3팀 남겨놔 한화 이글스 팬들에게 악몽을 남기고 1경기 만에 한국을 떠난 버치 스미스(35)가 1년 사이 4번째 유니폼을 갈아입는 저니맨 신세가 됐다. 메이저리그 이적 소식을 전하는 MLB트레이드루머스는 14일(이하 한국시간) “피츠버그 […]

Read More
사사키 다저스 SD 토론토 3팀 남겨놔
해외 축구

사사키 다저스 SD 토론토 3팀 남겨놔

사사키 다저스 SD 토론토 3팀 남겨놔 사사키 다저스 SD 토론토 3팀 남겨놔 다나카 야마모토와 비교 제구력 부족 관건은 역시 체력 제구력 막바지 포스팅 협상을 진행 중인 지바 롯데 마린스 사사키 로키가 선택지를 3팀으로 좁혔다. ESPN은 14일(이하 한국시각) ‘LA 다저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사사키와 계약할 최종 후보 구단에 포함됐다고 복수의 소식통이 알려왔다’며 ‘뉴욕 양키스와 뉴욕 […]

Read More
다나카 야마모토와 비교 제구력 부족 관건은 역시 체력 제구력
해외 축구

다나카 야마모토와 비교 제구력 부족 관건은 역시 체력 제구력

다나카 야마모토와 비교 제구력 부족 관건은 역시 체력 제구력 다나카 야마모토와 비교 제구력 부족 관건은 역시 체력 제구력 김하성 행선지 후보 또 줄어들었다 일본프로야구 지바롯데 마린스 사사키 로키(24)의 메이저리그 진출이 너무 이르다는 지적이 나왔다. 일본매체 풀카운트는 지난 12일 “야구 평론가 사토 요시노리가 메이저리그를 목표로 하는 파이어볼러를 분석했다. 지바롯데에서 포스팅으로 메이저리그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투수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