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대체자 다이어 데뷔 뮌헨은 15위 베를린에 1-0

김민재 대체자 다이어

김민재 대체자 다이어 데뷔 뮌헨은 15위 베를린에 1-0

김민재 대체자 다이어 데뷔 뮌헨은 15위 베를린에 1-0

손흥민 김민재 제친 아시아 최고 몸값 연봉 582억 영입 제안 거절

토트넘 홋스퍼를 떠나 바이에른 뮌헨으로 향한 에릭 다이어(30)가 데뷔전을 치렀다.

소속팀은 하위권 팀에게 간신히 승리를 거뒀다.

뮌헨은 25일(한국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2023~2024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13라운드 순연 경기에서 1-0 승리를 기록했다.

이날 결과로 뮌헨은 18경기 14승 2무 2패 승점 44로 1위 바이어04 레버쿠젠(18경기 48점)를 승점 4 차이로 추격했다.

15위 베를린은 4승 2무 11패 승점 14로 15위에 머물렀다. 14위 보훔(18경기 20점)에 6점 뒤처져있다.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에 차출된 김민재를 대신해 영입한 다이어는 베를린과 경기 후반전에 데뷔전을 치렀다.

선발 출전한 다요 우파메카노는 부상으로 전반전만 뛰고 교체됐다.

축구 통계 전문 매체 ‘풋몹’에 따르면 45분을 뛴 다이어는 평점 6.5로 무난한 점수를 받았다.

매체에 따르면 다이어는 패스 성공률 91%(40/44), 롱패스 성공 1회, 걷어내기 2회, 헤더 클리어 1회, 가로채기 1회 등을 기록했다.

상대와 두 번의 볼 경합에서 한 번 승리했다.

김민재가 빠진 가운데 토마스 투헬 감독은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센터백에는 마티아스 더 리흐트와 우파메카노를 세웠다.

분데스리가 득점 1위 해리 케인이 원톱에 섰고 킹슬리 코망, 자말 무시알라, 르로이 사네가 뒤를 받쳤다.

중원에는 레온 고레츠카와 요수아 키미히를 배치하고 양 측면 수비에는 하파엘 게레이루와 콘라드 라이머가 포진했다.

골키퍼 장갑은 마누엘 노이어가 꼈다.

홈팀 뮌헨은 전반전부터 베를린을 몰아붙였다. 중원 싸움에서 우위를 보이며 볼 점유율을 높였다.

짧은 패스 위주로 베를린 수비의 균열을 노렸다.

다만 좀처럼 공격진과 미드필더진의 호흡이 맞질 않았다. 케인은 유독 고립됐다. 의미 없는 패스가 계속 이어졌다.

뮌헨은 전반전 별다른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수비에 치중한 베를린과 0-0으로 비긴 채 전반전을 마쳤다.

‘풋몹’에 따르면 뮌헨은 전반전 볼 점유율 74대 26으로 크게 앞섰다. 344개의 패스 중 242회가 상대 진영에서 이뤄졌다.

하지만 베를린의 촘촘한 수비벽에 막히며 고전했다. 볼이 계속 측면으로 돌자 부정확한 크로스만 나왔다.

실제로 뮌헨은 전반전 크로스 성공률 18%에 불과했다.

라인을 내려 뮌헨의 공세를 받아친 베를린은 호시탐탐 역습을 노렸다. 전반전 패스 횟수는 91회에 불과했다.

롱패스만 15개였다. 뮌헨의 뒷공간을 보고 길게 때린 공이 주를 이뤘다.

전반 막바지 허벅지 부상이 의심됐던 우파메카노는 후반전 시작과 함께 교체됐다.

겨울 이적시장에 뮌헨으로 합류한 다이어가 데뷔전을 치르게 됐다. 중앙 수비수 더 리흐트와 호흡을 맞췄다.

뮌헨은 후반 1분 만에 선제골을 터트렸다. 측면 수비수 게헤이루가 절묘한 왼발 슈팅을 꽂아 넣었다.

케인의 문전 마무리가 골대를 맞고 나온 걸 감각적인 아웃프런트 킥으로 골망을 갈랐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벌랜더 흔들림 속 이정후의 다이빙캐치가 빛났다
해외 축구

벌랜더 흔들림 속 이정후의 다이빙캐치가 빛났다

벌랜더 흔들림 속 이정후의 다이빙캐치가 빛났다 벌랜더 흔들림 속 이정후의 다이빙캐치가 빛났다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이정후가 인상적인 다이빙 캐치를 성공시키면서, 세 차례 사이 영 상을 수상한 메이저리그의 전설 저스틴 벌랜더가 환호하듯 오른손을 높이 들었다. 한국시간으로 21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 있는 스타디움 오브 애너하임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LA 에인절스와의 경기에서 이정후는 […]

Read More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해외 축구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타율 0.450의 좌투 킬러 이정후 선발 제외된 이유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는 이번 시즌 두 번째로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첫 번째 휴식 때와 공통점은 상대 선발 투수가 좌완이었다는 점, 차이점은 샌프란시스코가 패배했다는 것입니다. 샌프란시스코는 18일 한국시간으로 미국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 뱅크 파크에서 열린 […]

Read More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해외 축구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의 아성 깨질까? 일본무라카미 56홈런 기록과 계약 가능성 이정후 시즌 10호 2루타로 ML 1위 등극 무라카미 무네타카, 일본 프로야구의 대표적인 홈런 타자, 이번 겨울 스토브리그에서 가장 주목받는 FA 선수 중 한 명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의 예상 계약 규모는 놀라울 정도로 큽니다 현재 아시아 출신의 빅리거 타자 중 […]

Read More